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어느 정도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안정화에 접어들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고사양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기 위한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가정에서 게임을 즐긴다면 가성비를 생각하여 PC 구성품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가성비 맞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사양 스펙을 가진 컴퓨터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은 다름 아닌 게이밍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SSD512GB)
고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이어도 브랜드와 어떤 사양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가격대가 천차만별이라 초보자들은 나에게 맞는 사양을 찾기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지 않기에 적정선의 가격대에 데스크톱 PC보다 좋은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가 추천하는 게이밍 노트북은 바로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입니다.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은 200만 원 초반에 금액대에 라이젠7 4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으며, 16GB DDR4 메모리와 512GB 저장 장치, 그리고 RTX3070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녀석인데요.
여기에 더해 Windows11 Pro가 기본 탑재되어 있어 별도로 OS를 구성하는 번거로움 없이 구입 후 바로 쾌적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외관을 살펴보기 앞서 DELL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어렴풋이 알고 있더라도 오늘 소개해 드리는 에일리언웨어 브랜드에 대해서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이번에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를 사용하기 전에는 정확히 어떤 브랜드인지 잘 몰랐는데요.
에일리언웨어 브랜드는 1996년 PC의 표준을 허물어버리자는 단순한 아이디어로 시작한 닐슨과 알렉스라는 두 친구가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를 모아 만든 브랜드라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에 맞게 디스플레이 역시 만족스러운 사양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선 300nits의 밝은 값에 sRGB 색재현율을 100%이고요.
178˚의 시야각에 3ms 응답속도 거기다 165Hz 주사율을 가지고 있어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더라도 쾌적한 상태로 게이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외관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포트 구성을 살펴보면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은 다른 게이밍 노트북과 다르게 디스플레이 후면과 측면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후면에는 USB 3.2 Gen 2 Type-C, USB 3.2, HDMI 2.1과 전원 포트가 있고요.
좌측에는 LAN 선과 헤드셋 잭이 우측에는 USB 3.2 포트 2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게이밍 노트북답게 RGB LED를 제공하는데요.
4개의 독립적인 영역에 AlienFX 조명 기술로 RGB LED 영영 당 1680만 색상을 지원하고요.
1.4mm 키 트래블과 안티 고스팅 및 N-키 롤오버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타건 시 반응감도 생각 이상으로 만족스럽게 다가오실 겁니다.
디자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든 것이 완벽에 가까운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 게이밍 노트북은 지속적인 최고 성능 유지를 위해 Alienware Cryo-Tech 냉각 기술이 적용되어 이중 흡기와 이중 배기로 안정적인 쿨링 성능을 발휘해 주고요.
사용 환경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쿨링 성능을 제한할 수 있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100~200만원대의 다양한 가격의 고성능 노트북 하나로 모든 작업을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노트북 중 AMD 라이젠7 5800H CPU를 탑재한 DELL 에일리언웨어 M15 R5 WP06KR 게이밍 노트북 추천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직관적으로 성능을 알아볼 수 있게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및 게임 테스트를 통해 어떠한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