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와는 다르게 오늘 아이가 다니는 센터 근처 놀이터에 갔더니 가족들은 물론 연인들까지 엄청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저번에는 인적이 드물어 한적하니 좋다고 생각했는데 날씨가 좋아져서 그런지 놀이터는 물론 골프의류 매장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라고요. 마침 남편과 저도 확찐자로 집에서 신나게 먹기만 했더니 체중이 늘어 운동을 시작했는데 현재 덥지도 않고 너무 춥지도 않은 날씨라 쾌적하게 운동할 수가 있었답니다. 또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도 한몫했던 게 그냥 운동하기만 하면 심심하니 역시 뭐든 음악과 함께여야 하잖아요.
운동용 완전 무선이어폰이라 착용하고 빨리 달려도 귀에서 빠져나오지도 않고 시리를 불러 통화나 메시지를 간단하게 보낼 수 있어 편리했던 Jabra Elite 7 Active :D 노란 컬러의 패키지와 방수처리가 되는 것을 암시하듯 물방울 배경이 인상적이에요!
그리고 패키지에도 신경 쓴 듯 다른 포장이라 차별화되어 한번 보면 잊히지 않을 듯한 개성 한가득! 또한, 구성품들을 꼼꼼하게 패킹하고 또 쉽게 꺼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더라고요.
구성품은 충전 케이스와 이어버드, 이어팁, 그리고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설명서로 되어있답니다.
본래 이어버드에 장착되어 있는 이어팁과 여분의 이어팁 포함 총 세 가지 사이즈로 되어있어 내 귀에 맞는 이어팁을 찾아 편하게 착용하면 ok! 저는 Small 사이즈는 너무 작고 Medium 사이즈를 착용하니 귓속에서 빠지지 않고 딱 맞는 느낌이더라고요.
컬러는 총 세 가지! 블랙, 민트, 네이비로 대부분 모던한 색상이에요. 그리고 둥글고 귀여운 디자인이지만 네이비 컬러로 고급스러움까지 얻었네요~!
전면에는 Jabra 브랜드 네임이 음각으로 되어있고 후면에는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 로고가 있어 밋밋하지 않아요!
아쉬운 점이라면 손이 건조할 때는 충전 케이스가 잘 안 열리더라고요. 조그마한 홈이나 잘 열리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면 좋았을듯싶었네요.
그리고 충전 케이스는 이어버드가 들어있는데도 무게가 가벼워서 주머니 속에 넣고 다녀도 무게감이 전혀 안 느껴지더라고요.
충전 케이스만 무게를 재 봤을 때 50g도 채 안 되는 44g이고 이어버드는 각각 5.4g이라 작고 가벼워요. 게다가 6만 2000건 이상의 다양한 귀 스캔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작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완벽한 밀착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래서 귀에 쏙 들어오기에 불편감도 없더라고요. 귀에 착용하면 더 이쁜 운동용 완전 무선이어폰이지요!? 또 리퀴드 실리콘 소재라 귀에 착용했을 때는 부드럽고 단단함이 느껴져요. 그래서 운동 중에도 이어윙 없어도 귀에서 빠져나오는 일이 없답니다.
잇님들에게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한 고정력 테스트! 실제 달리는 느낌으로 움직여봤는데 ㅎㅎ 일체 빠질 생각을 안 하는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 이어버드 > _<
메쉬 소재는 마이크 주변으로 발생되는 잡음과 바람 소리를 제거해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는데요. 운동하거나 업무로 인한 통화라든지 언제 어디서나 선명하고 깨끗한 통화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고용량 배터리로 이어버드만 사용했을 때는 최대 8시간, 충전하면서 사용 시에는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충전을 못 하고 나왔더라도 5분 충전으로 1시간 이상이나 재생 가능하니까 보조배터리도 없고 충전 못 하는 곳에 있어도 걱정이 없었어요. 그리고 Qi 규격 무선 충전도 지원해 좀 더 자유롭게 충전 가능하답니다.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를 구입하면 Jabra Sound+ 앱을 다운로드하는 게 인지상정! 운동용 완전 무선이어폰의 모든 기능과 내 귀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 제대로 이어폰의 기능을 누릴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필수로 해주셔야지 그때에 맞는 최신 성능들을 활용할 수가 있어요. 참고로 충전 케이스와 이어버드의 배터리가 없으면 업데이트가 불가해 최소 50%는 충전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이어버드 피팅 점검, 액티브 소음 제거, 마이 컨트롤, 버튼 기능, 음성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내 귀에 딱 맞는 이어버드로 설정해 줄 수가 있었어요. 다 설정해 주면 초록색으로 체크가 되기 때문에 체크 안한 부분은 바로 찾아서 다시 설정해 음질은 내 귀에 최적화되고 다양한 기능들은 제 역할을 충실히 해주더라고요.
