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화면 모니터의 선호도가 높지만 사무용으로도 사용하면서 게임용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께 가격까지 타협할 수있는 가성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드릴까합니다. 바로 대원씨티에스 루밍(Luming) DW27F1GM 무결점 27인치 모니터인데요.
동급 최강 가성비를 자랑하고 165Hz 이상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라 보다 게임을 더 실감나고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 모니터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제품 구성은 모니터 본체와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 DP 케이블 (v1.4), HDMI 케이블, 스탠드 넥, 스탠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165Hz 주사율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DP 1.4 이나 HDMI 2.0 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결합은 별도의 공구 없이 워터치로 탈부착할 수 있고 분해할 때도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합니다.
무게는 한손으로도 들 수 있을 정도로 스탠드를 포함해 3.5kg으로 가벼운 편이고 후면부를 보면 DCIN, HDMI 포트 2개를 지원하고 DP포트에 오디오 아웃 단자까지 지원하는데요.
우측 끝부분에는 모니터 분실 방지를 위한 캔싱턴 락 홀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게이밍 모니터 치고는 화려한 맛은 없고 그냥 심플한편입니다.
전면 하단 중앙에 제조사 Luming 영문으로 새겨진 브랜드 로고가 들어가 있을 뿐이죠.
후면에는 중앙에 100mm x 100mm 베사홀이 위치해 있는데요.
메뉴 버튼은 오픈된 형태의 조이스틱형 버튼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의 조그 버튼을 좌측으로 밀면 OSD 메뉴가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
그림, 색, 오디오, 게임, OSD, 시스템, 정보로 7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그림 모드에는 표준, 에코, 그래픽, 영화, 액션, 레이싱, 스포츠 모드, 사용자 모드로 사용자가 밝기, 명암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UI 자체가 복잡하지 않아서 보기만해도 이렇게 사용할 수 있구나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대원씨티에스 루밍(Luming) DW27F1GM를 가성비 모니터로 추천 드리는 이유는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데도 불구하고 2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만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165Hz 주사율은 부드럽게 화면이 흘러 시각적으로 이질감이 적게 느껴져 게임 플레이 시 몰입감을 체감될 정도로 높여줍니다.
보통 화면이 크면 좋다는 생각에 평균적으로 32인치를 많이 선택하실텐데요.
개인적으로 27인치 모니터가 가장 이상적인 사이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초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화면을 집중해서 볼 수 있어 몰입감을 높여줘서 그런지 27인치지만 생각보다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무광 코팅 처리되어 있어 눈부심을 최소화하였고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등 아이케어 3종 기술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눈의 피로도를 줄여 줍니다. 요거 게임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죠.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GM 게이밍 모니터에 탑재된 액정은 좌우 178/178도의 넓은 광시야각 VA 패널로 화면 27인치 액정은 안티 글레어 코팅 처리되어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광시야각 VA 패널은 픽셀 크기 0.3114mmx0.3114mm, FHD 해상도, sRGB 99% 색지원으로 원본 이미지에 가까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고
대략적으로 -5, +20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딜트기능만 지원을 합니다.
이부분도 사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될 수도 있는데, 그래서 저는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루나랩 싱글 모니터 암을 설치 했습니다.
이건 아래에서 조금 자세하게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원씨티에스 루밍 모니터 추천 이유는 불량화소 1개부터 결점으로 인정하는 완전 무결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는 겁니다
보통 3~5개 이상의 불량화소가 발견되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자신감이라고 할까요?
이 외에도 A/S 신청 시 교체 제품을 먼저 발송하는 선출고 정책을 실시하고 있는데, 대원씨티에스가 보증하는 품질 및 완성도와 함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A/S 지원하기 때문에 대기업 제품과 비교했을 때 큰 불안감은 없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답게 게임 관련한 기능을 다 갖추고 있는 것도 게이밍 모니터 추천 이유기도 한데요.
165Hz 주사율에 응답속도를 조절하는 오버 드라이버와 댑티브 싱크 지원으로 깨끗하고 부드러운 게임화면을 제공하고 1ms(MPRT)/5ms(GTG) 응답속도로 빠른화면에서도 잔상없이 선명한 화면을 구현해 줍니다.
심지어 FPS에 탁월한 조준선 모드로 조준점을 모양별로 적용할 수 있는데 보다 사격을 쉽고 빠르게 해줍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을 밝히는 블랙 부스트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FPS게임을 할때 보다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대원씨티에스 루밍 게이밍 모니터는 0 ~ 10 단계로 다른 모니터보다 10단계가 더 세분화되어 미세한 블랙 색상의 선명도를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8비트 색 심도를 지원하여 약 1,677만 가지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밝기 280cd/㎡, 고정 명암비 3,000:1, 0.3114mm 픽셀로 깊고 생동감 있는 색상 표현해 주기 때문에 사진, 동영상같이 눈으로 보는 것들의 색상과 화질을 풍부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sRGB 99% 색표현력, 50,000,000:1 동적 명암비 지원으로 포토샵이나 영상편집을 할 때도 사용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게임을 해보면 G-SYNC 호환을 통해 게임 중 화면이 갈라지거나 뚝뚝 끊기는 티어링, 스터터 현상 걱정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는 27인치 모니터였고 HDR 기능은 없지만 화질이 좋아 VA 패널에 튜닝을 제대로 한 모니터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또한 자체 스피커 기능을 탑재해 좌우 2W 총 4W스피커로 따로 스피커 설치 없이도 영화감상도 할 수 있습니다.
30년 이상 AMD, ASUS, 마이크론 등 글로벌 기업의 제품 유통한 IT 전문 기업인 대원씨티에스에서 자체브랜드 루밍(Luming)이라는 이름을 내걸고 출시했는데요.
사실 165Hz 주사율의 게이밍 모니터를 이 가격으로 구입하기도 쉽지 않고 대충 게이밍 모니터 흉내만 낸 제품과 다르게 게임 플레이에 앞서 굉장히 디테일한 기능을 넣었기 때문인데요.
꼭 게이밍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사무용으로 함께 병행하거나 일상에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모니터 추천 제품입니다.
위에서 살짝 언급 했는데, 대원씨티에스 루밍(Luming) DW27F1GM 무결점 모니터와 함께 쓰면 책상 공간을 더욱 넓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루나랩 싱글 모니터암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설치방법은 너무 간단 합니다.
구성에 사용자 설명서가 있는데, 잘 나와 있어서 저도 금방 설치를 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벽쪽에 딱 붙이니까 책상 공간이 이렇게나 넓어졌습니다.
모던한 디자인데, 조립해서 사용해 보니까 내구성도 튼튼합니다.
깔끔하게 선정리도 가능하더라구요.
책상 크기에 따라 최소 80mm ~ 최대 547mm 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3축 회전 시스템으로 받침, 관절, 관절 받침대 모두 회전이 가능한데요. 타 모니터 암과 비교해서 부드럽게 조절 되는게 아주 마음에 드네요.
세로 피벗 모니터 활용까지 문제 없고 최대 32인치 모니터 8kg까지 버틸 수있습니다.
왜 국민 모니터 암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가격도 합리적이구요.
오늘은 이렇게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대원씨티에스 루밍(Luming) DW27F1GM 무결점과 함께 루나랩 모니터 암을 함께 소개해 드렸는데요. 가격과 기능을 모두 생각하신다면 이 조합으로 추천 드려봅니다.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