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겨 하는 분들이라면 PC 사양만큼 중요한 것이 모니터 사양입니다. 특히나 오버워치, 배그와 같은 FPS 게임은 모니터의 응답속도, 주사율에 따라 게임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더욱 아무 제품만 사용하면 안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좋은 스펙의 제품을 살 경우 가격이 너무 뜁니다. 그래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입니다.
의 경우 20만원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펙을 살펴보면 24인치 크기, IPS 패널을 사용한 FHD 해상도, 144Hz 주사율, 1ms 응답속도 등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모니터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색상은 블랙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필립스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상당히 얇은 베젤이 적용이 되었고 오른쪽에는 버튼 형식의 OS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뒷면 디자인을 보면 상단에 필립스 로고가 있고 색상은 앞면과 조금 다르게 유광 블랙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U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합니다. 뒷면 중앙에는 모니터암을 설치할 수 있는 100mmX100mm 베사홀이 있고 포트 구성은 왼쪽부터 전원, HDMI(1.4), DP, D-SUB, 이어폰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HDMI 포트가 1개밖에 없다는 게 좀 아쉽네요.
스탠드의 경우 독특하게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만원 초반의 가격임에도 틸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5˚~20˚까지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저렴한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패널을 VA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에는 색표현력과 광시야각이 좋은 IPS 패널을 사용했습니다. 색표현력은 NTSC 85%, sRGB 127%, NTSC 111%, Adobe RGB 94.1%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Ultra Wide Color 기술이 적용되어 한층 자연스럽고 높은 색표현력을 보여줍니다.그리고 얇은 베젤이 적용되어 있어 2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느낄 수 있습니다.
24인치 모니터라 책상 위에 설치하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더군요. 그리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모던하며 올블랙 색상이라 저의 게이밍 책상에 잘 어울립니다. 굳이 게이밍 책상이 아니라도 디자인과 색상이 무난해 어떤 곳에 놓아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먼저 국민 FPS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144Hz 주사율에 FreeSync 및 G-Sync 기술도 제공하기에 빠르게 화면을 전환하거나 멀리 있는 적을 조준할 때 상당히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화면을 좌, 우로 빠르게 이동시킬 경우에도 티어링 현상 없이 부드럽습니다.
얼마 전 추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2도 플레이해 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 비해 교전이 많은 게임이라 모니터 스펙이 매우 중요한 게임이기도죠. 전반적으로 색상의 느낌이 상당히 좋았고 움직임도 부드러웠습니다. 다만 FreeSync 및 G-Sync를 ON/OFF 하는 버튼이 없어 그래픽 제어판에서 설정해 줘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다음은 PS5에 연결해서 엘든링을 플레이해 봤습니다. 이 제품의 스펙이 PS5에 최적화된 조건은 아니지만 IPS 패널이라 그런지 명암비가 좋아 엘든링을 플레이할 때도 꽤나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이 제품에는 색온도, 명암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외에 시력을 보호해 주는 로우블루라이트 모드와, 플리커프리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웹서핑, 워드 작업 등 일반 사무용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오늘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를 리뷰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FHD IPS 패널, 144Hz 주사율, 1ms 응답속도의 스펙과 높은 색표현률을 가진 Ultra Wide Color 적용, 시력보호 기능, 틸트가 가능한 스탠드 등 20만원 초반의 가격 대비 정말 좋은 스펙을 가졌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불편한 버튼식 OSD, FreeSync 및 G-Sync OSD 버튼이 없다는 점, 그리고 포트가 적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게임 성능, 모니터 성능만 보면 이만한 가성비 좋은 게이밍 모니터도 없을 것 같네요.
제품정보 및 구매링크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1167482
원본 : https://blog.naver.com/kaiba1004/2228140614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