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케이스 구매를 위해 유심히 찾아본 사람들은 아실 겁니다.. 겁나 비싼 메이커들 빼고는 디자인, 특히 프레임이 거기서 거기라는 거. 아니 긍데, 뼈대는 그렇다 치더라도 세부적인 디자인은 나름 바꿀 수 있는 거 아냐? 제조회사는 다른데 왜 거기서 거기인 거지? 라는 의문까지 도달하신 분들께서는 대부분의 #PC케이스 메이커들이 디자인 R&D팀은 따로 없다는 다소 놀라운 사실에 이르게 되죠.
물론 모든 회사들이 특정국가에서 사양만 바꿔서 조립해 오는 건 아닙니다. 예를 들자면 한미마이크로닉스는 가산에 따로 디자인센터가 있어서 우퍼 케이스 등 예쁜 케이스를 만들곤 하죠. 이번에 소개할 미들타워케이스 역시나 디자인센터에서 #한국전통문양 전통 창호 문양을 전면에 넣어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 GM3-문 #미들타워케이스
박스는 이 케이스의 아이덴티티, 무한의 가치를 지닌 한국전통문양을 잘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ITX 마더보드를 여기에 조립하려고 얼마전 대만에 RMA까지 보냈다가 두 달 만에 수령했었는데, 박스에 ATX, M-ATX라고만 표기되어 있어서 겁나게 쫄았뜸요. ㅠㅠㅠㅠㅠㅠ
일단 이 케이스가 이쁩니다. 화이트갬성 + 독특한 문양까지. 거기에 이따 보여드리겠지만 은은한 화이트 LED는 데쎄랄로도 이 케이스의 이쁨을 다 담아내지 못해 아쉬울 지경입니다.
특히 140mm LED링팬 4개로 화이트 갬성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 이거 정말 멋죠요.
우측면은 4T(두께의 단위 4mm라고 생각하시면 편함) 강화유리 힌지도어입니다. 힌지는 위로 잡아 뺄 수 있어. 우리나라 케이스들의 종특이자 편리함이기도 하지요. 플러스 전용잠금장치도 고급지고 이쁩니다.
좌측면은 흰색 철 강판에 2개의 손나사가 있는 형태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강판에서 떨어지는 형태라서 분실 위험이 살짝 있다는 점? 그것 빼고는 깔끔하고 이쁜 형태에요. 두께도 0.7-0.8T이니까 그닥 팔랑거리지도 않아요.
메인보드를 ATX까지 지원하는 만큼 크기는 보통 미들타워케이스에 비해 앞뒤로 짧은 단축형입니다. 그렇다고 그래픽카드 호환성이 딱히 떨어지는 것이 아닌 게 340mm까지 지원하고요,. 거기에 추가로 그래픽거치대 및 PCI 라이저 슬롯과 가이드까지 제공해요. 케이블 별매
저는 메인으로 20마넌짜리 케이스 사용중인데, 수직라이저를 지원하지 않는 탓에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별도로 구매해서 장착해야 했었거등요? 하여 이런 섬세한 부분이 맘에 듭니다.
CPU쿨러 역시 175mm를 지원하기 때문에 축구공 만한 타워형 쿨러도 거의 다 소화할 수 있어요. 상단에 수랭쿨러를 달아도 램 간섭 없게끔 넉넉하게 공간을 뺀 것도 장점입니다...
물론 저는 인텔12세대 메인보드의 장력 문제 때문에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구축할 껌미다.
케이스 쿨러도 140 LED 쿨러 4장 - 전면 3장, 후면 1장 - 에, 상단에 120mm 쿨러를 두 장 기본제공 합니다. 하여 쿨링 걱정은 안 혀도 됩니다. 전면은 메탈메쉬고 말이지요. 금속에 구멍이 숑숑~
수랭쿨러도 최대 전면 360mm, 상단 280mm 을 지원합니다. 저는 상단에 280mm을 달고 싶지만, 그러면 케이스 팬 혹은 케이스 쿨러 140mm 두 장을 따로 구해야 하자네요? 하여 전면에 달았뜸요.
라지에다, 아니 레이디에이터용 나사를 8개나 제공해 주는, 본격적인 수랭 지원 PC케이스다 이마리야~
조립을 위한 후면 선정리 공간도 20mm 수준으로 넉넉한 편임니다.
SSD도 SATA의 경우 2개까지 달 수 있는, 손나사 멀티 브라켓을 제공합니다.
전면 USB 포트도 V3.0 1개 V2.0 두개 등 넉넉하게 주고, 또 고무마개를 제공해서 사용하지 않는 곳은 막아놓을 수 있어요. 이것 역시나 20마넌짜리 본체를 사용하는 본 블로거에게는 하극상 요소임. ㅠㅠ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나 USB-C포트가 없는 것 정도요?
그 밖에도 상단은 자석식 매쉬, 하단 파워서플라이 장착 부분은 탈부착 가능함 매쉬소재 먼지망이 있어서 깨끗한 컴퓨터 사용을 가능케 하죠.
그럼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조립해 보겠습니다.
박스에 ITX 이야기가 없어서 쫄았단 말씀을 서두에 드렸었는데, 다행히도 지원합니다.
조립해 놓은 모습. 영롱한 LED가 #한국전통문양 멋을 더함. 화이트 갬성이 덕수궁 돌담길을 걷는 호젓한 너낌적인 느낌? ㅋㅋㅋ
커수 시스템 구축도 잘 따라와 주는군. 팬속 지원이 디폴트값인건 아쉽지만 충분히 조용하므로 패스~ 이 가격에 이정도 갬성과 성능이면 본 블로거는 만족.
총평: 지를만한 이쁜 케이스.
한미마이크로닉스 및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PC케이스 1EA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