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젠하이저 EPOS GSP600 플래그십 게이밍헤드셋 후기

IP
2022.01.24. 19:52:13
조회 수
266
1





 이번에는 젠하이저 EPOS의 GSP600 게이밍 헤드셋 후기를 남깁니다.


사용해 볼 GSP600 게이밍 헤드셋은 밀폐형 구조를 채택하고 있는 유선 헤드셋입니다.

젠하이저 튜닝 음질과 노이즈감소형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으며, 프로게임팀 CLOUD9에서 공식 사운드 제품으로 선택하여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유통사인 필스전자에서 밝히는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EPOS 젠하이저 게이밍 음향 튜닝 젠하이저의 단단하고 정밀한 사운드에 Demant EPOS의 인지 음향을 적용하여 게이밍 음향으로 튜닝

② CLOUD9 레인보우식스 팀에서 사용하는 헤드셋

③ 노이즈 감소 마이크 (lift mute 음소거 포함)

④ 착용감을 위한 압력 조절 헤드밴드 / 멀티 조인트 메탈흰지 / 이중 재질 쿠션

⑤ 설계부터 고려하여 개발된 멀티 플랫폼 호환성 (PC . 콘솔. 스마트폰. 최신 노트북 등)

⑥ GSX 1000, GSX 300, 서라운드 사운드 케이블을 활용한 7.1채널 업 샘플링


위 특장점들을 중심으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택배 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제품은 무지 택배 박스를 이용하였으며, 내부에는 에어랩으로 완충을 하였기에 배송 패키징은 양호하다고 판단됩니다.

- 본품 박스 외부에는 별도의 품질보증서가 있으며, 개별로 부과된 인증번호가 품질보증서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품 박스는 무광 코팅된 단단하고 두꺼운 종이 재질의 박스가 사용되었으며,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 베이스에 제품 사진 및 스펙 등이 컬러 인쇄되어 있습니다.

- 본품 박스에는 위아래로 각각 투명색 봉인씰이 하나씩 부착되어 있습니다.

- 본품 박스 내부에는 고밀도의 블랙 색상 스펀지가 상단과 하단으로 헤드셋에 딱 맞는 트레이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액세서리 등이 별도의 박스 안에 들어 있어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2. 제품 구성품



-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 (마이크 기본 장착), 3.5mm 4극 to 3극 Y 케이블 1개, 4극 스테레오 케이블 1개 및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매뉴얼은 다국어 버전으로, 다국어 버전답게 다소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나 한글로 인쇄된 부분이 존재하며 대부분 그림으로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직관성은 떨어지지 않아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 매뉴얼의 인쇄 품질이나 종이 재질 등은 양호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 해당 제품은 유선 제품으로 기본적으로 케이블 분리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마이크를 사용하는 관계로 4극을 사운드 출력용과 마이크용 3극 두 줄로 변경해주는 Y 케이블 1개, 4극 스테레오 케이블 1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케이블은 헤드셋 본체의 색상과 동일한 블랙 색상이며. 전체적으로 패브릭 마감 및 단자 접촉부의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 마이크는 고정형으로 별도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3. QC 및 AS


- 별도의 외관상, 기능 및 성능상 문제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4. 제품 상세


■ 전체 외형


- 헤드셋의 색상은 블랙으로 포인트를 위해 무광의 레드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 마감은 꽤 괜찮은 편으로, 특히 제품 겉면 질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워 보이며 빌드 퀄리티가 조잡하지 않아 세세한 부분의 마감까지 모난 부분이 없습니다.

- 착용 기준 좌측에는 유선 3.5mm 포트와 마이크가 위치해 있으며, 우측에는 아날로그 방식의 볼륨 조절 노브가 있습니다.

- 볼륨 조절 노브의 경우 쉽게 움직이지 않고 다소 묵직하여 사용중에 실수로 간단히 볼륨 조절이 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 길이 조절, 헤드밴드


- 길이 조절 부분은 겉은 플라스틱 내부는 메탈 와이어도 되어있으며, 별도로 단계는 표기되어 있지 않으며, 약 12단계로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 헤드밴드의 재질은 상단은 플라스틱, 안쪽은 쿠션감 있는 패브릭으로 마감되어 있으며 그 품질은 깔끔하며 완성도가 높습니다.

