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가 또 필요해?
무선 마우스만 4개를 가지고 있다.
작업용으로는 G502를, 게이밍용으로는 지슈라를 , 노트북에는 G304, 태블릿에는 블루투스 마우스...
집에서 각각 용도로 사용할 때는 꽤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북과 태블릿을 바깥으로 가지고 나갔을때는 마우스 여러개를 챙겨다니는게 좀 불편했다.
게이밍 마우스등에 비해 객관적 스펙은 좀 낮더라도 휴대성과 연결성에 최적화된 마우스가 있었으면 싶었는데 마침 [두인디지텍 삼성 무선 마우스 SM-M1000QP] 를 리뷰할 기회가 생겨서 이렇게 소개해본다.
제품 박스에 간단한 스펙이 적혀있다.
2.4GHz 연결과 블루투스 5.0 멀티페어링
저소음 스위치
USB 미니 수신기 내장
1000 DPI의 부드러운 감도
On / Off 전원스위치 등
심플한 제품구성으로 본체, 건전지, 설명서가 들어있다.
제품 안쪽이나 택배 바깥쪽에도 충전재가 별로 없어서 제품 포장은 살짝 아쉬운 편이다.
제품 자체는 휴대하기 좋은 슬림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를 가지고 있다.
하단에는 On / Off 전원 스위치와 모드 전환을 위한 버튼이 있다.
버튼을 누를때마다 무선기기 (USB동글, 블루투스1, 블루투스2로) 간편히 전환되어서 최대 3개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다.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가 좋다.
특이하게 상단 커버전체가 열리는데, 삼성이라는 로고가 있는 부분이 USB동글이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장착과 탈착이 간편했다.
파란 사각형 부분이 스위치 부분이다.
저소음 스위치로 조용한 환경에서도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저소음 마우스이다.
컴퓨터나 노트북, 혹은 연결된 허브에 USB동글 (수신기)를 끼우는 것 만으로 어떠한 설정없이 바로 동작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등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블루투스1(파란불) 이나 블루투스2(초록불) 로 진입 후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줘서 페어링 할 수 있었다.
블루투스 기기를 최대 2대까지 페어링 할 수 있어서 여러 기기를 하나의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하단 버튼을 누를 때 마다 USB 동글연결(빨간 불) , 블루투스1(파란불), 블루투스2(초록불) 로 전환된다.
마우스 한대로 3대의 기기에 연결 가능한 것이 이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버튼 한번을 눌러서 쉽게 기기간 전환을 하는 것은 매우 편했다.
다만 버튼이 하단에 있어서 자주 연결 전환을 해야 할 경우는 조금 번거로운 점이 아쉬웠다.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페어링 영상.
노트북처럼 보이겠지만 갤럭시탭 S8 울트라에 키보드북커버 연결한 상태이다.
사용 소감
장점 :
1.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다.
2. USB동글 1대, 블루투스2대로 총 3개의 기기를 하나의 마우스로 사용가능하다.
3. 저소음으로 어디서나 사용가능.
단점 :
1. 제품 배송시 포장이 조금 부실 한 듯 하다.
2. 전환 버튼이 하단에 있어서 기기간 전환을 자주 해야 할 경우 약간 번거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