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를 변경하면서 메인 PC 파워의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기존의 700W 파워는 비교적 부족한 느낌이 들었죠. 그래서 800W 이상의 파워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파워는 컴퓨터의 심장과 같은 부품으로 컴퓨터의 각 부품에 안정적인 전압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래서 인증을 받은 파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이구주 TITAN GOLD GF-850은 GOLD 등급의 인증을 받은 파워로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CWT OEM에서 생산한 제품이며 10만원대 초반이라는 가성비도 뛰어납니다.
체 구성품입니다. 사용설명서, 케이스 조립 볼트, 전원 케이블, 아이구주 TITAN GF-850 80PLUS GOLD 본품, 그리고 각종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ATX 메인 24핀 1개, CPU 8+4핀 1개, 4+4핀 1개, PCI-E 6+2핀 6개
SATA 12개, IDE 4개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엇보다 본 제품은 풀 모듈러 파워입니다.
원하는 케이블만 연결하여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 풀모듈러 파워 제품을 사용해보면 확실히 편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PDB 120mm 쿨링팬을 장착하여 소음도 상당히 적으며, 전도율이 높은 히트싱크를 장착하여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고사양 멀티 그래픽 작업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싱글레일 +12V 출력과 DC to DC 회로 설계로 안정적인 동작을 제공합니다.
또한 안정적이고 고효율을 위한 일제 고용량 커페시터를 장착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50x140x85mm 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크기의 케이스에도 충분히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MI 노이즈 필터로 여러 전기적인 노이즈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풀모듈러 케이블 연결 전체 포트입니다. CPU/PCI-E 포트 5개와 SATA/Molex 포트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래픽 카드 보조전원이 필요하여, 메인보드, PCI-E, CPU, SATA 케이블 1개씩 연결했습니다.
확실히 원하는 케이블만 선택하여 연결하여 선 정리도 편리합니다.
장착 모습입니다. 확실히 컴팩트한 사이즈로 미들타워에 장착해도 꽤나 여유로운 공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장착 후 바로 찍은 사진이라 선정리가 조금 미흡한데요. 파워 뒷부분에 공간이 매우 많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풀모듈러 제품이 아닌 기본 파워 제품을 사용했다면, 이렇게 연결하지 않은 모든 케이블도 케이스 안에서 선정리를 해야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보니까 상당히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V, +5V, +3.3V 출력의 전압이 변동률이 거의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TAN GF-850 80PLUS GOLD 제품은 변동률 ±3%로 고성능 PC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카드에도 안정적으로 공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풀 모듈러, 아이구주 TITAN GF-850 80PLUS GOLD 제품을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80PLUS GOLD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0년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업계에서 가장 최장 기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기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5216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