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 동안 집에서 재택근무를 계속하게 되면서 집에서 일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있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프린트와 스캔과 같은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가정용 복합기가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복합기가 있긴 했지만, 여러장 한번에 스캔을 하거나 복사기능이 없어서 많은 문서를 손으로 직접 버튼을 한장씩 눌러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는 삼성 잉크젯 복합기 SL-J1780DW는 자동 급지 장치가 있어서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L-J1780DW 자세한 기능들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 구성품입니다.
프린터 본체 및, 전원 케이블, USB 연결 케이블, 컬러잉크, 블랙잉크, 설치 설명서, 제품보증서가 있습니다.
전면부입니다. 프린트가 되어 나오는 곳이 있고, 그 아래에는 용지넣는 칸이 있습니다.
용지가 나오는 곳에는 받침대를 따로 펼 수도 있습니다.
위쪽에는 커버를 열면 복사나 스캔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커버를 열지 않고 자동급지를 통해 여러장을 복사 또는 스캔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뒤쪽에는 USB 연결 포트 및 전원 케이블 연결 포트가 있으며, 전원 버튼 및 무선 연결을 위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컴팩트한 디자인에 용지 출력구에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본격적인 사용을 위해 잉크를 장착했습니다.
컬러잉크는 최대 200매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흑백잉크는 최대 240매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넉넉한 용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잉크젯 복합기 프린터 SL-J1780DW의 가장 큰 장점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처음 컴퓨터와 연결할 때만 USB를 사용한 다음, 그 이후에는 전원케이블만 연결한 상태에서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망이 구축되어 있다면 어느 기기에서든 프린트를 할 수 있죠. 듀얼밴드 Wifi로 더욱 강화된 무선 연결로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mac OS용 소프트웨어는 따로 없지만 Air print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바로 출력을 해봤습니다. 컬러 문서가 깔끔하게 인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가 진행중일 때에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흰색으로 점등되어 쉽게 프린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복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1장 단면을 복사는 커버를 열어서 할 수 있으며, 여러장을 한번에 복사하거나 스캔할 때에는 위쪽의 자동급지장치에 복사할 문서들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위 화면처럼 LED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좌측버튼이 컬러 복사 버튼이며, 우측이 흑백 복사 버튼입니다. 버튼을 눌러 복사 매수를 설정할 수 있어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컬러 및 흑백 복사 둘다 가능하며, 깔끔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급지 장치는 최대 35매까지 한번에 복사 및 스캔이 가능합니다.
스캔을 할 때에는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동급지장치를 사용하면 여러장을 한번에 스캔할 수도 있죠.
스캔한 문서는 pdf 또는 jpg 파일로 바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래 용지함이 열려있으면 위 화면처럼 측면에 노란색 LED도 들어옵니다.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지금까지 삼성전자 잉크젯 복합기 프린터 SL-J1780DW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성능뿐만 아니라 컴팩트하고 화이트톤의 디자인까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구매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5643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