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플랫폼이 대중화가 되고 가능한 현재 많은 분들께서 동영상 편집을 입문하고 있습니다. 사실 입문자들이 바로 사용하기에는 메인이라 불리는 프리미어 프로랑 파이널 컷은 버겁기 때문인데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곰믹스 맥스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은 공식 사이트에서 원클릭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후 완료하셨다면 실행 시 현재 화면 모습이랑 동일하게 나올 텐데요. 14일 동안 무료로 맥스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동일하게 사용도 가능하지만 워터마크가 보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기 전 체험으로 미리 모든 기능들을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주요 사용하게 될 해당 기능들을 알아볼게요.
일단 전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이든 간에 인터페이스는 동일합니다. 거기에 이젠 기능적인 차이로 선택의 폭이 결정되는 건데 곰믹스 맥스는 전체적인 초보분들, 입문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텍스트 자막
영상 작업하면서 예전에는 자막은 선택적인 부분이지만 많은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자막을 많이 보기 때문에 이젠 필수적인 부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어떤 영상이든 간에 자막은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죠.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자막과 폰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글체이기 때문에 클릭 하나로 그대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자신이 주로 사용할 폰트와 글씨체를 선택했다면 "프리셋 저장"으로 자막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영상과 응용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저 같은 경우 자막 배경 위에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자막을 위에 올려서 사용했습니다.
임팩트, 오버레이
임팩트와 오버레이 기능은 영상 편집할 때 시간이 다소 걸리는 효과들입니다. 언급했던 두 개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자유도가 높지만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죠. 해당 프로그램은 만들어진 효과로 바로 적용만 하면 되기 때문에 다양하게 시간을 아껴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색상 보정이든, 변환, 필터 등 함께 적용할 수 있죠.
특히 저는 오버레이에서 전환 기능들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트로 초반부의 효과를 주기 위해선 높을 퀄리티의 만족스러운 연출을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죠. 당연 중복 적용도 가능해서 심심하지 않는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트랜지션
다음 영상을 자연스럽게 넘어가기 위해 효과를 주는 기능입니다. 좀 더 입체적인 느낌도 주면서 중간의 넘어가는 포인트를 살려내는 느낌이 있어 영상의 집중도와 퀄리티가 올라가게 됩니다. 해당 기능 역시 무수히 많은 효과를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과 상황에 맞게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왼쪽과 오른쪽 닦아내기 효과를 통해 두 개의 연출로 좀 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 다음 영상을 확실하게 넘어갈 수 있는 효과를 넣어줬습니다. 하나의 효과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이어 붙여서 연결시키는 장면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효과음
당연 기본으로 제공하는 음악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브금 음악, 인트로 음악, 효과음 등 다양하게 나눠져 있어 추가 음악 소스를 구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한 점이 있네요.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는 음악 역시 퀄리티가 높은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 저장하기
여러분들이 만들고 싶었던 영상을 만들었다면 "내보내기"를 통해서 저장 위치를 선택 후 영상 추출하시면 유튜브 올라갈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한번 끄적이다 보면 누구나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사이트에 영상 가이드도 자세히 나와 있어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을 겁니다. 가격은 한 달에 3,900원, 1년에 49,000원, 영구 사용은 90,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확실히 타사 보다 확실히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구매하시더라도 큰 부담은 없을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입문자분들께서는 다운로드하고 꼭 14일 먼저 체험해 보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