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el SOUND REVIEW
편안한 느낌이 매력적
게임을 할 때 고르기 힘든 게이밍기어를 고르라고 하면 아무래도 몸에 닿는 주변기기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마우스나 키보드, 패드, 헤드셋같은 녀석들은 모든 사람이 다르듯 잘 어울리는 제품도 다릅니다. 오늘 살펴볼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저에게 딱 좋은 듯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는 다양한 시스템에 대응하는 게이밍헤드폰입니다. 게이밍 명가인 제조사라서 편의성 면에서는 걱정 없지만, 음질이 어느정도 받쳐줄지에 따라 평가가 갈릴 듯하네요. 판매가는 유무선에 따라 다른데, 공식 홈페이지 기준 유선 제품이 279.99달러, 무선이 379.99달러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품 스펙은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 10~40,000Hz 응답 주파수(유선), 10~22,000Hz 응답 주파수(무선), THD < 1%, High-Res 대응, 유무선 동시 지원, 100~6500Hz 응답 주파수(마이크), 탈착식 배터리 2개 포함, 블루투스 5.0, 저지연 무선 연결, 최대 44시간 재생의 배터리 등이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 구성품은 헤드폰 본체, 파우치, 멀티커넥트 컨트롤러, 배터리 2개(1개는 내장), USB-C to C 케이블, USB-C to A 케이블, 3.5mm 4극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올 블랙의 시크한 느낌입니다. 헤드밴드가 통짜 금속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단정한 느낌이며, 이어컵 바깥부분도 금속 광택을 잘 살린 덮개가 있습니다. 이 덮개는 자성으로 부착되어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안에는 USB-C 포트와 배터리 슬롯이 있습니다.
이어컵 오른편에는 노이즈캔슬링용 마이크, 블루투스 연결 버튼이 있습니다. 왼편에는 노이즈캔슬링용 마이크, 3.5mm 오디오잭, 전원버튼, 마이크 음소거 버튼, 볼륨조절 다이얼, 마이크가 있습니다. 볼륨 조절 다이얼은 다이얼을 굴리는 방식이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마이크는 잡아 뽑았다가 넣을 수 있는 디자인이라 간편하죠.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컵은 두툼한 인조가죽 재질입니다. 푹신함은 상당히 매력적이고, 장력이 강하지 않아 압박감도 없습니다. 헤드밴드는 탄력있는 섬유 재질이며, 끄트머리의 버튼을 이용해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조절하면 정수리 압박을 최소화하면서 헤드폰이 흘러내리지 않게 도와주죠. 이어컵과 헤드밴드는 통기성이 별로인 점이 유일하게 아쉽네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소리를 들어보니, 요즘 게이밍기어 트렌드가 바뀌었다고 생각이 확실해지네요. 예전에는 RGB LED 범벅에 저음 빵빵한 헤드폰이 유행했는데, 이제는 저지연 무선에 밸런스 맞는 소리가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Nova Pro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을 강조하면서 완벽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고, 올마이티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는 이 제품 역시 그렇고요, 약하지 않지만 부드러운 타격감에 깔끔하게 올라가는 고음까지 균형있는 음색을 들려줍니다.
오버이어 헤드폰이라는걸 고려해도 공간감이 제법 넓게 형성되는 느낌이 눈에 띄며, 제법 높은 크기의 소리에도 붕붕 울리는 느낌이 없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시에도 노이즈는 거의 없는 편이고,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는 끊기는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제품 구성품, 마감, 음역간의 밸런스나 해상력까지 골고루 챙겨간 느낌이 들어서 여러모로 만족감이 높은 헤드폰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튀는 곳 없는 음색은 조금 심심하다고 느낄 수 있을 듯하네요. 이 때는 전용 프로그램으로 적당히 EQ를 주면 좋습니다.
전용 파우치는 넉넉한 편이라 케이블을 함께 담아도 좋습니다.
유무선 대응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멀티커넥트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다양한 기기간 전환이 간편한만큼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의 활용도는 높습니다. 집에서는 엑스박스와 PC, 오디오 라인-인에 연결한 컨트롤러에 연결해 모든 소리를 노바 프로로 들을 수 있고, 밖에서는 유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 연결시 딜레이는 리듬게임 플레이도 크게 불편함 느껴지지 않는 편이며, 일반 패키지게임을 즐길 때는 무시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배터리가 다 닳았을 때는 여분 배터리를 바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때 컨트롤러에 배터리를 꽂아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순간도 끊기지 않는 음악 감상 환경이 완성되는거죠!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동안 게이밍기어 짬을 많이 쌓은 스틸시리즈답게 편의성 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이 완성된 듯한데요, 음색 면에서도 깔 만한 구석이 없이 아주 좋은 제품이네요. X박스용으로 출시되었지만 듀얼 USB-C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PC나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추가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비싼 가격이 흠이긴 하지만, 그만한 편의성이 확보되었으니 올인원 헤드폰에 어느 정도 투자를 할 수 있을지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