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게 될 제품은 다크플래쉬 코리아 (darkflash.co.kr) 의 DLX21 RGB MESH 강화유리 (네오민트) 입니다.
네이버와 다나와 PC케이스 부분 미들타워(E-ATX 지원) 인기순위 1위 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PC케이스로, 다크플래쉬를 대표하는 케이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리뷰는 활동하는 커뮤니티에서 소중한 나눔으로 제공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소개
▲ 다크플래쉬 DLX21 RGB MESH 케이스 종류는 화이트, 블랙, 핑크, 네오민트 총 4가지의 색상입니다.
각 색상별 가격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은 꼭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성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 화이트 91,000/ 블랙 89,000/ 핑크, 네오민트 93,000)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다크플래쉬사의 PC케이스 주력상품입니다. 초기 출시 후, 소비자들의 사용후기와 의견을 반영하여 점진적으로 제품을 개선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다크플래쉬의 소비자 의견반영에 박수를 보냅니다.
개선된 부분으로는
① 전면 먼지 필터 미부착 ☞ 전면 먼지 탈부착 가능 및 케이스 색상과 동일한 먼지 필터 기본 장착
② 전면 베젤 테두리 검은색 ☞ 전면 베젤 테두리 케이스색상과 동일색상 적용
③ 강화유리 테두리 및 손잡이 색상 검은색 ☞ 화이트색상 한정, 테두리 및 손잡이까지 올 화이트
④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위치 변경
⑤ 팬 속도 제어 가능
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DLX21 RGB MESH 강화유리 (네오민트)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 박스 사진으로는 느끼시지 못하겠지만, 박스의 부피가 굉장히 큽니다.
제원에도 나와있듯이 케이스의 크기가 448mm(D) x 233mm(W) x 493mm(H) 로 미들타워이지만, 빅타워만큼 크기가 제법 큽니다. 빅타워 미들타워 크기의 명확한 사이즈 구분은 없습니다.
ATX 규격 중에서 큰 사이즈인 Extended ATX를 지원하는 규격이 빅타워인데, DLX21은 미들타워임에도 E-ATX를 지원 할 만큼 큰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 포장은 PC케이스의 일반적인 포장인 1차 비닐로 오염을 방지, 2차로 스티로폼으로 충격을 방지, 3차로 외부 겉박스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일반 스티로폼이 아닌 코팅된 스티로폼!! 스티로폼 부스러기가 없어 좋습니다~
외관 및 내부 모습
▲ 전면부는 로우폴리 메쉬디자인으로 소음보단 멋과 통풍에 조금 더 신경을 쓴 디자인입니다.
양 측면부는 모두 오픈형 도어 방식을 적용하였고, 좌측면에는 3.85T 두께의 강화유리가 우측면에는 오픈형 측판에 에어홀이 나있습니다. 후면은 140mm 팬을 적용한 일반적인 구성입니다.
▲ 탑프론트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초대형 먼지필터(마그넷 타입)가 있습니다.
편리하고 손쉬운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해 상단 멀티미디어 포트를 적용하였습니다.
▲ 하단부에는 미끄러짐 방지 고무패드가 네 귀퉁이 모두 있으며, 먼지 유입을 최소화 하기 위해 초대형 탈부착 먼지필터가 있습니다.
구성 및 특징
▲ 최대 9개의 쿨링팬 장착 가능합니다. Aurora spectrum RGB 140mm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① 전면부 : C6S 140mm x 3ea(기본 세팅) / 120mm x 3ea (옵션)
② 상단부 : 120mm x 3ea or 140mm x 2ea (옵션)
③ 후면부 : C6M 140mm x 1ea(기본 세팅) / 120mm x 1ea (옵션)
④ 측면부 : 120mm x 2ea (옵션) / 호환 불가인 메인보드도 있어 확인이 필요합니다
⑤ 하단부 : 120mm x 2ea (옵션) / 하단부 기본 세팅된 HDD & SSD 멀티 브라켓 제거 시 옵션 가능
워터 쿨링 시스템 - 120mm 라디에이터부터 360mm 대형 라디에이터까지 호환 가능합니다.
① 전면부 : 120/140/240/280/360mm 라디에이터 장착 가능(샌드위치 구성 가능)
② 상단부 : 120/140/240/280/360mm 라디에이터 장착 가능(3열 수냉 조립 시 최대 405mm 까지 장착 가능
③ 후면부 : 120/140mm 라디에이터 장착 가능
④ 측면부 : 120/240mm 라디에이터 장착 가능
☞ 지원보드는 E-ATX부터 M-ITX까지 다양한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 우측면 측판을 오픈하게 되면, 선정리가 가능한 공간이 나옵니다. 이 곳에는 SSD 및 HDD 브라켓이 있으며, 선정리를 좀 더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부직포 타입의 선정리 타이가 있습니다.
▲ SSD 전용 브라켓(사이드 베이), SSD/ HDD 브라켓(하부 베이)의 모습입니다. SSD 전용 브라켓에는 최대 2개 장착 가능, SSD/HDD 브라켓에는 SSD2개/ HDD2개/ SSD1개와 HDD1개 설치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부분
▲ 전면과 후면의 모습입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Aurora spectrum RGB 140mm 팬이 보입니다.
팬 연결과 관련 된 부분은, 상품 상세정보에 나와 있는 부분을 가져와 봤습니다. 사진상에 나와 있는 후면 팬이 C6M(메인), 전면 3개 팬이 C6S(서브) 입니다.
추가로 팬 속도를 제어 가능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신버전 네오민트(좌) 구버전 화이트(우)
▲ 위에서 언급했었던 전면 베젤의 색상관련의 비교 사진입니다.
베젤이 케이스색상과 통일된 모습이 현재 리뷰를 진행하는 업그레이드 된 DLX21(네오민트) 제품입니다.(좌측)
비교제품은 DLX21(화이트) 구버전으로, 전면베젤 테두리의 색상이 검은색입니다.(우측)
오픈형 도어(영상 포함)
▲ 측면의 스윙도어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사진상으로는 강화유리만 나와있지만, 우측면 측판도 가능합니다.
우측면 에어홀에는 마그넷 먼지 필터 기본 세팅 되어 있습니다.
▲ 양측면 오픈 타입입니다. 일반적으로 한방향 스윙도어가 많지만, DLX21의 경우 양측면 모두 스윙도어이기에 조립 후, 부품 관리가 용이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사형태가 아닌 오픈형 도어 방식이기에 편리하게 측판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장단점 및 총평
1부에서는 DLX21 RGB MESH 강화유리 (네오민트)의 내/외부의 모습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점이 분명 많은 케이스입니다.
장점
①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케이스
② 빅타워같은 확장성을 가진 미들타워
③ 양방향 오픈 도어 타입
④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세팅
⑤ 기본 Aurora spectrum RGB 140mm x 4ea 제공
단점
▲ 단점이라 하기는 뭐하지만, 마무리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만 빼면 장점이 정말 많은 케이스입니다.
왜 DLX21이 네이버 PC케이스와 및 다나와 PC케이스에서 미들타워 인기순위 1위를 받는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조만간 2부 케이스교체기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2086015
이 리뷰는 AMD 비쉐라 카페 회원이신
"낭만공감" 님의 소중한 나눔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