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월 3번의 캠핑중 가장 불편했던것중 하나가 바로 날벌레 날파리 모기 하루살이들...
특히 계곡쪽이나 강쪽 가면 날파리들이 군집해있다가 해질때즘 불빛을 보고 달려들기때문에 텐트 전구쪽으로 엄청몰림; 도대체 어디서 있다가 저녁즘만 되면 그렇게들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건지들 ㅋㅋ
요것들을 항상 바라만보며 공생해왔지만...!
이젠 쾌적한 캠핑을 위해 날벌레 처단의 시간이 왔드아~~!!ㅋㅋㅋ
라플란 모기퇴치기
버그킬러 해충퇴치기~!
원랜 주먹만한 작은걸 썼는데 너무 작아서 작은날벌레만 몇몇잡다 끝나버려서 이왕 잡을거 큰걸로다가 잡기로 결정.
캠핑 해충퇴치기들중에서 그래도 안전하게 쓸만한걸 고르고 골라보았다.
블루라이트램프로 벌레를 유인한뒤 고압전류로 감전사시키는 방식이라 다른 포충기와 비교하여 화학성분이나 소음, 냄새, 연기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친환경적 제품!
간단한 설명서와 본체. 케이스는 따로 없기때문에 캠핑용으로 쓰려면 택배로 왔던 기본박스를 그대로 사용해야하겠다.
굉장히 직관적이라 그냥 코드 꼽고 전원 키면 끝난다. 간편한 설치와 작동방식.
켜기만 하면 뭐.. 나머진 요녀석이 알아서 날벌레들을 처리할 예정~ㅎㅎㅎ
하단부에 포집서랍이 있어서 간편하게 뒷처리할 수 있는부분도 큰 장점.
다만 이 하단 포집통이 클릭방식으로 열린다거나 하단을 들지 않고 열리게 했다면 더 좋았겠다 하는 아쉬움은 남음. 근데 뭐 직관적이니까(?) ㅋㅋ
판매페이지를 보니 소비전력이 20w정도라 한달내내 켜놔도 전기세걱정이 없다고 한다.
램프도 일반 램프보다 수명이 10배정도 길어서 교체걱정없이 장기간 사용 가능!
평이 다들 괜찮은 편이라 또 안심~ㅎㅎㅎ
주로 캠핑 해충퇴치기나 업소용 날벌레퇴치기로 사용하는듯 함.
특히나 날벌레들이 많이 꼬이는 야외나 축사에서 활용하면 아주 유용하겠다.
축사 마굿간은 파리퇴치기로 쓰면 진짜 파리 엄청 잡힐듯...ㅋㅋ
왠지 마굿간 파리포집기 asmr 도전해보고싶은걸
블루라이트라 인체에 해로운거 아닌가 했는데 수족관이나 위폐감별램프로도 쓰이는 UVA램프라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니 더욱 안심~ㅎㅎ
램프가 듀얼이라 벌레를 좀 더 잘 모으기도 하겠고 360도 전방향에서 벌레들이 들어오는 구조라서 더 많은양의 벌레들을 포집 가능하겠다.
캠핑할때 출입구쪽이나 테이블 한쪽에 올려두면 벌레들이 싹 모여줄테니 넘 기대된다. 6월에 캠핑장 예약해놨는데 어서 써보고싶음 ㅜㅜ
우선 캠핑전까진 집에서 유일하게 날벌레가 있는 화장실에 둬본다.
아직 모기철이 아니라 모기실험은 못해봤지만 전기모기퇴치기로서의 역할도 기대가 크다. 가정용 해충퇴치기로선 이정도면 넘칠정도로 좋고, 식당 영업용이나 야외카페용으로도 좋아보인다.
날파리 모기 파리 퇴치기로
라플란 모기퇴치기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