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클로버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HP 파빌리온 14-ec1011AU(SSD 256GB)을 개봉해보고 제품의 특징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P 파빌리온 14-ec1011AU(SSD 256GB)을 몇일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4인치의 FHD해상도를 가진 IPS디스플레이라서 사용했을 때 적당한 화면 크기를 볼 수 있었고
디스플레이 패널도 IPS라서 이미지나 영상을 볼 때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를 타건해보고 터치패드의 클릭감을 살펴봤습니다.
키보드 타건감은 나쁘지 않았지만 키보드 배열이 저한테는 안맞아서 오타가 조금 나기는 했습니다.
그 외에는 문제 없었으며 나쁘지 않았고 터치패드 클릭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소리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스피커가 2개가 탑재되어 있어서 스테레오 스피커가 가능했습니다.
소리는 나쁘지 않게 들려주었으며 충분한 소리를 내주었습니다.
노트북의 성능을 살펴봤습니다.
CPU프로세서는 AMD 라이젠 5 5625U(바르셀로)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합니다.
GPU는 AMD 라데온 기본 그래픽카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SSD벤치마크를 진행해 본 결과
읽기 속도는 로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쓰기 속도는 로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SSD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는 준수하게 잘 나와서 좋습니다.
다음은 시네벤치 R23프로그램으로 CPU벤치마크를 진행해봤습니다.
멀티코어 점수는 4380점이며 싱글코어 점수는 1001점입니다.
하판을 분해해봤습니다.
저는 어느정도 분해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일반 사용자분들은 분해하다 제품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따라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분해하는 방법은 미끄럼 방지 패드에 나사 4개가 있어서 분리하고
아래쪽에 작은 나사 2개 있어서 분리하고 카드로 하판을 분리하면 됩니다.
하판 전체 모습입니다.
램슬롯이 2개가 있어서 8GB(4GB+4GB)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SD는 NVMe로 되어 있으며 삼성 PM991a 256GB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 및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는 B&O 튜닝된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으며 B&O전용 오디오 컨트롤로 오디오 레벨이나 이퀄라이저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HP 파빌리온 14-ec1011AU (SSD 256GB)를 사용해봤습니다.
업무용 노트북으로는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이며 노트북 무게도 무겁지 않아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AMD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로 어떤 작업을 해도 완벽하게 소화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이상 민트클로버 입니다.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