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기기 배터리 향상과 더불어 가장 빠르게 급변하고 있는 주변기기가 바로 스마트폰 충전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썬더볼트가 보급화 됨에 따라 PD 3.0을 지원한다면 노트북충전기 대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퀄컴 퀵차지 4.0(QC4.0)를 바탕으로 완벽한 PPS를 지원하고 삼성 초고속충전인 SFC2.0(Samsung Super Fast Chrging)을 지원해 최대 45W까지 공급해줄 수 있는 아트뮤 GC710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속도를 뽑아낼 수 있게 최대 100W까지 공급해줄 수 있는 C to C 케이블도 미리 준비해야겠죠!
그럼 아트뮤 GC710부터 케이블까지 차례대로 확인 후 실제 충전 속도 테스트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C710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PD 3.0과 PPS를 지원하는 초고속충전기이며 C타입 USB포트 1개와 A타입 USB포트 1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제원 확인 시 단독 C타입으로 연결한다면 최대 65W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PPS의 경우 45W, PDO일 경우에도 45W의 속도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A타입 단독 충전 시에는 QC4.0을 통해 최대 18W까지, 듀얼 포트 동시 충전일 경우 C타입은 45W, A타입은 18W로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G 시대를 맞이해 최근 대세는 바로 질화갈륨을 사용한 GaN충전기인데요, GaN을 통해 제작된 제품들은 더 작은 사이즈, 그리고 고성능과 고효율을 뽑을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발열도 완벽하게 잡아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GC710 사용설명서 및 품질보증서와 본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전기 본체는 새하얀 색상에 ARTMU의 로고가 음각으로 들어가있으며 컴팩트 한 사이즈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크기는 타사 대비 50%이상 작아진 사이즈인 41mm(W) x 66mm(D) x 29mm(H)이며 성인남성 손바닥 반정도의 크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작아 휴대성이 엄청 뛰어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충전포트 부분의 경우 최대 65W MAX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상단 C타입에는 PD PPS, 하단 A타입에는 QC를 지원한다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겠죠. 12시 전원 부분의 인디케이터는 전원공급이 되었을 시 파란 LED가 점등되기 때문에 전원이 들어와있는지, 또 어두운 곳에서 사용 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정식 플러그의 경우 딱맞는 플라스틱으로 보호가 되어있었는데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외부 플라스틱은 UL-94기준 V1등급의 난연플라스틱을 사용하여 발열을 최소화 했다고 할 수 있으며 입력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100~240V 프리볼트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여행을 떠나더라도 변압기 없이 플러그만 변경한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겠죠. 출력 부분에서 는 PDO와 PPS, QC3.0의 출력 속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아트뮤 USB2.0을 지원하는 100W C to C 케이블입니다. 총 길이 1.2m의 제품이기 때문에 거리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겠죠. PD충전 시 최대 100W까지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충전기 사용 시에는 꼭 필요한 케이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GC710과 더불어 케이블도 최대 2억원을 보상받을 수 있는 현대해상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맘 놓고 사용하실 수 있을 듯!
패키지는 깔끔하게 플라스틱에 고정되어 흔들림을 최소화 한 모습입니다. 케이블은 로프형태의 선모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단선될 것 같은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단자부분에 ARTMU와 USB2.0 100W가 음각으로 표기되어 있고 한 눈에 보더라도 기존 케이블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기존에 막 충전 전용으로 사용하던 C타입 형태의 케이블과 비교했을 시 커넥터부분의 마감이나 케이블 굵기 등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죠. 그럼 실제로 충전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케이블>
충전 기기는 삼성 초고속충전2.0을 지원하는 노트10+를 사용하였으며 일반 케이블의 POD충전으로는 48분 후 완충이 됩니다.
<PD 100W케이블>
일반 케이블과는 다르게 초고속충전 2.0의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39분 후 완충된다고 하는데요, PPS기능을 통해 실 충전 시 조금 더 차이날 것으로 예상되네요.
오늘은 65W GaN충전기 아트뮤 GC710와 초고속케이블에 대해 한 번 알아봤는데요, 일반 폰충전뿐 아니라 노트북충전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C타입과 A타입 동시에 듀얼포트 고속충전이 필요하신 분이나 괜찮은 GaN충전기 찾고 계신 분이라면 꼭 한 번 아트뮤 GC710 확인해보시길! 그럼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00!
http://prod.danawa.com/info/?pcode=15815561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6050600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