안녕하세요. 블랙이노입니다. 제목에서처럼 저희 집에는 ODD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맥과 맥북 에어, 그리고 거실에있는 데스크탑까지 어디에도 ODD가 없습니다. 심지어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에도 얼마 전 케이스를 바꾸면서 ODD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데스크탑 케이스에는 ODD 자리가 없더군요. 장꾸 유치원에서 계속적으로 교육용 DVD를 보내는데,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가 DVD 플레이어를 하나 장만하긴 했었는데, 그래도 컴퓨터에 연결되는 ODD가 있어야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외장ODD 하나 들였습니다.
또한 TV연결 기능도 있고, M-DISC 기술을 갖췄으며, Silent Play로 조용하게 있는듯 없는듯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Divx 영화 감상 등 드라이브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을 자동으로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중요한 순간에도 끊김없는 영상 감상이 가능하도록 Jamless Play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DVD 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으면 특정화면에서 화면이 멈추거나 작동이 되지 않지만, Jamless Play는 멈춤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USB interactive 미디어의 자체 배속으로 운영 되는 제품으로 USB 3.0과 USB 2.0 속도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USB 3.0 인식속도 관련 과대 광고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CD, DVD를 받아와도 걱정이 없습니다. 어디에서도 다 재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네요. 예전처럼 CD에 저장을 하고, CD를 잔득 보관하는 일이 없지만, 읽고 쓰고 다 되는 LG 울트라 슬림 외장ODD 집에 하나쯤 있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https://smartstore.naver.com/solomoncom/products/3830726938
http://http://prod.danawa.com/info/?pcode=7130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