- 밀폐형 제품답게 장력은 약간 강한 편으로 느껴졌습니다.

- 머리의 상단부에 압박은 위치를 잘 조절하면 크게 없는 편이나 전반적으로 둥근 원형보다 위아래가 다소 납작한 타원형 모양새입니다.



■ 이어 패드 및 이중흰지


- 해당 제품은 오버 이어 타입이며, 이어 패드의 크기는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어 패드의 귀가 닿는 부분은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의 패브릭으로, 패드의 외부 라인은 얇은 가죽 재질로 되어있는 이중재질 타입입니다.

- 패드 내부는 메모리폼 재질로 소프트해서 좋은 착용감으로 다가옵니다.

- 이중흰지는 두 단계의 관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로인해 얼굴형에 잘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단 두 GIF 참고)

- 흰지의 재질은 메탈 재질입니다.



■ 마이크, 볼륨 조절


- 마이크는 일체형 구조이며, lift-mute가 적용되어 있어 마이크를 위로 향하게 들어 올리면 OFF 되는 구조입니다.

- 마이크의 연결부와 수음부 사이에 플랙스 존이 있어 해당 부분을 통해 개개인의 얼굴 형태나 입의 위치에 따라 더 밀착 시킬 수 있었습니다.

- 마이크로 녹음한 음질을 들어보면 노이즈 감소 마이크로 인해 깔끔한 편이나 게인 값이 다소 낮아 음량이 작게 녹음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윈도우 오디오 장치 관리에서 볼륨 및 증폭 값을 올릴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 우측의 볼륨 조절부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크기가 큼직하며 요철이 있으나 기준점이 없는 관계로 약간 직관성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 볼륨 조절 노브는 다소 무겁게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5. 게이밍 및 음감 등 실사용





※※ 맛, 향, 소리 등 오감에 해당되는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 ※※



※※ 테스트에 사용된 주요 시스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AMD Ryzen 5 5600X

CPU 쿨링 : Scythe Ninja 5

보드, 메모리 : ASUS TUF Gaming B550M-PLUS, KLEVV DDR4 3600 32GB (16GB * 2)

VGA :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O10G OC D6X 10GB

SSD, HDD : SK Hynix GOLD P31 1TB NVMe SSD, WD BLUE 2TB M.2 SATA SSD

케이스, 파워 : 오픈벤치테이블, Micronics Classic II 1050W 80PLUS GOLD Full Modular

사운드 : Realtek ALC1200



■ 연결 및 설정

- 연결은 PC에 기본 제공되는 4극 3극 Y 케이블을 이용하여 유선 연결하였습니다.

- Y 케이블의 길이는 약 247cm 정도로 측정되었으며 우측에 위치한 PC에 직결시 별도로 선이 짧은 느낌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 기타 콘솔이나 스마트폰의 경우 4극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볼륨 67%, 헤드셋의 아날로그 볼륨 부분은 약 80%로 설정하였습니다.

- 실온 상태에서 제품 언박싱 후 다소 낮은 볼륨으로 번인 트랙을 약 30분가량 돌린 후 실사용을 하였습니다.



■ 전반적인 성향

- 게이밍을 염두에 두고 있는 만큼 중저음의 표현이 좋은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렇다고 중저음만 강조해서 텁텁하고 먹먹한게 아닌 전반적으로 준수하면서 중저음 부가 다른 영역보다 좀 더 강조된 느낌입니다.

- 저음의 울림과 리스폰스가 나쁘지 않은 느낌이며, 밀폐형 치곤 그다지 좁은 음색으론 느껴지지 않습니다.

- 고음을 찰랑거리게 뽑아주는 스타일은 아니나 고음부가 답답하거나 피곤한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 보컬 영역대가 크게 뒤로 빠지는 느낌은 들지 않으며, 텁텁하지 않고 질감 표현을 잘 해주었습니다.

