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에이수스사에서 생산되는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모델인 ASUS A15 FA507RM-HF025 입니다.
지난 번에는 같은 A15모델 중에서 그래픽카드가 RTX3050 모델이였던 A15 FA707RE-HX025 모델을 리뷰했었는데요.
이번엔 그래픽카드가 한 단계 상승한 모델을 리뷰해보네요.
2022년 최신 ASUS 게이밍 노트북을 2개나 체험해 볼 수 있는 귀중한 경험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한 스펙표를 볼까요?
역시 주목해야 할 점은 2022년 AMD 최신 모델인 6000 시리즈와 RTX 3060 모델의 탑재 그리고 최신 메모리 기반의 DDR5으로 보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개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징의 경우 에이수스 터프 게이밍 모델의 박스가 거의 동일하니 간략하게 넘어가겠습니다.
구성물의 경우 노트북 본체와, 메뉴얼, 전원 케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노트북 커스텀을 위한 터프 게이밍의 스티커도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보니 전원 어댑터의 경우 240W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모델과 같이 디자인적인 부분은 동일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노트북을 덮어두어도 시스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과 열고 닫음을 편리하게 할 수있게 살짝 튀어나온 부분까지 말이죠.
각 측면의 연결부 사진입니다.
HDMI포트가 있어서 언제든지 모니터와 연결이 가능하며, Wi-Fi 6의 연결이 가능하지만 역시 유선연결로 안정성을 높일 수 있네요.
A타입의 USB 포트도 2개로 넉넉하며, C타입 또한 2개가 있습니다.
하판은 사진과 같이 오디오가 나오는 2곳과 나머지는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열 방출하는 구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좌측 상단부에 4개의 핫키, 균일한 RGB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게이밍 감성을 자극시켜주었으며,
WASD에 강조를 주면서 게임에서 자주 이용하는 부분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주었고 오버스트로크 기술이 탑재되어 더 빠른 응답성과 손쉬운 제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터치패드도 전 세대에 비해 26%가 더 커졌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 좋아졌네요.
15.6인치의 FHD 300Hz, IPS 패널을 사용한 디스플레이는 탁 트인 시야각 제공은 물론 Adaptive-Sync 기술을 적용하여
디스플레이의 티어링 현상을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고하네요.
이와 같은 테스트는 다음 편인 성능 리뷰편에서 다뤄볼까 합니다.
이외에도 HD화질급 720p 웹캠이 탑재되어 요즘 같은 재택근무 또는 화상수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TUF Gaming A15 모델에는 한 쌍의 84개의 블레이드를 가진 Arc Flow Fans으로 난기류를 감소시켜 추가 소음 없이 냉각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작업용 노트북으로 사용하여 CPU에 부하를 걸어도 낮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최신 Ryzen™7 6800H CPU로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ASUS A15 FA507RM-HF025 모델의 개봉을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게이밍 용도로 나온 제품이다보니 무게가 2.2kg으로 들고다니기엔 무거운 무게이지만, 스펙상에 나와 있는 성능만 보면 그정도는 감안 할 수 있는 무게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성능편에서 다뤄볼 예정인 RTX 30시리즈 GPU와 DDR5 메모리 장착으로 극대화된 퍼포먼스 또한 기대가 됩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6529789557
http://prod.danawa.com/info/?pcode=16868633
해당 컨텐츠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