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전자제품들은 모두 전용 충전기가 따로 있었어요.
그렇다보니 제품을 사용하다가 고장이나거나하면 매번 새로운 충전기를 구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는데요.
기술이 하루하루 발전해감에 따라 이제는, 충전 규격이 비슷해져 하나의 제품만으로도 호환성 좋게, 편하게 충전을 할 수 있게되었어요.
특히나 이전세대의 멀티 충전기들은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 같은 소형 전자제품들만 충전이 가능했지만, 요즘에는 노트북같이 100W 이상이 필요한 제품들도 충전이 가능한, PD 충전기들이 하나하나 출시됨에 따라 우리의 삶이 보다 더 편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대 228W의 충전 속도를 보여주는 고속 멀티충전기, 아트뮤 GE510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소개해드리는 아트뮤의 GE510은 GE410, GE610과 함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멀티 충전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제품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고 충전기 본품과 거치대, 전원 공급 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구성품으로 되어있어요.
독특하게도 일반 충전기들과는 달리, 접지설계가 들어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접지설계를 통해 누전 전류를 최소화하여, 충전을 하면서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작동, 터치오류를 방지해줘요.
제품 사용은 거치대를 이용하여 세워쓸 수도 있고, 아예 눕혀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사이즈 자체가 110 x 78 x 33mm로 살짝 두꺼운 보조배터리 크기 정도 밖에 되지 않고, 무게도 426g밖에 나가지 않아 공간활용성이 상당하더라고요.
디자인은 사진으로 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미끄럼방지 및 스크래치를 막아주는 패턴이 들어가서 더 고급스럽고, 손으로 쥐었을 때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더라고요.
어쨌든 고속 충전기이니만큼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여러 안전장치가 필요한데요.
다행스럽게도, 겉 소재에는 난연 플라스틱이 사용되었고, 내부에는 온도 과열 보호기능부터 시작해서 출력 단락 보호기능, 과전압&과전류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요.
GAN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발열량이 적어 고효율, 고성능을 보여주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소리라고 볼 수 있고요.
GE510 멀티충전기에는 5개 Type-C 포트와 1개의 USB-A 포트가 설계되어 있는데요.
가장 상단에 위치한 포트는 100W 출력을 지원하는 초고속 충전 포트로 노트북을 원활하게 충전, 사용할 수가 있고, 두번째 포트는 최대 90W에서 65W까지 사용이 가능한 가변출력 포트로 마찬가지로 노트북 및 태블릿 등 다양한 전자제품 충전에 사용이 가능한 포트에요.
그리고 3번째는 25W, 4번째는 20W를 지원하고 마지막 USB-A 포트는 18W의 출력을 지니고 있어요.
정리하면, 두번째 포트만 동시충전 시, 충전속도가 변화하는 가변 출력 포트고, 나머지 1,3,4,5 포트는 상시 고정출력을 보여주는 말 그대로 고속 멀티 충전기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번에 가족 여행을 가면서 처음 제품을 사용하게되었는데요.
확실히 이정도 속도, 이정도 안정성이면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PD 충전기 중에서는 사실상 끝판왕 수준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최대 228W의 속도를 지원하니까 노트북이면 노트북, 각종 전자제품이면 전자제품, 모두 걱정없이 충전이 가능했으니까요.
심지어 접지 설계로 인해 충전과 동시에 각종 작업을 하더라도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는 다는 점도 GE510의 매력적인 부분이라 볼 수 있었고요.
가정 내에 다양한 전자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트뮤의 GE510을 만나, 기존 충전기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해보시길 바라며 리뷰 마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구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