- 출력은 적절한 편으로 판단됩니다.




■ 게이밍




- Kingdom Come Deliverance

- 사실적인 중세시대 서바이벌 게임으로, 음장 효과에 많은 신경을 쓴 게임입니다.

- 특히 스크린샷에서 처럼 실외에서 비가오는 상황에서 현장감이 잘 느껴졌습니다.

- 말을 타고 갈 때 말굽이 바닥의 돌과 부딪히며 내는 달그락거리는 소리, 몸에 걸치고 있는 풀 플레이트 아머가 부딪히는 소리, 마을에서 개나 닭이 우는소리 등도 명확히 구분되어 표현력이 좋다고 판단되었습니다.

- 특히 메뉴에서 효과음이 북소리인데, 해당 북소리가 날 때 둥둥거리는 울림과 타격감이 좋게 들렸습니다.



- DOOM Eternal

- 한번 잡으면 아무런 생각 없이 쭉쭉 진행하게 되는 본격 하드코어 FPS 게임입니다.

- 순화한 스크린샷이 이 정도고 .. 상당히 스피드한 게임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타격감의 절반은 사운드에서 나오는 게임입니다.

- 일단 게임을 위해 중저음 부를 강조했기 때문에 타격감은 충분하여 아무런 생각 없이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 밀폐형이기 때문에 내부의 소리가 밖으로, 외부의 소리가 안쪽으로 들어오는걸 상당 부분 막아주기 때문에 게임에 몰입하기에 적절했습니다.

- 배경으로 흘러나오는 메탈 계열의 음악 단단하고 스피디하게 표현되었으며 적들을 처단할 때의 효과음 표현력도 쓸만했습니다.



■ 음악감상


- 젠하이저라는 음향 회사의 특성상 게이밍뿐만 아니라 음감도 충분하기 때문에 음악 감상을 해보았습니다.


[LYRICS] 'Best Friend' - Saweetie (feat. Doja Cat, Jamie & CHANMINA) || Color Coded Lyrics

https://youtu.be/fLdWFUB_UNU


- 배경의 비트가 흥겹고 랩과 잘 어우러지는 곡입니다.

- 배경의 베이스 비트가 울림에도 보컬 영역대가 묻히지 않았고, 반면 중고음이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 보컬의 텍스처 표현력이 좋았습니다.



[MV] Hwa Sa(화사) _ Maria(마리아)

https://youtu.be/tDukIfFzX18


- 코러스의 보컬 음이 묻히지 않고 텍스처 표현도 자연스러운 편입니다.

- 여전히 보컬이 텁텁하지 않고 준수한 느낌입니다.

- 타격감 있는 베이스 비트는 탄탄 느낌입니다.



Stellar - Ashes (가사/해석/번역/lyrics)

https://youtu.be/EBMwWyAPtmI


- 남성 보컬의 시원시원함과 베이스의 타격감 있는 비트가 돋보이는 곡.

- 보컬이 답답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비트는 돋보였습니다.



Imagine Dragons x J.I.D - Enemy (from the series Arcane League of Legends)

https://youtu.be/D9G1VOjN_84



- L.O.L Arcane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노래로 남성의 보컬과 배경의 베이스 비트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 남성 보컬의 시원한 느낌과 여성 래퍼의 중간랩이 중심을 잘 잡고 있는 느낌입니다.



크리스토퍼 (Christopher) - BAD 가사 번역 라이브 비디오

https://youtu.be/Ty8UzZlO1EE



- 보컬과 배경의 악기들이 잘 분리된 느낌입니다.

