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 No.1국민모니터를 자부하는 38년 의 디스플레이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주)의 PC 모니터 전문 브랜드 유디아의 게이밍모니터를 리뷰하게 되었다.
UDEA 브랜드에는 LOOK라인과 EDGE라인이 있는데, 가격, 성능, 기능등이 다양하니 아래링크에서 한번씩 확인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http://www.udea.co.kr/Monitor/MonitorList.aspx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제이씨현 UDEA EDGE ED3230GFN 유케어 180 홈게임 32인치모니터이다.
제품특징
VA패널 (명암비 4000:1)
높은휘도(밝기) 350cd (Max)
고주사율 180Hz지원
응답속도 1ms (OD) / 6.5 (GTG) 지원
32형 대형 화면 & 안티글레어 타입
세상편한 무상방문 서비스, 유디아케어 지원 (보증기간 내)
개봉 및 설치
박스에서 꺼내면 상판(사실은 후면) 스티로폼에 부속물들이 들어있다
상판 스티로폼을 들어내고 모니터 두둥등장!
전원 어댑터 외관이 알루미늄인지, 알루미늄 같은 플라스틱인지 정확하지는 않은데 디자인이 꽤 괜찮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도 달려있고, 사용스펙이랄까 재원등이 적혀있다.
모니터 스탠드의 하판지지대 부분에 살짝 까짐이 있었지만,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이라 괜찮았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붙어있었다.
후면 VESA홀을 이용하여 모니터암 등도 부착 가능하겠지만, 기본 옵션인 스탠드를 장착해 주었다.
커버를 열고나면 스탠드 연결하는 곳이 보이고, 동봉된 나사 4개를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간편히 조립이 가능했다.
포인트로 준 빨간색 꽤 눈길을 사로잡는다.
중앙에 파란 스티커로 180Hz주사율, 프리싱크, 유케어블루라이트, 유디아 케어 등등이 표시되어 있다.
하단쪽에는 켄싱턴락과 제품 스펙, QR코드로 무상방문 A/S를 받을 수 있는 UDEA Care 스티커 등이 있다.
제이씨현에서 유디아 케어 서비스를 제품 판매의 홍보수단으로 강조하고 있는 것 같은데, 충분히 그럴 만 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타사 모니터 A/S시에 박스가 없어서 택배를 보내기 힘들어 A/S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유케어 서비스의 경우 모니터 뒷면의 QR코드 스캔을 통해서 간단히 A/S접수를 하면 전문기사가 무상 방문해서 A/S를 진행한다고 한다. 이런 서비스라면 인정? (보증기간 1년 이내)
홈페이지나 제품판매링크에서 제품 스펙을 찾아봐도 모니터가 젖혀지는 각도는 표기되어 있지 않았다.
최대 숙였을때와 최대 젖혔을때 각도이니 참고하자.
조이스틱형 콘트롤러가 달려있어, 외관에 보기 싫은 많은 버튼을 달지 않아도 된다.
길게 누르면 전원 on / off 가 되고 각 방향으로 움직여 메뉴 이동 및 설정이 가능하다.
유케어블루라이트 설정시 값을 높일 수록 화면이 푸른 빛은 줄어들고 노란 빛을 띈다.
처음에는 약간 어색하지만 눈건강에 안 좋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기능이므로 오랜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다.
플리커프리 기능은 모니터의 깜빡임을 최소화 해서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각 작업에 맞는 영상모드가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KPOP의 미래, 4세대 아이돌 있지와 에스파를 재생해 보았다.
취향이니 존중해주자.
물론 FULL HD의 해상도로 모든 영상이 잘 재생되었다.
고사양 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을 돌려보았다.
48인치 TV로 게임을 하다가 게이밍 모니터로 하니까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로 정말 쾌적한 게임을 할 수 가 있었다. FPS를 즐겨 하지 않는 본인도 체감이 될 정도인데, FPS프레임에 민감한 게이머들은 더 잘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또한 명암비가 4000:1 로 암부나 하이라이트 부분도 잘 표현이 되었으며 350칸델라의 밝기, sRGB 110%의 풍부한 색감등으로 동영상 감상, 그래픽작업등 일상적인 작업등에서 모두 전천후 사용이 가능한 가성비 모니터라 생각되었다.
아래는 제품 구매 링크이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6252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