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이밍 컴퓨터 조립을 좋아하는 백살왕자입니다.
XBOX 얼티밋을 가입을 하고 나서 XBOX 로 게임을 하는것 보다 데스크탑으로 패드를 연결 하여 윈도우 XBOX 게임을 즐기는게 일상이 되어 버렸어요.
화려한 데스크탑으로 고사양 게임을 고화질, 고성능으로 즐기는게 너무나도 재미 있는데 거기에 화려한 LED까지 번쩍 번쩍 거리는 걸 보면 마음이 안정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오늘은 화려한 나만의 게이밍 데스크테리어리를 완성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바로 RGB 강화유리 데스크탑 PC케이스 darkFlash DLX21 RGB MESH 모델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어느날 갑자기 택배가 배달이 왔는데 박스가 크기가 어마어마 해요~^^
딱봐도 고급형 제품임을 직감 할 수 있어요.
배송온 제품은 바로 PC케이스의 지존 브랜드 darkFlash 의 DLX21 RGB MESH 미들타워급 PC케이스예요.
박스안에는 케이스가 튼튼한 스트리폼으로 잘 고정 되어 있고 스크레치 방지를 위하여 비닐로 한번 더 포장 되어 있어요.
전면과 후면에는 RGB가 적용되어 있는 140mm 팬이 기본으로 구성 및 전면 또는 상단에 360 수냉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요.
전면 매쉬 베젤로 뛰어난 쿨링 효과를 제공해요.
RGB 컨트롤을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장착된 C6 RGB 팬은 메인보드를 통해 팬속도 조절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제어 커넥터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케이블을 제공 하고 있어요.
상단에는 자석 타입의 먼지 필터가 있으며 얇지 않고 꽤나 튼튼해요.
버튼 및 포트는 상단에 배치가 되어 있으며 LED 가 적용되어 있는 전원 버튼과 재시작 버튼 USB 포트와 헤드폰 마이크 포트 그리고 LED 제어 버튼이 있어요. LED버튼을 3초간 누르면 LED 전원을 끌 수도 있으며, 이때 팬 동작은 영향이 없어요.
고가의 케이스 답게 USB 3.1 포트가 제공되며 메인보드에서 커넥터를 지원 해야 사용이 가능해요.
다행히도 제 메인보드는 구형이지만 상위 보드라 USB3.1 커넥터를 제공해요.
양 사이드 도어 모두 스윙도어 방식으로 별도의 나사 없이 쉽게 오픈 할 수 있는 구조예요.
조립을 할 경우에는 분리가 가능해요. 우측 오픈형 측판의 경우 측면 에어홀 마그넷 먼지 필터가 기본으로 셋팅 되어 있어 먼지 유입을 줄여주며, 사이드 팬을 장착 할때 겅기 순환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요.
스윙도어 오픈형 케이스의 경우 내부 먼지 청소나 부품을 확인 할때 손쉽게 오픈이 가능해요.
고정 나사가 없으니 나사를 관리할 필요도 없어요.
PCl 슬롯은 총 7개로 분리 후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요.
파워 서플라이 규격은 최대 200mm 이하 장착이 가능하며 하단 진동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VGA 호환길이는 최대 400mm 로 거의 모든 그래픽 카드 장착이 가능하며 2대 까지도 장착이 가능한 구조예요.
측면부 수냉쿨러 라디에이터 장착을 할 경우 최대 260mm 까지 가능하며 전면부 라디에이터 장착 시 340mm 까지 장착이 가능해요.
3팬의 그래픽 카드는 길이가 길기 때문에 휘어짐이나 메인보드 손상이 될 수 있어 지지대가 필요 한데 PC케이스의 지존 브랜드 darkFlash 의 DLX21 RGB MESH 미들타워급 PC케이스는 그래픽 카드 지지대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전용 라이저킷은 별매예요.
CPU 쿨러의 호환 높이는 180mm 로 수냉은 물론 타워형 공랭 쿨러 장착도 문제 없어요.
저장 장치 장착 공간은 새시에 셋팅된 조립부 2개의 브라켓을 통하여 2.5인치 SSD 2개가 기본으로 장착이 가능하고
하단에 트레이를 통해 3.5인치 HDD 및 SSD 장착이 가능해요.
케이블 정리가 편하도록 케이블 타이 형식으로 되어 있어 대충 정리해도 깔끔함을 유지 시킬 수 있으며, 선정리하는데 오랜 시간 걸리지 않게 해줘요.
케이스와 지지대 외 구성품은 메뉴얼과, 기본 케이블 타이, 각종 나사, USB 포트와 헤드폰, 마이크잭 먼지 유입 방지 마개, 비프 스피커, 강화유리 관리용 천이 제공되요.
컴퓨터 조립을 하는동안 넉넉한 여유 공간으로 손쉽게 조립을 할 수 있었어요.
오늘 조립한 부품은 750W 파워와 인텔 9900K CPU, Z390 기가바이트 어로스 프로 Wifi 메인보드, 그리고 공랭 쿨러예요.
메인보드에 상단 패널의 USB3.0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는 커넥터가 있기 때문에 상단 USB3.1 C Type 포트를 활용할 수 있어요.
대충 선정리를 해도 벨크로타입의 케이블 타이로 깔끔하게 정리 할 수 있고 빠르게 조립을 마무리 할 수 있어요.
3팬 타입의 RTX3070ti 그래픽 카드를 장착 했는데도 불구 하고 공간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고 공랭 CPU쿨러의 높이도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전원을 연결해 보았는데 이상없이 동작 하는것을 확일 할 수 있었으며
반짝반짝 거리는 화려한 RGB 로 게이밍 욕구를 자극해요.사이드 강화유리가 시원시원하니 내부가 훤히 보여 더욱더 밝게 보이는 것 같아요.
데스크탑 셋팅을 한 후 이번에 XBOX 신규 게임 드래곤볼 Z를 하며 옛감성에 잠시 젖어 봤는데
은근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아들한테 살짝 걸린듯 한데 내일 같이 하자고 했지만 폭력성이 약간 있는 관계로 다른 순한 게임 찾아봐야겠네요^^
지금까지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케이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고급형 ATX 미들타워형 PC 데스크톱 케이스로 추천 드리며, 게이밍 감성 느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