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레이저프린터 사용해 봅니다.
무한잉크라서 좋은 건 컬러를 아주 편하게 뽑을 수 있고 스캔이 필요할 때 사용한답니다. 복사도 가능해서 필요한 책들은 스캔을 받아서 출력해 보조적으로 써요.
레이저 프린터는 기본 토너 방식이라 컬러에 따라 사용하게 되는데 저는 흑백 프린터인 만큼 토너는 1개 들어간답니다. 무한잉크 프린터가 레이저 프린터의 토너 방식에서 약간의 아이디어를 가져오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기도 해요.
전원과 케이블 포트가 있어요. 무선으로 연결이 되어서 처음에만 케이블을 사용하고 그다음부터는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거랍니다. 어떤 프린터를 구입하시던지간데 집에서 Wi FI를 쓰고 계시다면 무선 프린터를 추천드려요. 정말 신세계랍니다. 심지어 폰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답니다.
잉크와 다르게 토너는 사용 전에 저렇게 흔들어서 고르게 묻혀줘야 한다고 하네요. 재미있죠. 예전에는 너무 과격하게 흔들면 토너에서 마구 가루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이젠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이 된듯하네요.
용지함을 열어서 집어넣으면 돼요. 잉크젯 프린터는 대부분 뒷부분에 상부로 집어넣는 방식인데 레이저 프린터는 더 많은 용지를 빠르게 출력하는 걸 계산하기 때문에 기본 용지함을 사용합니다. 뒷부분을 풀어서 A4 용지만큼 넣어줄게요. 용지를 아껴주는 편리한 양면 인쇄도 가능합니다.
블랙 토너 카트리지 기준으로 표준은 3000매, 대용량은 연속 출력 시 5000~15000매입니다. 월 최대 80,000매까지도 출력이 가능한 모델로 가정은 물론이고 학원, 오피스 공간, 많은 출력을 필요하는 곳에 딱이죠.
뒤쪽 전원 스위치와 앞쪽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에서 매뉴얼, 가이드, 드라이버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기본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서 Wi Fi를 통해 바로 무선 연결이 가능해요. 처음에 어떻게 연결을 할 건지 정하면 되는데 기본 무선으로 세팅을 해두고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케이블을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600MHz CPU와 256MB 메모리로 대기시간 없이 분당 최대 35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10장의 페이지를 인쇄했을 때에도 엄청나게 빠른 속도에 놀랐답니다. 처음 레이저를 쓰는 분들은 저처럼 두 눈이 커질지도 모르겠군요.
1200*1200dpi 해상도로 깔끔한 인쇄물을 만날 수 있어요. 기본 광택감이 향상되어 더 생생하게 보인답니다. 여기에 텍스트 윤곽을 선명하게 표현해 섬세하고 세련된 인쇄물을 얻을 수 있어요. 220g/㎡까지 가능해 명함도 인쇄가 아닌 레이저 프린터로 출력해도 가능하답니다.
애플에서는 에어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고 mopria에서는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사용이 가능해요. 사용을 위해서는 기본 사양이 필요해 이건 확인해두시면 좋을듯싶네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 프린터를 검색하면 나오는 앱이에요. Mobile print에서 Wi Fi 연결이 되어 모바일에서도 프린터가 가능하답니다. 처음 와이파이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 패스워드만 기억해두시면 편하겠죠.
wi fi 망을 이용할 수 있고 프린터와 디렉트로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라서 중간에 공유기를 거치지 않는다는 게 상당히 좋죠.
기본 앱에서는 사진, 문서, 웹, 이메일, 카메라, 에듀주니어도 출력이 가능해요. 에듀주니어에서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교육용으로도 좋겠죠.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M3520DW
누가 : 빠른 속도의 프린터가 필요한
살까 :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하고 선명함에 놀람
말까 : 30만원대 가격으로 흑백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