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헤드폰 추천 슈어 AONIC40 사용 후기

IP
2022.05.15. 18:38:10
조회 수
238
1
댓글 수
1

1925년 설립된 슈어는 마이크부터 명성을 쌓기 시작하면서 이어폰, 헤드폰, 방송용 및 회의용 장비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내놓고 있는데요. 과장되지 않은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듣기 위한 모니터링 전문가를 비롯하여 개인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슈어는 지난 100여 년간의 시간이 흐르면서 업계 최고의 흠향 전문 제조사로 혁신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의 무선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슈어 AONIC40 블루투스헤드폰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까지 더해져 외부의 소음을 억제하여 볼륨을 높이지 않고도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슈어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다양한 경로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국내에서는 삼아사운드가 국내 유일의 공식 수입원으로 정품 보증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을 구매해야 AS 규정에 의하여 2년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매우 깔끔하면서 해당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ShurePlus PLAY App을 통해 10단계 레벨에 걸친 주변음 모드설정, 4-Band EQ, -18~+18 db 게인, Bandwidth 조절, 사용자 커스텀 프리셋 추가 기능, 기본 5가지 프리셋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박스에 제공된 QR 코드를 통해 iOS, 안드로이드 앱을 스캔하여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퀵 가이드를 제거하면 위와 같이 가죽 느낌이 하드 케이스에 제품과 구성품이 담겨있습니다.




하드 케이스를 열어보면 커버 부분에는 메쉬 형태의 수납공간이 있고, 더블 힌지 디자인을 접혀 있는 슈어 AONIC40  블루투스헤드폰이 담겨 있습니다. 투명 비닐로 하우징의 흠집을 방지하고 있네요.




더블 힌지 디자인으로 작은 부피로 헤드폰은 하드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안쪽에 밴드가 있어 USB-C 케이블을 고정하고 있네요.




구성품을 모두 꺼내어 살펴보면 하드 케이스, 퀵 가이드, 헤드폰 수납 방법 인쇄물, 헤드폰 본체, USB-C 케이블, 3.5mm 유선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3.5mm 유선 케이블을 통해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도 디바이스에 유선으로 연결하여 아날로그 오디오 연결을 지원합니다. 살짝 아쉬운 것은 헤드폰 본체에 연결하는 부분은 3.5mm 보다 작은 사이즈로  일반적인 AUX 케이블과 호환이 안되네요.




USB-C 충전 케이블을 통해 헤드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음원 감상 모드와 16-bit/48kHz를 지원합니다.




충전 포트는 USB-C 타입으로 일반 스마트폰 충전 어댑터나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여 편의성이 높습니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2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15분 충전 시 5시간 플레이가 가능하여, 보조배터리 등을 소지한다면 외부에서 배터리 잔량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는 없어 보입니다. 거기다 유선 케이블 연결로 배터리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니 비행기 이용 등 장거리 여행 시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더블 힌지 디자인으로 이중 경첩 설계로 두 번 접혀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기 쉬운 휴대성을 제공합니다. 하드케이스가 그렇게 작은 사이즈는 아니라서 제품만 간단하게 접어서 가방이나 파우치 등에 가지고 다니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특별하게 아름답거나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습니다. 하우징의 경우 며칠 사용해 보니 미세한 흠집이 발생하는 재질이라 긁힘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작은 마찰에도 미세한 흠집이 생기네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개인적으로 매력은 느끼지 못했는데요. 오디오를 재생해 보면 감탄이 흘러나옵니다. 역시 슈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과장되지 않은 플랫함, 그리고 40mm 드라이버를 통해 뛰어난 공간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특히, 스테레오 효과를 최대한 살린 음원들을 들어보면 정말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선 코덱으로 SBC, AAC, AptX, AptX-HD를 지원합니다. 




