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제품은 1998년 금호의자로 피시방업계 가구업을 시작한 지케이의 레이스타 실리텍스 게이밍의자입니다.
활동하는 커뮤니티(AMD 비쉐라 라이젠 컴퓨터 사용자 모임 : 네이버 카페 (naver.com))에서 협력업체로 있는 지케이 쇼핑몰 (gkchair.co.kr) 의 깜짝 체험단 이벤트에 선정이 되어 리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지케이 (gkchair.co.kr) 의 쇼핑몰 및 홈페이지입니다. 국내 업체인 지케이의 제품 판매 및 소개와 고객센터가 있으니, 지케이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둘러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으로 지케이 게이밍의자 레이스타 실리텍스 제품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언박싱

▲ 지케이 의자가 든 박스입니다. 엄청 큰 두개의 박스가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 기존 사용 중인 의자와 함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측면에 나와있는 문구가 참 좋네요. "참 편안하다"
그리고 미처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지케이 레이스타 실리텍스의 경우 올블랙 / 카키 색상 두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협찬 받은 색상은 올블랙 색상입니다.

출처 : 쇼핑몰 (gkchair.co.kr)

▲ 가장 먼저 무게가 조금 더 나가는 왼쪽 박스를 언박싱 해봤습니다.
내부에는 방석 및 럭킹과 이동식 다리(오발), 구성품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처음에는 조립을 어떻게 진행해야할 지 인터넷을 찾아보려고 했었는데, 박스안에 제품설명서가 있을 것 같아 설명서를 최대한 이용해서 조립을 진행해보았습니다.

▲ 두번째로 무게는 무겁지는 않지만, 조금 크기가 큰 박스를 언박싱 해봤습니다. 내부에는 등판이 있었습니다.
구성 및 특징

▲ 총 구성품으로는 등판, 방석 및 럭킹, 중심봉, 이동식 다리(오발), 설명서 및 제품 보증서, 장갑, 육각렌치, 연결 볼트와 와셔로 되어있습니다.

▲ 작은 박스로 되어있는 구성품박스에는
① 제품 조립에 필요한 제품설명서
② 믿음과 신뢰가 가는 검수자분의 성함이 들어 있는 품질검사표
③ 소비자를 위한 배려인 조립필수품 장갑
④ 의자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심봉
⑤ 등판과 방석 및 럭킹을 연결해주는 연결 볼트와 와셔 2set / 육각렌치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품 설명서는 굉장히 심플하게 나와있습니다. 처음에 설명서를 보고 두눈을 의심했습니다. 제가 아는 의자 조립에는 육각렌치만 필요한게 아닌, 조이는 무언가가 더 필요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케이 게이밍의자는 간단하게 껴 맞추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유레카!!"

▲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제품을 구매할때 같이 오는 품질검사표는 꼼꼼히 확인해두는 습관이 있습니다. 검수자분의 성함이 적혀있다는 것 만으로도 제품에 믿음이 가는 지케이 게이밍의자입니다.
그리고 지케이는 출장 수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후 AS가 참 좋은 지케이입니다.
제품 조립
▲ 설명서에 나와 있는 그대로 조립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등판을 뒤짚은 상태에서 방석과 럭킹을 연결부에 맞춰 끼웠습니다. 조립이 참 쉽습니다.
럭킹에 대해 찾아보니, 지케이 레이스타는 이중럭킹을 사용해서, 일반 럭킹을 사용하는 의자보다는 내구성면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 연결대에 볼트를 체결해주면 등판과 방석부분의 체결은 끝입니다.
연결대에서의 볼트 체결은 의자의 좌우 밸런스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첫 번째 볼트를 반 쯤 조여 위치를 맞춘 후, 두번째 볼트를 끼워 조립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이동식 다리(오발)에 중심봉을 끼워줍니다. 이 부분을 상체의 럭킹 연결부에 결합해주면 조립이 끝납니다.

▲ 조립이 완성 된, 지케이 레이스타 실리텍스의 모습입니다. 조립이 정말 5분도 안되어서 끝났습니다.
참 간단합니다. 볼트조임도 딱 두번밖에 안했습니다!!
여성분들도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조립의 간편함과 편의성이 있네요. 다만, 무게 조심!!
제품의 기능 및 살펴보기
▲ 높낮이 조절 팔걸이의 경우, 위치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달칵!' 하고 걸리는 느낌이 날 때까지 위로 팔걸이를 완전히 올리시면, 팔걸이를 내릴 수 있습니다. 후에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의자 높낮이 조절(중심봉)의 경우는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레버를 올리면 내려가고, 일어난 상태에서 올리면 다시 높이가 올라갑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부드럽고 유연하게 움직여집니다.
▲ 팔걸이 조절 및 의자 높낮이 조절 기능을 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럭킹(등판 고정) 기능과 틸팅 강도 조절 방법은 후기 2에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비교

기존 사용하던 의자(좌) 지케이 레이스타 실리텍스(우)
▲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크기 및 가죽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1부 리뷰를 마치며

주니어를 모델로 한번 지케이 레이스타 실리텍스와 함께 촬영을 해봤습니다 :)
▲ 이번 리뷰를 통해 지금까지 생각하고 있던 무거움, 복잡함, 접점 구리스등의 기름으로 인한 오염등 게이밍의자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조립이 완성된 후, 와이프에게 자랑과 함께 뿌듯한 마음에 첫 시승기를 부탁했고, 돌아온 대답은 "그냥 의자인데...?" 라는 답변만...
하지만, 와이프가 문서작업을 위해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작업을 하고 나서 다시 돌아온 한 마디의 말
"편하고 따뜻하네??"
저는 이 말 한마디가 지케이 레이스타 실리텍스의 리뷰 1부를 마무리하는 문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케이 게이밍의자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유익한 리뷰가 되고자, 1부에서는 조립 및 외관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1~2주 정도 실생활에 사용을 해보고나서 장점 및 단점등 솔직한 총평을2부에서 이어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AMD 카페의 정식 협력업체 지케이에서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