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케이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케이스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부품을 다 고르고 나서 마지막에 고민에 빠지곤 하죠...
저 역시 부품의 경우 금방 금방 골랐지만 케이스 만큼은 고민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그런데 말이죠...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가격이면 가격, 호환성이면 호환성.. 심지어 쿨러 구성까지...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징
케이스 포장의 경우 그래픽으로 표현된 외관과 측면의 간단 요약된 스펙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구성은 HDD 설치킷에 담겨 있으니 박스에 없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구성을 보면 전면부에 쿨러3개, 후면에 1개 그리고 상단부에 2개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 하단부에 먼지필터가 달려 있어서 쌓이기 쉬운 먼지를 차단 할 수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상단부의 먼지필터는 마그네틱 방식이라 세척 후 탈부착이 굉장히 좋아보이네요.
상단부의 구성은 전원버튼, USB 3.0 1개와, USB 2.0 2개, 그리고 3.5파이 단자와 LED버튼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내부의 경우 다양한 규격의 메인보드 설치를 지원하는 만큼 넉넉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네요.
그리고 상단 라디에이터 장착을 위해 최대 240mm까지 지원하며 전면의 경우 최대 360mm까지 지원을 합니다.
장착수는 상단 2개, 전면 3개이며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팬의 경우 각각 120mm 크기입니다.
조립을 하면서 SSD 장착을 하면서 느낀 점은 별도의 브라켓을 지원하여 탈부착이 굉장히 편하였습니다.
짜잔! 조립이 다 끝났습니다.
그동안 구형 케이스를 사용해서 내부 먼지에 취약했었는데 벌써부터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전원을 넣어보니 전면과 후면의 팬에서 RGB가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게이밍 감성을 느끼게 하는 화려한 레인보우 RGB 튜닝입니다...
역시 RGB를 제대로 느껴보려면 멈춰있는 사진보다는 움직이는 영상이죠.
마지막으로 RGB가 싫으신 분은 상단부의 LED버튼을 통해 원클릭으로 ON/OFF가 가능하니 선택적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잘만 i3 Neo 케이스를 살펴보았는데요.
상단부와 하단부의 먼지필터와 6개의 시스템 팬으로 쿨링이 용의하며 측면부의 스윙도어로 분해, 청소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3만원대 가격에 현존 모든 그래픽 설치가 가능한 출중한 호환성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만큼 케이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