- 보컬의 호소력 있는 질감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6. 총평



"플래그십 다운 만듦새와 완성도"

"게임을 위해 중저음을 다소 강조"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나쁘지 않아 올 라운드로 사용도 가능"



이번에 사용해 본 젠하이저의 EPOS GSP600 밀폐형 유선 헤드셋은 전반적인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게이밍 기어답게 중저음의 표현력이 좋은 헤드셋으로 풀어지지 않는 저음부의 타격감과 양감의 표현력이 좋은 올라운더적인 헤드셋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특히 북소리나 베이스 비트 등의 경우 타격감 있게 울려주는 느낌을 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음부의 양감이 많아지면 주로 풀어지면서 왜곡이 생기고 다른 영역 대가 묻히기 마련인데, 단단한 느낌과 타격감을 잘 살려주며 밸런스가 크게 무너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게임의 경우 타격감을 살려주는 요소로 소리가 꽤나 중요한데 그 타격감을 살리기에 충분했으며, 밀폐형답게 차음력이 훌륭했고 환경소리나 재질의 질감의 표현력도 좋았으며 세밀한 환경 소리에 집중하기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음감에 있어서 보컬의 질감 표현이 나쁘지 않았고, 특히 중저음부가 강조된 곡들의 경우 타격감이 좋았습니다.

음색적 특성이 아주 밝거나 플랫하지는 않기 때문에 디테일이 살아 있고, 조용한 타입의 곡을 주로 듣는 경우나 보컬에 오롯이 집중을 요할 경우 약간의 호불호는 있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버이어 타입으로 귀가 눌리지 않았으며, 이어 패드의 경우 내부는 메모리폼 재질, 외부는 부드러운 패브릭 + 가죽 재질인 이중재질 처리되어 있어 착용감이 부드럽고 편했습니다.

이중 흰지를 적용하여 특정 부위에 장력이 크게 몰리지 않았으며 착용 부위에 밀착이 잘 되었으며, 헤어밴드 장력은 살짝 강한 편으로 느껴졌습니다.

헤드밴드의 전체적인 모양새는 완전한 원형이라기보다 좌우로 넓은 타원형을 취하기 때문에 두부 형태에 따라 호불호는 갈릴 수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밀폐형 헤드셋으로 주변에 소음피해를 주거나 받지 않으면서 게임에 집중하시고 싶으신 분들, 게이밍용 헤드셋으로 타격감 좋은 고급형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할 만한 헤드셋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5968195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74270941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livebetter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MA420 스웰로우 ARGB
외부 체험단 가성비 좋은 마이크론 Crucial SSD P2 M.2 NVMe 500GB 리뷰
외부 체험단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이어폰 추천, JBL TUNE 230NC 후기
다나와 체험단 다나와 인증 중고 노트북 구독 후기 - 삼성 NT501R5A
외부 체험단 ROCCAT BURST PRO AIR (블랙) 로캣마우스
다나와 체험단 ASUS 게이밍노트북 ROG Flow z13 GZ301ZE-LD165W 사용기
외부 체험단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350 펜타그래프
외부 체험단 ASUS TUF H1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
외부 체험단 애플과 찰떡 궁합 버바팀 Verbatim 4in1 고속 충전 거치대
외부 체험단 외장 SSD 추천 가벼운 마이크론 Cruical X6 Portable 1TB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MANIC K350 MAC OS 전용(호환) 펜타그래프 키보드 (1)
다나와 체험단 라데온은 역시 사파이어! SAPPHIRE 라데온 RX 6600 PULSE D6 8GB Dual-X 그래픽카드 리뷰 (1)
외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MANIC K350 펜타그래프 저소음 키보드 맥(MAC)전용 키보드 (1)
외부 체험단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Aerox 9 Wireless (1)
다나와 체험단 JONSBO CR-1000 AUTO RGB 화이트 CPU 쿨러 추천 (1)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erox 5 유선,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추천 (1)
외부 체험단 편리한과 안정감을 주는 노트북 거치대, 마이크로박스 Mstand TSL 360 노트북 거치대 리뷰 (1)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게이밍 그래픽카드 COLORFUL iGAME 지포스 RTX 3050 Ultra DUO OC D6 8GB White 리뷰 (1)
외부 체험단 노트북 두대도 거뜬한 마이크로박스 Mstand TSL 360 리뷰 (3.3KG 까지 가능한 거치대) (1)
다나와 체험단 사무용으로 딱 좋은 가성비 무선키보드마우스세트 앱코 WKM160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