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가다섯입니다. 오늘은 작고 실용적인 마이크론 Crucial X6 외장 SSD 추천을 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외부 활동이 많이 줄어들면서 내부에서 작업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쌓여가는 데이터를 정리 및 백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는 외장하드를 알아보려고 하다가 2.5인치 부담스러운 크기와 비교적 느린 속도로 답답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최근 가성비가 더욱 좋아진 외장 SSD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SSD가 출시가 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당히 올라간 마이크론 제품 중에서 작고 실용적인 Crucial X6 Portable SSD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콤펙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효과적으로 발열을 해소하는 외장 SSD로 최대 2M 높이 낙하 방지 설계까지 되어있어 더욱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USB 3.1 Gen2 Type-C(10Gb/s) 호환이 가능하고 최대 읽기 속도 540MB/s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공식 스펙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테스트를 해보니 USB 3.2 Gen2에서 더욱 뛰어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Z 플립 3보다 훨씬 작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너무나 작고 가벼워서 활용하기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작은 사이즈에서도 1TB라는 큰 용량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많은 용량이 필요하신 분들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빠른 속도로 작업한 내용을 옮기거나 백업을 하기에 좋고 보관이나 이동하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저장장치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최고의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에서 속도측정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읽기 - 825.10MB/s, 쓰기 - 756.78MB/s로 스펙보다 뛰어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데이터 복사도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10GB도 넘는 방대한 자료가 1~2분 만에 저장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내장/외장 모두 SSD가 확실히 대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MS 서피스 프로 7에서도 제품을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읽기 - 830.61MB/s, 쓰기 - 799.04MB/s로 빠른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2.5인치 SSD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쁘게 진행되는 작업 환경에서 더욱 빠르게 데이터를 복사하거나 이동할 수 있어서 작업의 효율이 높아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OS는 물론 맥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도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성능, 휴대성, 호환성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완벽한 외장 SSD 마이크론 Crucial X6라서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 자유롭게 외장 SSD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 노트북 가방에 꼭~ 챙기는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외장 SSD를 찾고 있었다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마이크론 Crucial X6 Portable SSD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직접 휴대하면서 사용을 해본다면 누구나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