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늘어가는 IT기기들 덕분에 멀티충전기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1개나 2개의 포트만 가진 어댑터 몇개로는 감당이 되지 않을 때가 많기 때문인데요. 특히 저희 집처럼 가족들이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그 외에도 노트북이나 태블릿PC 그리고 보조배터리와 콘솔게임기까지 수시로 돌아가는 경우라면 보다 높은 출력을 지원하는 장비가 꼭 필요합니다.
참고로 아트뮤에서 나오는 멀티충전기 중에서 GE510은 이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각 모델 사이에 아주 큰 차이까지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핵심이 되는 C타입 포트 3개의 지원 출력은 동일하며 그 이하에서 규격 등의 근소한 변화가 있습니다. 쉽게 구분하자면 GE410은 A타입이 2개, GE610은 전부 C타입,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GE510은 그 중간입니다.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기 전, 핵심이 되는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표에서 본 것처럼 4개의 포트를 모두 합친 출력이 228W로 높은 편이며, 제일 위에 있는 C타입 포트는 단일 100W로 신형 맥북이나 고사양 노트북도 지원됩니다. 또한 모든 포트에 GaN 소재가 사용되어 온도의 상승이 적고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기기의 출력 상태에 관계없이 5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각각의 포트가 가진 출력값이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야 할 부분도 있긴 하지만, 맥북이나 노트북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처럼 고출력을 요하는 장비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최대 지원값은 낮은 편이기 때문에 몇 번 사용하다보면 구분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더 정확한 구분은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시에는 표기된 숫자 그대로를 이용 가능하며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100/90/25/20/18W 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복수/동시 연결시에는 2번째 C타입 포트만 바뀌게 되는데요. 이것도 3번째 포트를 동시 사용시 65W로 내려가는 가변출력입니다.
참고로 저같은 경우 맥북은 스펙에 따라 1번 또는 2번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고, 닌텐도 스위치는 2번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각종 스마트폰들은 크게 구분없이 나머지 포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활용 중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도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특별히 바쁜 상황이 아니라면 굳이 구분하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2번 포트만 제외하면 고정출력이고 3~5번은 비슷하기 때문이죠.
멀티충전기의 100W PD충전은 주로 노트북에 사용하곤 합니다. 완충까지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은, 맥북 16형 신형모델의 경우 1시간반 정도이며 그 이하 모델들은 각각 다르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트뮤 측에서 공개한 내용을 보면 아이패드 에어4도 1시간 10분 정도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이처럼 멀티충전기의 소형화가 가능한 이유는 GaN(갈륨/질소) 소재의 적용에서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성의 태양전지 부품으로도 사용된다는 이 소재는, 기존의 실리콘 소재와 비교해 적은 발열량을 가지게 되며, 덕분에 내부의 공간을 더 적게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 작고 가볍게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플러그에 접지설계를 적용해 정전기나, 전류로 인한 터치 오작동을 방지하는 멀티충전기 이기도 합니다. 혹시 맥북을 사용할 때 손이나 팔에 정전기가 느껴진 적 있다면 이 부분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트뮤 GE510의 경우 접지가 되어있기 때문에 단일 100W의 재부팅 없는 제품이며, 노트북이 아닌 어떤 장치를 연결하더라도 전류의 불필요한 흐름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정전기 등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앞서 소개한 최대속도를 모두 이용하고 싶다면 케이블도 역시 고속모드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위 사진의 멀티충전기에 연결된 선들은 모두 스펙이 조금씩 다른데요. 특히 노트북 같은 경우 100W급까지 지원되는 케이블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신형 아이폰은 애플 정품이거나 MFi인증을 받은 라이트닝 케이블인 경우에만 지원된다는 점 꼭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의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는 만큼, 여러 케이블들이 정신없이 흩어져 정리가 되지 않는다면 아트뮤의 선정리 홀더를 함께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각 선들을 잡아주는 부분이 약하지 않아 쉽게 빠지지 않고, 길이 조절도 잘 되는 편이라 다양한 위치에서의 사용과 정리가 쉬운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나와 제품페이지 - http://prod.danawa.com/info/?pcode=17020226
네이버쇼핑 제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6655854843
그리고 제품 소개영상도 간단히 남겨드리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