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겨 하고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키보드이다. 어떤 키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성패가 달라지고 또 내 게이밍룸의 인테리어까지 달라지기 때문이다. 요즘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기계식 게이밍키보드를 볼 수 있다. 종류가 워낙 다양해 어떤 키보드를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데만 해도 며칠이 걸리기 일쑤다. 만약 가격도 저렴하면서 디자인과 키감까지 괜찮다면 더 이상 고민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 오늘 내가 리뷰할 기계식키보드 알텍랜싱 ALGK8614는 청축과 갈축 무려 두 개의 축을 내 마음대로 커스텀 하여 사용이 가능한 하이브리드방식의 기계식 키보드이다.
구성품
박스를 열어 구성품을 살펴보면 키보드 본체와 손목 받침대가 눈길을 끈다. 장시간 게임을 즐기다 보면 손목이 저릿저릿하고 아플 때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손목 받침대가 구성되어 있어 손목에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할듯싶다. 또한 대량의 체인지 링이 함께 동봉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링을 이용해 청축,갈축 하이브리도로 변경해가며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간단한 설명서와 키캡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어 쉽게 키캡을 교체하거나 청소할 수 있다.
편안한 손목 받침대
함께 동봉된 손목 받침대는 자석으로 되어있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별도의 손목 받침대를 사용하다 보면 키보드와 일체형이 아니라 수시로 움직이거나 키보드와 높이가 맞지 않는 등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알텍랜싱 ALGK8614와 일체형이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다. 실제로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 게임을 하거나 작업할 때가 많은 내 입장에서 손목 부담이 덜해서 좋았다.
모든 키 세팅이 가능하다
체인지링은 총 107개가 들어있다. 체인지링을 이용해 키보드의 모든 키캡을 갈축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함께 동봉된 키무버를 이용해 쉽게 결합이 가능하다. 물론 모든 키를 변경할 필요는 없고 사용에 맞게 나만의 스타일로 커스텀 하면 된다.
체인지링을 사용해 커스텀 가능
알텍랜싱 키보드의 독특한 포인트는 청축과 갈축 하이브리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함께 동봉된 요 작은 체인지링을 이용해 변경할 수 있는데 체인지링을 결합하기 전은 기본청축상태로 타건 시 찰칵 거리는 느낌이 강하고 경쾌함이 탁월하다. 다만 소음이 강해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으니 의식이 된다면 체인지링을 활용해 갈축으로 변경하는 걸 추천한다. 갈축의 소음은 청축과 적축의 중간단계로 완전히 소음이 없진 않지만 그래도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다.
그레이/화이트 투톤
필자는 방에 화이트와 블랙 2종류의 데스크를 사용하고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메인 책상을 블랙으로 사용 중이고 사진을 찍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책상을 화이트 책상으로 사용 중인데 그레이/화이트 투톤의 베이스라 그런지 확실히 블랙 데스크에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다. 좀더 러블리한 컬러를 원한다면 구매 시 옵션에서 핑크/화이트도 선택이 가능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스탭스컬처2 적용
알텍랜싱 ALGK8614 키보드는 스탭스컬처2를 적용하였다. 쉽게 말해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해도 손가락이나 손목의 피도로를 줄여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보면 된다. 후면에 적용된 높이 조절 받침대를 이용하여 나에게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격렬하게 게임을 하는 와중에도 키보드가 데스크에 밀리지 않게 미끄럼 방기 고무 패드를 장착해 안정감 있는 사용이 가능했다.
듀얼 모드 노브
우측 상단에는 일반 키보드에 볼 수 없는 독특한 키와 다이얼이 존재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알텍랜싱 기계식키보드만의 듀얼 모드 노브인데 이를 통해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고 LED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노브 버튼을 활용해 총 20개의 LED라이트 환경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3초가 누르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했다. LED라이트 변경만으로 나만의 특별한 게이밍룸을 꾸밀 수 있었다.
무한 동시입력/6키 모드 변경
가끔 게임을 즐기다 보면 여러키를 동시에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용하는 키보드가 동시입력을 지원하지 않아 키가 눌리지 않는 고스트키 현상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알텍랜싱키보드는 무한 동시입력과/6키 모드 변경이 가능해 평소에 사용할 때는 6키 모드로 사용하다가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무한 동시입력으로 바꿔가며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했다.
총평
보통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하면 비싼 제품은 10만 원대가 넘는 고가의 제품이 즐비하다. 하지만 선뜻 호갱 당하지는 않을까 굳이 저가격에 구매할 필요성이 있을까 의심하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다. 만약 가격도 저렴하면서 디자인과 키감까지 괜찮은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3만 원대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알텍랜싱 ALGK8614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하는 바이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5636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