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집안 온도가 높아지면서 매우 건조해집니다. 집안이 건조해지면 목이 아프거나 감기에 쉽게 걸릴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적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가습기를 방마다 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기에는 부담감이 크죠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게임을 할 때도 잠을 잘 때도 밥을 먹을 때도 가지고 다니면서 쓸 수 있는 무선 충전 가습기인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벤트 SH-U100BS를 리뷰해보겠습니다.
1. 개봉기
2. 구성품
설명서 1부,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교체용 필터 6개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아주 간편하게 사용방법을 익히실 수 있고요 어디서든 케이블에 맞는 충전아답터만 있다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요즘 대부분 C 타입을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점은 정말 괜찮네요 살짝 아쉬운 점은 충전기도 같이 줬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휴대폰 충전기를 잘 안 주다 보니...
뚜껑을 열어보면 두 개의 필터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물이 올라와서 분사가 됩니다. 스테인리스는 내구성이 좋고 녹이 잘 슬지 않는 SUS304 소재를 사용하여 열탕 소독이 가능합니다. 세균 번식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네요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식기세척기를 활용해서 세척을 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한 번에 1L 정도의 물을 담을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것 같은데 1리터라니 정말 물의 양이 많이 들어가죠?
3. 기능 소개 및 사용하기
TIMER은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시간, 4시간, 6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LED 불이 1칸이면 2시간, 2칸이면 4시간, 3칸이면 6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6시간으로 설정한 후 1시간을 사용하면 불빛이 하나 꺼지게 되고 4시간 미만으로 되면 불빛이 하나 더 꺼집니다. 참 쉽죠?
MIST를 누르면 싱글 분사 듀얼 분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싱글 거기서 한 번 더 누르면 듀얼로 분사가 됩니다. 확실히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누구나 쓰기 쉬울듯합니다.
파워 버튼을 누르면 전원 ON/OFF 기능도 하지만 길게 터치를 할 경우 50% 밝기의 무드 등이 켜지고 다시 한번 길게 누르면 100% 밝기의 무드 등으로 변경됩니다. 거기서 한 번 더 누르면 꺼지고요 자세한 사항은 설명서를 보세요!! 그것도 자세히!!
4. 어디에 사용하는게 좋을까?
컴퓨터 방에서 쇼핑이나 웹서핑을 할 때도 참 좋네요 안방에서 쓰다가 컴퓨터 방으로 이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역시 무선이 진리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