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협동을 중요시 하는 게임에서 음성 채팅은 정말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그런데 사용중인 헤드셋의 성능이 좋지 않아 마이크에서 잡음이 심하게 들린다면 듣는 입장에서도 짜증나고 의사소통도 제대로 되지 않게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한 헤드셋, 마이크로닉스 HS-530 모델을 한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헤드셋 본체와 보증서 한장이 끝이었어요. 헤드폰 양 유닛 쪽에는 마이크로닉스 로고가 적혀있습니다,
해어밴드에는 인조 가죽 소재가 사용되었고, 쓰는 사람의 머리에 맞도록 알아서 길이가 조절되는 방식이 적용되어있었습니다. 이어캡 쿠션도 꽤나 푹신푹신 했어요.
컴퓨터와의 연결은 USB 타입 A 단자를 사용하며, 중간에 달린 리모컨을 이용해 마이크나, 진동 / LED 효과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량 조절도 가능하죠.
마이크는 자유롭게 휘어지는 플랙시블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원하는 방향에 마이크를 둘 수 있죠. 한가지 아쉬웠던게, 앞서 살펴본 리모컨으로 마이크를 끄더라도 리모컨이나 마이크의 LED가 꺼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마이크 동작여부를 한눈에 알수가 없더라고요.
음질도 간단하게 이야기 하고 넘어가자면, 가격대를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은 음질이었고, 게이밍 용도로 사용하기엔 충분하다노 생각했습니다.저음을 고음에 비해 많이 강조하는 음색이었고, 선명함보단 부드럽다는 표현이 더 맞는것 같았습니다. 이 부드러운 느낌 때문에 개인 선호도에 따라 먹먹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더라고요.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이퀄라이저 조절부터 다양한 음향효과, ENC기능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HS-530에는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다시 말해 주변음 억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하셔야 할 점은, 여기서 말하는 노이즈캔슬링이란 버즈 프로 같은 곳에 적용된 ANC가 아닌, ENC로, 전화를 할 때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마이크 주변에서 발생하는 잡음을 억제하는 기능이에요.
한번 ENC 단계를 중간으로 둔 채로, 기능을 껐다 켰다 하며 목소리를 녹음해 보았습니다. ENC 기능을 켜니 주변의 소음이 사라지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다만 제 목소리도 약간 줄어들기 때문에, 적용 단계를 적절하게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헤드폰에는 진동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음이 강한 소리가 날 경우, 이에 맞춰 유닛이 진동하며 현실감 있는 게이밍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진동 기능을 킨 상태로 음악을 몇편 감상해보니, 낮은 음이 나올 때 마다 진동이 발생하여 신기한 느낌을 내 주었어요. 하지만 진동 강도는 헤드폰의 음량에 비례하는지라, 저 같이사운드를 작게 설정해두는 분들이라면 진동의 느낌을 잘 받기 어려울것 같았습니다. 오버워치 플레이 결과, 못해도 컴퓨터 볼륨을 50% 이상(게임 내 볼륨은 100%)으로는 해두어야 진동이 울리고 있다는게 느껴지더라고요. 이 진동 기능은 리모컨의 N 버튼을 눌러 ON OFF가 가능해요.
게임 플레이 내의 보이스 챗 사용 시 마이크의 성능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게임을 같이 한 친구에게 내 목소리가 어떻게 들렸냐 물어보았는데, 확실히 선명하게 잘 들린다고 이야기 해주더라고요.
보다 더 자세한 후기는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jsk5341/222742144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