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인플루언서 공감입니다.
최근 인별그램을 보니, 제 친구는 집에서 TV 대신 빔프로젝터를 틀어놓고 있더라고요. 인별그램 감성을 살려서 낮에도 예쁜 조명을 켜놓고 찍은 사진인데도 불구하고 빔프로젝터의 화질이 매우 선명하고 깨끗해 보였습니다. 보통 '빔프로젝터'라고 하면,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불을 꺼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BH577은 낮에도, 밝은 조명을 켜놓아도 아주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어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추천드릴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회사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제품 기본 구성은 빔프로젝터와 파워 케이블, 1m 길이의 HDMI 케이블입니다. 사진에는 VGA 케이블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최근에는 HDMI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구성품에 약간의 변동이 있어 보입니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 24.4cm, 세로 33.1cm, 폭 10.5cm에 무게는 약 2.6kg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제품이 캠핑용이나 야외 사용 시 용이하다면 BH577은 고사양 성능으로 가정용 빔프로젝터나 회사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 빔프로젝터 후면부 입력단자.
▲. HDMI 케이블을 이용해 노트북과 연결.
BH577 빔프로젝터가 지원하는 입력단자를 살펴보겠습니다.
USB-B mini, D-SUB 입, 출력 단자, RS232, VIDEO(AV 단자), HDMI, AUDIO 입력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과 관련은 없지만 도난 방지를 위한 캔싱턴락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적극 추천합니다
BH577의 고사양 스펙
▲. 빔프로젝터 추천 BH577.
스펙을 남겨드리고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VIDEO 사양.
▲. AUDIO 사양.
최근에는 4K 영상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일반인이 제작하는 동영상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1080p 화질이 더 많은데요. 4K는 편집 과정에서 더욱 고사양 컴퓨터를 요구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동영상 촬영 시 4K가 아닌 1080p로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 글자체를 보시면 밝은 곳에서도 얼마나 선명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포스팅마다 간략하게 설명드렸지만, 안시와 루멘은 빛의 밝기와 속도를 뜻합니다. 안시(ANSI)의 수치값이 높을수록 밝은 곳에서도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고, 루멘의 수치값이 높을수록 빠르게 움직이는 속도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주사율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4,000안시와 16ms의 인풋 렉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16ms의 인풋 렉은 빠르게 움직이는 스포츠나 게임 화면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반응속도입니다.
▲. 사진보다 훨씬 더 선명합니다.
컬러휠이라는 것은 빛 번짐을 방지해 주기 위한 장치인데요. 분할이 많을수록 빛 번짐 현상이 없음을 뜻합니다. 이것에 더해서 Dark Chip3라는 최신 칩셋이 사용되어 색상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흔히 빔프로젝터라고 하면 흰색 배경을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흑판 모드가 탑재되어 배경의 컬러와 상관없이 또렷한 화소를 유지시켜 주고 있습니다.
키스톤은 많은 분들께서 아시다시피 수직 원근을 조절하여 렌즈를 교정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리모컨이나 빔프로젝터 본체 컨트롤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BH577 가정용 빔프로젝터와 이어폰만 있으면 극장 부럽지 않습니다.
2W(mono), 1채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듣는 것에는 문제가 되질 않지만, 3.5mm 오디오 단자를 이용해서 스피커나 헤드폰을 사용하시면 화면만큼이나 좋은 음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높낮이 조절 다리.
캠핑용처럼 외부에서 사용하기 편한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제품은 아니지만, 고성능 스펙으로 회사에서 사용하거나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정말 손색이 없는 제품입니다.
▲. 가정용 빔프로젝터로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리모컨.
이외 편의 기능으로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타이머 기능은 회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리모컨을 이용한 화면 멈춤, 연결 기기 변경, 화면 확대, 마우스, 키스톤 조절 등등 다양한 기능은 편리함을 더해줍니다. 3D 영상도 별도의 장비 없이 동영상 콘텐츠만 내려받으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BH577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
BH577의 램프 수명은 약 2만 시간입니다. 영화 한 편이 약 2시간 반이라고 한다면 하루 영화 두 편, 약 5시간 이용 시 10년을 사용할 수 있는 수명 시간입니다.
▲. 2개의 발열 Fan.
BH577 프로젝터 양쪽 측면 내부 발열을 밖으로 내보낼 수 있는 두 개의 Fan이 탑재되었습니다. 빔프로젝터 작동 시에 우측 LED LIGHT가 들어오는데요. LED 덕분에 마치 컴퓨터의 쿨러를 보는 느낌입니다. 화이트 단일 LED 지만 야간이나 어두운 환경에서 보면 굉장히 예쁩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할 때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떠셨나요? 저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밝은 곳에서도 화면이 너무 또렷한 것이 놀라웠습니다. 저작권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 직접 촬영한 영상을 아래에 남겨드리겠습니다.(다소 무거운 주제이므로 소리를 빼고 자막에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실제로는 더욱더 또렷했던 화질을 부족한 저의 촬영 실력 탓에 온전히 담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 BH577 빔프로젝터 추천합니다.
이어폰 또는 스피커를 연결해서 BH577로 보는 영상은 TV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극장이 따로 필요 없는 느낌이랄까요. 특히 조카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프로젝터 마니아 BH577,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영화 보며 집에서 휴가를 즐겨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