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필자의 주변에는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모바일, 콘솔, PC 등 다양한 기기로 즐길 수 있기 때문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높아진 관심에 비해 PC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부품 때문에 고민이 많은데, 특히 그래픽카드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강력한 보급형 그래픽카드인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OC D6 12GB 그래픽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살펴보기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땐 자신이 주로 즐기는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만약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하이엔드 게임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급형 그래픽카드로 충분하다. 필자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제품을 선호하는데, 이미지 품질 저하를 줄여주는 DLSS, 실시간 렌더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레이 트레이싱, 게임 영상 녹화 등이 편리한 GeForce Experience 등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충족하기 때문이다.
2.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성능
이엠텍 지포스 RTX 3060 STORM X Dual 성능 테스트를 위해 데스크톱 본체에 설치했다. 데스크톱 성능은 CPU 인텔 i9-9900K, RAM G.SKILL 32GB, 파워서플라이 850W, OS Windows 11이며, NVIDIA의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 테스트를 진행했다. 참고로 위의 영상을 통해 케이스 측면이 오픈되어 있음에도 0-dB로 조용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 벤치마크 테스트를 제공해 주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래픽 품질을 가장 높음으로 설정한 뒤 테스트를 진행했음에도 평균 58FPS로 측정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매끄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다.
다음으로는 국민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비록 사용자 게임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최고 사양으로도 깔끔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주변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를 위해 새로운 컴퓨터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오늘 소개하는 그래픽카드로 선택한다면 충분하다.
3.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