우측 하단에 유선 케이블 포트, USB-C 포트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USB-C 포트는 충전뿐만 아니라 디지털 음원 감상을 지원하여 ShurePlus PLAY App에서 음악 감상 모드 설정 시 16-bit/48kHz, 회의 모드 설정 시 16-bit/16kHz 음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LED를 통해 충전 중, 배터리 낮음, 충전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우징 바깥 부분 하단에 볼륨 컨트롤 버튼이 있고 가운데 버튼은 재생, 다음 트랙, 트랙 다시 재생, 전 트랙 재생, 통화 연결, 종류, 거부, 음성 명령이 가능합니다. 가운데 버튼에 돌기가 있어서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손가락 감각으로 찾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노이즈 컨트롤 버튼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노이즈캔슬링 활성화, 주변음 모드 선택, 노이즈 캔슬링 OFF, MUTE / MUTE 취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LED 신호를 통해 페어링 모드, 페어링 성공 / 실패, 통화 중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전원 버튼을 통해 페어링, 배터리 잔량 체크, 연결 기기 최초화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출력부에 R, L 텍스트를 통해 좌우측 구분이 가능합니다. 오버이어 형태로 귀에 압박감 없이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네요.




 



이어패드와 헤어밴드 패드는 부드러운 쿠션감을 통해 편안함을 제공하는데요. 요즘 헤드폰은 두상이 작은 사이즈에 맞게 나오는지 두상이 좀 큰 사용자들은 장시간 사용 시 다소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13g으로 크게 무겁지는 않지만, 장시간 사용 시 헤어밴드 패드 쿠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살짝 압박감이 느껴집니다. 헤어밴드 위치를 두상의 상단에서 시간이 사용 시간에 따라 살짝살짝 변경해 주면 괜찮네요.




이어 패드는 위와 같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분리가 됩니다. 장시간 사용할 경우 이어패드가 노후되어 망가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헤어밴드 좌우측으로 확장 기능이 있어 두상의 사이즈에 맞게 확장이 가능합니다. 한쪽 최대 약 3cm 정도 확장이 가능해서 양측 약 6cm  확장이 가능합니다. 군모자 58호 사이즈를 착용했던 사용자로서 각각 1.5cm 정도 확장하니 알맞고, 확장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착용이 어려웠습니다.




두상이 남성보다 작은 여성이 착용했을 때도 1cm 정도 확장하는 것이 더 편안했습니다. 다소 확장을 해도 크게 디자인을 해치지는 않지만, 민감한 사용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입부에 디자인적으로 큰 특징이 없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착용했을 때 매우 심플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슈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하우징에 유광의 SHURE 텍스처가 마음에 드네요.




이어패드의 쿠션이 매우 부드러워서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전혀 불편 업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이어패드로 인해 장력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디바이스에 따라 조작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우측에 조작 버튼은 소니 워크맨,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가운데 버튼에 돌기가 있어서 착용 시에도 손의 감각만으로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다음 트랙 이동인데 가운데 버튼을 엄지로 2번 누르면 앞으로 다음 트랙 이동이 되네요.




슈어 AONIC40  블루투스헤드폰은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이즈캔슬링 OFF 시에도 뛰어난 차음력으로 외부 소음이 크게 들리지 않는데요. 저음의 경우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실행하면 확연하게 소음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소리 듣기 모드를 제공하여 길거리에서 오토바이나 차량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대화가 필요할 때 헤드폰을 벗지 않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볼륨을 크게 했을 때는 주변 소리 듣기 모드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주변 환경이 위험한 경우나 대중교통에서 방송을 들어야 할 때는 볼륨을 낮게 설정하고 주변 소리 듣기 모드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주변 소리 듣기 모드나 노이즈캔슬링 모드 사용 시에도 음질의 왜곡은 크게 느껴지지 않네요.




음질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하고 싶은데요. 슈어 AONIC40 블루투스헤드폰은 aptX-HD 고해상도 코덱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은 aptX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에 따라 귀가 민감한 분들은 음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헤드폰에 지원하는 가장 좋은 음질의 코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갤럭시의 경우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하고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을 aptX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기종에 따라서 지원하는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이 다르며, 연결된 리시버에 따라 지원하는 코덱만 활성화됩니다.




