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기기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역시 대부분 가지고 있죠. 여기에 태블릿과 노트북을 쓰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마트워치 또한 사용자가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고요.
이러한 기기들의 공통점은 모두 충전이 필요합니다. 위에 몇 가지 예로 든 디바이스는 극히 일부일 뿐이고, 카메라 스피커 청소기 선풍기 디지털 액자 등등 차징이 필요한 기기들은 점점 늘어갑니다.
즉, 성능 좋고 잘 만든 멀티충전기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특히 저처럼 IT 전자기기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더더욱 그렇고, 본인의 디바이스 외에 가족의 기기도 같이 충전하려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제가 높은 만족감을 가지고 사용 중인 PD는 기본 100W PPS GaN 접지 멀티충전기, 아트뮤 230W GE610을 소개해 봅니다.
구성품은 본체, 거치대, 220V 접지 전원 케이블
아트뮤 230W GE610은 제품 패키지에서 볼 수 있듯이, 5개의 포트를 갖춘 멀티충전기입니다. 패키지 사진에 220V 콘센트가 같이 나와있는 이유는 접지를 지원하기 때문이죠. 여기에 추가로 장점이 상당히 많은 제품인데요. 주요 포인트를 하나하나 정리해 보겠습니다.
--멀티
PD(power delivery)는 기본
아트뮤 GE610은 범용성이 높은 USB Type C ports 5개의 구성으로, 스펙이 참 좋습니다.
1~5 모두 PD, 1~3번 PPS
우선 1번 포트는 Power Delivery 100W 고정, 2번은 '단독 90W 가변 65W'입니다. 3번~5번은 25, 25, 20W 고정입니다. 그래서 모든 포트를 동시에 charging 시 230W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현재 기준 멀티 차저로 최상급 스펙입니다.
그리고 2번 port만 가변으로, 가변 전력 배분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으로 멀티 charging 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MAX 226 ~ 230W로 비슷
참고로 그래도 난 USB A 포트 하나, 둘은 꼭 필요하다면 GE410, 510모델이 있습니다.
--고정 100W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 하는 부분은 1번 포트의 고정 100W 지원입니다. 2번 역시 1번과 동시 charging을 해도 90W의 높은 출력이죠. 그래서 노트북 2대를 가지고 있어도 충전 걱정이 없습니다.
직접 테스트해 봤습니다. 100W Power Delivery 충전을 지원하는, 제 윈도우 노트북을 단독으로 차징 시 79W의 출력을 보여줍니다.(배터리 잔량 등에 따라 속도는 달라짐)
추가로 2번 port엔 맥북을 연결했습니다. 1번 79W의 출력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2대의 노트북을 언제나 빠르게 고속으로 차징이 가능합니다.
--PPS
3번 port는 PPS 초고속 1.0 스펙
특히 1번과 2번 ports는 초고속충전 2.0 45W 스펙입니다. 그래서 갤럭시탭 S8+와 갤럭시S22울트라를 동시에 모두 빠르게 차징이 가능합니다.
--GaN
질소와 갈륨의 화합물인 질화갈륨(Galluim Nitridee) 소재를 사용한 GaN 차저입니다. GaN은 작으면서도 고효율 고출력 충전기를 만들 수 있는 신소재죠. 발열에도 유리하고요.
그래서 높은 스펙에도 불구하고, 손바닥 정도 사이즈로 콤팩트합니다.
GaN 콤팩트한 크기, 다양한 곳에 쉽게 배치 가능
그리고 이건 기본 구성품인 아트뮤 거치대와 함께 책상 테이블 협탁 등에 배치하는데도 유리합니다. 이 부분 또한 만족감이 높습니다.
--접지
누전(누설) 전류를 최소화하는 접지 충전기입니다. 플러그 모양만 봐도 알 수 있죠.
접지형 제품을 써보면, 계속 접지만 찾게 됩니다. 메탈로 마감된 디바이스를 charging 하며 사용할 때 느껴지는 그 느낌, 느끼기 싫죠.
접지가 안되면 펜슬이나 터치 시 오류, 오작동하기도 하고요. 이 부분 또한 아트뮤 230W GE610의 큰 장점입니다.
--마치며
이렇게 100W PPS GaN 접지 멀티충전기, 아트뮤 230W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00W 차징이 필요한 노트북과 함께 다양한 디바이스를 하나의 충전기로 깔끔하게 충전하고 싶다면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물론 아트뮤 230W GaN 멀티 Charger 하나면 가족의 기기 역시 충전 걱정이 없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