보통 헤드셋 언어는 한 가지로 밖에 설정이 안되는데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는 한국어 포함 총 6가지 언어를 지원해 영어 혹은 일본어 공부 중이라면 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전에 썼던 완전 무선이어폰 노캔 기능은 제 귀에는 잘 안 맞았던지 무쓸모였는데 Jabra Elite 7 Active는 ANC를 5단계로 조절해 완벽하게 주변 소음을 차단해 주더라고요.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탭 한 번으로 변환 가능하고 Hear Through 기능 또한 탭 한 번으로 위험한 상황에서도 빨리 벗어날 수 있어요.
음악 이퀄라이저는 다양한 뮤직 프리셋도 지원해 내 귀가 좋아하는 사운드로 딱 맞게 설정 가능해요. 그래프로 높낮이를 손가락으로 간단하게 세세하게 맞춰주니까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기는 데에 준비 완료!
마이 컨트롤에서는 미디어용과 착신 통화용, 진행 중인 통화용으로 세분화해 버튼을 하나하나 내 손에 맞는 설정으로 조작할 수 있으니까 다른 이어폰에 길들여졌다 해도 적응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더라고요.
얼마 전에 깜빡하고 충전 케이스에 못 넣었다가 이어버드를 잃어버린 적 있었는데 어디다 뒀는지 기억이 안 나는 거예요. 정신없어서 기능을 생각 못 하고 있다가 아차 싶더라고요. 그래서 나의 Jabra 찾기를 해보니 지도로 보기 쉽게 알려줘서 금방 찾았답니다. 우리 잇님들도 귀찮더라도 자브라 찾기는 처음 설정 시 꼭 해두세요!
많은 무선이어폰을 사용해 봤지만 그중에 제일 최고라 뽑고 싶은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의 음질! 특히 공간감과 중저음에 반해서 오랜만에 음악 때문에 가슴이 쿵쾅 쿵쾅! 음이 뭉치는 것도 없고 악기들도 하나하나 귀에 다 들리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면서 자주 쓰는 기능인 모노 모드! 좌우 상관없이 한쪽 이어버드로만 들을 수 있어서 주변 사람도 챙기면서 나만의 취미를 즐길 수 있어요!
시리를 불러봤는데 목이 자꾸 잠겨서 옆에 아이 아빠가 웃네요.... 그래서 다시 이쁘게 불러보았답니다. ㅋㅋㅋ 블루투스를 연결 후 목소리가 이상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시리! 블루투스 v5.2로 10M 거리에서도 끊김 없이 음성 어시스턴트로 전화 연결이나 즐겨듣는 음악도 빠른 재생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Alexa 내장으로 원터치 스포티파이와 구글 패스트 페어까지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더라고요.
운동하고 땀 흘려도 강력한 방진/방수인 IP57 인증을 받아 갑작스러운 소나기 및 봄비, 그리고 땀에도 안심되더라고요. 그리고 기본 1년이 보증 기간인데 방진/방수는 2년 보증이라 더욱 믿고 사용하는 운동용 완전 무선이어폰 Jabra Elite 7 Active랍니다.
아까는 놀이터에 즐겁게 노는 가족들이 다들 집으로 귀가하셨나 봐요. 사실 소음에 예민해서 주변이 복작복작하면 집중이 잘 안되는 편인데 자브라 엘리트 7 액티브를 꽂고 있으면 사람 많은 시끌벅적한 곳에서도 통화해도 지인과의 전화에 집중할 수 있었네요.
아직은 바람이 많이 불어 추운데 알고리즘으로 바람과 잡음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거하니까 운동하면서 음악을 들어도 깔끔한 고품질의 음악 감상으로 귀가 즐겁네요. 그리고 요새 살이 많이 쪄서 운동을 오래 하고 있는데 귀가 아프지가 않더라고요.
블루투스를 멀티로 연결해 노트북으로 영화 보다가 스마트폰에 전화 오면 급한 전화로 바로 통화 가능해 업무도 하고 취미도 놓치지 않긔! 운동과 음악을 동시에 즐기면서 일도 완벽하게 하고 싶은 워라밸 라이프를 살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