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박사입니다. 오늘은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젠하이저 GSP670 리뷰를 하려고 하는데요. 게임을 즐기다 보면 사운드가 중요하게 생각되는 순간이 너무 많아져서 사플을 위한 아이템을 찾게 됩니다. 가장 선택하기 좋은 제품은 헤드셋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서 끊어짐이나 음질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품질을 원한다면 플래그쉽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POS 젠하이저에서 새롭게 출시한 GSP 670 게이밍 헤드셋은 EPOS 젠하이저의 음질 튜닝으로 플랫한 성향을 가졌으며 게임 / 음악 / 영화제작자가 의도한 감동 그대로 사운드 전달이 가능한데요. 저지연 무선연결로 편리한 사용은 물론 블루투스 기능까지 제공하여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전화대기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로 선명한 목소리 전달 가능하고, Life-Mute로 손쉬운 음소거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성용품을 살펴본다면 본체, 설명서, USB 충전 케이블, USB 연장 케이블, 무선 동글이 들어있는데요. 헤드셋 외관을 살펴보면 화려한 게이밍 스타일보다는 프리미엄급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에 편리하게 컨트롤이 가능한 ON/OFF 겸 볼륨 조절이 가능한 다이얼이 제작이 되어있고 조작 버튼의 배열도 좋은 편인데요. 전체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재질과 꼼꼼한 마감 처리로 제품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의 머리 사이즈에 알맞게 헤어밴드 역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데요. 비교적 머리가 큰 제가 작용하여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이 가능한 마이크는 방송에서 느낄 수 있는 고품질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작은 휠로 마이크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급하게 음소거가 필요하다면 마이크 붐을 위로 올려 쉽게 음소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을 하여도 편안함 작용감을 유지할 수 있게 압력 조절 밴드로 제작이 되어있는데요. 압력 조절 밴드를 조절하여 원하는 텐션을 변경은 물론 푹신한 이중 재질 메모리폼 쿠션으로 머리에 압력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PC에는 동글을 연결 후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은 페어링 모드를 동작하고 연결을 해야 하는데요. 처음 오른쪽 이어패드에 가장 큰 다이얼을 돌려 전원을 ON 하고 왼쪽 이어패드에 스위치를 2초간 눌러주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이 됩니다.
스마트폰 연결 후 무선 헤드폰으로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할 때 사용할 수 있고 PC로 게임을 즐기는 중에 전화가 오면 통화를 할 수 있는데요. 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동시연결이 가능하여 높은 활용도를 제공합니다.
윈도우10에서 사용되는 전용 소프트웨어 GamingSuited를 통해 EQ 세팅 및 7.1ch 업샘플링은 물론 마이크 기능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디테일한 설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음질이나 마이크 감도를 조절할 수 있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실감 나는 사운드에 놀라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일반적인 제품들과 비교하여 발자국 소리나 상대방 움직임의 소리가 입체감 있게 들려서 더욱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 장비빨이라는 말이 나온 거라는 걸 확실히 알게 해주었는데요. 순간적으로 볼륨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부분도 사용하면서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