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서평씨] 회계에 대해서 제대로 배우기에 가장 좋은 교재. 해커스 IFRS 김원종 POINT 중급회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예스24 서평단과 해커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것으로 도서 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해커스하면 본래 토익을 비롯한 영어 쪽이 강한 교육브랜드이자 출판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해커스에서 영어 관련 도서를 잘 만들더니 공무원 수험서를 만들었고 공무원 수험서가 여러 분야에 걸치다 보니 법과 경제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주택관리사와 공인중개사 및 공인회계사 등 다양한 교재를 만들게 되었고 지금 다루는 “김원종 POINT 중급회계” 는 해커스 경영 파트에서 출간된 것이다. 해커스의 성장세를 보노라면 필자 입장에서도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이번엔 중급회계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우리가 회계를 말할 때에는 회계의 입문 쪽에 속하는 회계원리가 있고 중급회계, 고급회계 이렇게 나눠 볼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살펴보는 도서는 중급회계이다.
그런데 해커스에서 펴낸 “김원종 중급회계”를 인터넷 서점에서 검색해보니 1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무려 3권이 있다. 중급회계, 객관식 중급회계, POINT 중급회계가 그것인데 구분하기가 참으로 어렵고 힘들었다.
오늘 살펴볼 책은 중급회계 중에서도 주요 포인트만을 잘 집어 놓은 POINT 중급회계가 되겠다. 최신 국제회계기준을 반영하여 출간됐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1, 2차 시험 대비 핵심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중급회계 요약서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최근 제/개정된 최신 국제회계기준을 반영하여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고, 공인회계사/세무사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반영하여 시험 경향에 맞게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책 소개를 마치면서
해커스 IFRS 김원종 POINT 중급회계를 필자가 잠깐 살펴봤다. 시험에 출제 빈도가 높은 부분에 대해서 포인트 중심으로 쉽게 설명하도록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 보였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시험을 제대로 대비하려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쉽지 않다면 해커스 IFRS 김원종 POINT 중급회계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