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2세대 메인보드 BIOSTAR H610MH D4 리뷰입니다.
기본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스 오픈 모습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M-ATX보드로 SATA케이블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이오스타하면 가성비인데 BIOSTAR H610MH D4은 인텔12세대를 사용할 수 있는 메인보드 중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여 가성비중 가성비인 제품이 되겠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필요한 부분은 모두 갖춘 제품으로 합리적구성으로 과다한 부분을 덜어내어 가성비를 높였다고 보면 되기에 일반적으로 조립하는데에 있어 부족한 부분이 없다
후면 포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VGA
HDMI
PS2
USB 2.0 * 4
USB 3.2 Gen1 * 2
gigabit LAN
7.1채널 오디오
최신 인텔12세대를 지원하는 H610메인보드에 12세대 12100F CPU를 장착하고 조립을 진행하도록 하자.
작은 사이즈인 만큼 조립에 있어서도 그 이점이 들어나며 작은크기의 미니타워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분도 큰 이점이다.
저장장치는 M.2 슬롯을 이용하여 m.2 NVMe로 구성하였다.
조립을 마치고 실사용 테스트라는 빌미로 일단 바로~ 게임 한번 돌려보겠습니다~
테스트(?)결과 문제되는 부분 없이 만족스러운 게임성능이 나와주었습니다.
조립 이후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하고 메모리 오버클럭(XMP적용) 까지 설정해주기 위하여 바이오스에 진입하였다.
BIOSTAR H610MH D4 메인보드에서는 XMP 설정을 이용하여 메모리에 세팅된 오버클럭값을 자동적으로 손쉽게 적용시킬 수 있었다.
하나하나 값을 넣어줄 필요 없이 XMP세팅만 설정하면 되니 초보자들 입장에선 굉장히 안정적으로 오버클럭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좌측의 XMP 적용 전(2666)과 우측의 적용 후(3200) 테스트값으로
빨간 네모칸을 보면 XMP설정을 켜준 것 만으로도 큰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 모습을 알 수 있다.
향상된 내구성과 안정성으로 오버클럭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스타 메인보드이다.
메모리 오버클럭 이후에도 스팀 게임이나 롤같은 온라인 게임에서도 프레임 상승 효과를 보여주며 안정적으로 구동되었다.
무선 동글을 이용하여 무선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하는데에도 끊김이 없어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였으며 위의 모든 테스트 진행은 윈도우11에서 진행되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것을 보아 최신 인텔12세대 메인보드 답게 윈도우10은 물론 윈도우11과의 호환성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다.
가성비좋은 칩셋 H610을 가성비좋은 제조사 BIOSTAR에서 내놨다! BIOSTAR H610MH D4 이엠텍!
게다가 유통사인 이엠텍은 고객서비스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이것이 바로 삼위일체?!
BIOSTAR H610MH D4 이엠텍을 조립하여 게임플레이, 메모리오버클럭까지 진행 해 보았다.
이엠텍의 3년무상 서비스로 A/S도 안심할 수 있고 착한가격에 좋은품질을 가진 인텔12세대용 가성비 메인보드이기에 인텔12세대로 사무/업무용 컴퓨터나 간단한 게이밍PC를 꾸리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3줄요약.
1. 가성비(BIOSTAR)
2. 가성비(H610)
3. A/S(이엠텍)
-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6301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