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정말 많은 종류의 키보드가 있습니다. 요즘은 게이밍 키보드라 하며 입력이 빠르고 내구성이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유행인데요. 기계식 키보드도 축 종류마다 가격대가 천차 만별이죠.
그래픽 카드로 유명한 갤럭시에서 주변기기 브랜드 네임은 GALAX입니다. 우리 나라 말로는 갤라즈라고 읽어요.
갤라즈는 가성비 제품으로 가득한데요.
그 중 보급형으로 출시한 2만원대의 GALAX 갤라즈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제품 사진이 담겨있는 박스가 택배로 왔습니다.
청축을 사용한 듯한 그림과 1년 보증을 해준다는 금빛 마크가 눈에 들어오네요.
뒷면에는 5천만번의 내구성을 가진 청축을 사용했다는 글귀와 기능키에 대한 설명이 그림으로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네이밍이 GALAX EX-03이지만 제품명은 STEALTH STL-03 으로 되어 있네요. 패키지만 다른 동일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진처럼 양쪽에 봉인씰로 밀봉 되어져 있습니다.
봉인씰을 뜯고 개봉해 보면 키보드가 들어 있구요.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키보드 본체, 팜레스트, 여분의 흑축이 담겨진 상자가 들어있습니다.
본체는 심플 그 자체입니다. 청소가 간편한 비키 스타일에 알루미늄 바디가 꽤 세련되어 보입니다.
연결 방식은 노이즈필터가 달린 편리한 USB 방식입니다.
베이지 색감의 알루미늄바디에 검은색 키캡, 그리고 우측 상단에 GALAX 로고가 있습니다.
심플함이 느껴지고 느낌이 좋아요.
갤럭시답게 아랫면은 기하학적인 무늬로 디자인 되어져 있습니다.
다리를 세울 수 있어 손목 각도를 편안하게 맞출 수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어지는 팜레스트는 메모리폼 소재로 손을 올려놓으면 천천히 내려가 손목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겨울엔 차갑지 않은 소재라 괜찮을 듯 한데, 여름에는 조금 더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아랫면은 미끄러지지 않는 소재로 되어있어 격렬한 게임시에도 위치가 딱 고정이 됩니다.
비키스타일로 되어 있어 옆에서 보면 청축이 보입니다.
리무버로 제거해보면 이렇게 오테뮤 청축이 보여집니다.
오테뮤 청축은 5천만번의 클릭 내구성을 가질 정도로 튼튼하여 수명이 길다고 알려져 있죠.
동봉되어있는 축 리무버로 축을 쉽게 뺄 수 있는데요.
덕분에 축교환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동봉되어져 있는 흑축이 8개인데요. 이렇게 자주 쓰는 키에 바꿔줄 수 있답니다.
축교환은 같은 오테뮤 축만 가능합니다.
단축키를 통해서 자주 쓰는 기능을 사용 가능하고, 키보드의 RGB도 바꿀 수 있습니다.
RGB를 FN 키를 통해 바꾸는 동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키 하나당 4개의 모드로 바꿀 수 있으며, 총 5개의 키로 RGB 변환이 가능합니다.
EX-03의 타건영상입니다.
청축이라 시끄러울 걸로 예상했는데 굉장히 경쾌한 키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2만원대의 가성비 키보드이다보니 흡음재가 내장되어 있지 않아 통울림은 있지만, 흠음재까지 사용한다면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2만원대의 기계식 키보드 중 가장 키감이 만족스러운 키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축교환도 가능하여 마음에 드는 축으로 교환도 아주 쉽게 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RGB 효과가 세련된 가성비 키보드로 추천드립니다.
'이 체험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