스마트폰에서 aptX 코덱을 활성화하지 않고, SBC 코덱 사용, 소니 워크맨에서 AptX 코덱으로 Flac 음원을 들었을 때 동일한 곡으로 비교를 해보면 미세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될 수 있으면 AptX, AptX-HD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귀가 민감하지 않은 분들은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데요. 슈어 AONIC40 블루투스 헤드폰의 해상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특별하게 저음질 음원이 아니라면 고해상도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ShurePlus PLAY App을 사용해 노이즈 제어 및 ANC 레벨, 환경 모드 레벨을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고, USB 오디오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부스트, 베이스 컷, 트레블 부스트, 트레블 컷, 보컬 부스트, 디에스, 라우드니스 프리셋을 기본 제공하며, 선택하여 세밀하게 자신의 취향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프리셋 추가로 완전히 새로운 자신만의 프리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해당 앱은 디바이스에 저장된 음원만 프리셋 적용이 되었는데, 현재는 스트리밍 음원도 프리셋 적용이 되네요. 슈어 자체가 플랫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베이스 부스트 프리셋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헤드폰이나 이어폰, 스피커 등은 제작자가 세팅한 음질을 듣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볼륨을 높여줘야 하는데요. 귀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선명도를 추구한다면 라우드니스 프리셋을 사용하고 볼륨을 줄여 들으면 매우 편안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음악 메뉴에서 디바이스에 저장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데요. iOS나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치로 압축되지 않은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헤드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질, 착용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음질은 슈어 브랜드의 믿음 그대로 아쉬움 없이 매우 뛰어난 해상력을 보여줍니다. 깨끗하고, 공간감은 뛰어납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 기능 또한 주변 소음을 확실하게 제거해 주어 소음이 많은 상황에서도 볼륨을 크게 높이지 않고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외에도 동시 페어링 제공으로 워크맨과 스마트폰에 동시에 연결되어 워크맨으로 음악을 듣다가 스마트폰에서 전화가 걸려오면 바로 통화 연결도 가능합니다. 한 번 페어링 된 디바이스는 헤드폰 전원을 켰을 때 자동으로 연결되어 편리하네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통해 넷플릭스 같은 영상 시청도 많이 하는데요. 영상과 자막의 싱크도 지연 없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판매 기준으로 30만 원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음질과 조작의 편의성에 있어서 해당 가격대에서는 경쟁할 수 있는 기기가 없을 것 같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6459823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소니의 5세대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WH-1000XM5
외부 체험단 튜닝 미니케이스 Antec NX200M RGB MESH 강화유리 조립기
다나와 체험단 ASUS VG278QR 165 지싱크 게이밍 모니터 리뷰
외부 체험단 사이버네틱스 인증을 받은 쿨맥스 두 번째 파워! -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FOCUS II ETA Bronze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 모니터 BenQ GW2780 사용후기
외부 체험단 비트엠 'Newsync P248IPS 터치스크린 HDR' 간단 사용기
외부 체험단 터틀비치 스텔스 700 GEN2 PS 무선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완벽한 성능의 크리에이터북! 영상작업 고성능노트북! DELL XPS 17 4K UHD 노트북추천
외부 체험단 작지만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아카라 G2H PRO 홈CCTV
외부 체험단 갤라즈 GALAX EX-01 ARGB MESH WHITE Review
다나와 체험단 프리미엄 고성능 노트북 DELL XPS 15 9520-WP06KR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 ASUS VG279QR
외부 체험단 풀윤활 커스텀 키보드 몬스타기어 NINJA87PRO 풀윤활
다나와 체험단 34인치모니터, 필립스 345M2R 울트라와이드 WQHD 144 프리싱크 HDR 게이밍 무결점. 게임하기 최고!
외부 체험단 에즈윈 탁상용 선풍기 KW-MF101
외부 체험단 [똑똑한 서평씨] 자녀들에게 꼭 읽혀야 할 만화책, 와이즈만북 미래가 온다 심해 탐사
외부 체험단 [똑똑한 서평씨] 도서출판 들녘, 정숙한 과부들을 위한 발칙한 야설 클럽
외부 체험단 [똑똑한 서평씨] 최희서 배우님의 첫번째 산문집, 안온북스, 기적일지도 몰라 (1)
다나와 체험단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ASUS VG278QR 165 후기 (2)
외부 체험단 LIGHTSPEED로 쾌적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