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풀체인지 파워서플라이를 리뷰해보겠습니다.
국민파워라 하면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모델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클래식 시리즈가 다나와 순위에서 보면 거의 항상 상위권으로 베스트셀러 모델입니다.
클래식2 풀체인지 모델은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성능은 브론즈급)을 받았으며, 마이크로닉스에서 직접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2세대 GPU-VR, 애프터 쿨링, DC to DC 회로 설계로 고효율 저발열을 구현하여 한차원 높아진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커넥터 개수는 메인보드 24핀 x 1, 보조전원(8+4) x 1, PCI(6+2) x 2, SATA x 6, IDE x 4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2V 싱글 레일로 최대 600W(가용량 100%)까지 출력이 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필수적인 구성과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정도면 동급 제품 최고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자 내부에는 파티션이 나뉘어져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별건 아니지만 꽤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점이 좋았습니다.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본체, 전원 케이블, 고정 볼트 4개, 그리고 매뉴얼 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풀체인지 모델이라 측면에도 금색으로 '클래식2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큼지막하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상단부 디자인도 기존 클래식2 파워와 다르게 일부 달라진 모습입니다.
어차피 케이스에 장착하면 보이지 않지만 기존 클래식 제품과 디자인이 다른게 눈에 띄었습니다.
마침 새 케이스가 있어 새 케이스에 파워를 먼저 장착하였습니다.
시스템 조립이 전부 완료된 모습입니다.
케이스 하단부에 파워서플라이 부분만 뚫려있어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못 믿으실까봐 이것도 같이 촬영해두었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PC를 부팅시켜봤습니다.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잘 부팅되며, 고주파 같은 소음도 들리지 않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안정성 테스트를 위해서 OCCT 프로그램을 30분간 돌려보았습니다.
30분간 돌려봤는데 PC가 다운되지 않고 테스트가 마무리 된것을 보면 안정성은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4677028
PC 조립 및 견적 추천시 마이크로닉스 파워를 많이 추천드리고는 합니다.
지금도 가격대비 품질이 뛰어난 편이라 일반적인 가정에서 쓰기엔 충분하고도 남는 제품임에 틀림없다고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