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과 성능 사이
독자분들은 혹시 예쁜 쓰레기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디자인에만 치중한 나머지 성능이 구린 제품들에게 붙여지는 별명입니다. 디자인이 좋아도 성능이 좋지 않으면 소비자 입장에선 구매가 꺼려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성능에 치중해서 디자인을 버리면 감각적인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회사들은 디자인과 성능, 둘 다 어느정도 챙기려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가격이 높아지게 되죠.
과연 갤럭시코리아의 갤러즈 ex-03 헤드셋은 디자인, 성능, 그리고 가격의 밸런스를 잘 잡았을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언박싱
상자의 전면과 후면 사진입니다.
전면엔 헤드셋의 측면샷을, 후면엔 헤드셋의 측면샷과 각종 정보를 프린팅하였습니다.
개봉스티커입니다. 비교적 저가형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세세한 디테일이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겉박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검정무지인 속박스가 나옵니다.
속박스를 개봉하면 플라스틱으로 보호된 헤드셋과 구성품들이 나옵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으로 되어있어 직관적인 유저 매뉴얼
다양한 곳에 활용 가능한 3.5mm 케이블
마지막으로 헤드셋이 있습니다.
헤드셋 탐구
헤드셋을 살펴보기 전에, 이런 사소한 부분에 대해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케이블을 빵끈이 아닌 벨크로로 정리하였고, usb보호캡이 씌워져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비교적 저가의 제품군에선 이런 디테일을 놓치기 쉬운데 갤럭시에선 이런 거 하나하나조차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런 디테일이 모여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진다는 것을 갤럭시가 잘 이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론 헤드셋 컨트롤러입니다. 위쪽엔 소리 조절 다이얼과 3.5파이 잭이 있으며 아래쪽엔 마이크 스위치와 LED버튼이 자리잡고 있네요.
마이크의 경우 선을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선의 연결부같은 경우엔 플라스틱으로 감싸져있어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슬라이드 방식으로 헤드셋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컴퓨터에 연결해보았습니다. 마이크엔 파란색 LED가, 본체엔 레인보우RGB가 들어옵니다.
LED가 부담스러우신 분은 컨트롤러의 버튼을 통해 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http://galax.kr/bbs/board.php?bo_table=data&wr_id=70
해당 주소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초적인 소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7.1채널같이 세부적인 설정이 있으리라 기대했는데 너무 기초적인 것만 나와서 약간 실망했습니다.
사용기
스피커같은 경우 노이즈는 들리지 않았으며 음악도 무난하게 재생되었습니다.
각종 게임에선 7.1 채널 헤드셋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소리가 난 위치를 알 수 있을 정도로 소리의 강약조절이 잘 되었습니다.
마이크의 경우엔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이 되어 노이즈가 어느정도 줄어들었으나 다소 먹먹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최종정리
디자인, 성능, 가격 모두 준수
갤러즈 EX-03 게이밍 헤드셋(화이트)의 경우 화이트 컬러가 주는 모던한 디자인, 무난한 성능,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으로 밸런스가 잘 잡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을 위해 태어난 헤드셋
해당 제품은 fps게임 등에서 소리의 근원지를 알기 쉽게 설계된 7.1채널, 잡음 없는 목소리 전달을 위한 노이즈 캔슬링 등 게이밍에 적합한 기능 위주로 구성된 헤드셋이므로 게이밍용으로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시너지가 잘 맞으리라 예상합니다.
한줄로 정리하자면 ' 밸런스가 고루 잡힌 게이밍 헤드셋 ' 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추천 유형
1. 3만원대 가격에 화이트 감성 헤드셋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
2. 각종 게임을 좀 더 쾌적하게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
3. led를 선호하시는 분
비추천 유형
1. 화이트 색상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
2. 소리를 자신에 맞게끔 세세하게 조절하고 싶으신 분
이상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후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