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을 이용하시나요?
노트북, 아이맥, 스마트폰, 태블릿, USB, 외장하드 등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저 ~
이렇게 이용하다 보면 연결 단자가 부족할 경우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도킹스테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오늘은 인텔 인증 썬더볼트4 독을 탑재했으며 USB4 도킹스테이션인 아트뮤 T4D110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노트북의 배터리 충전은 물론이며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하여 충전은 물론 데이터 전송도 가능한 제품으로 요즘 같은 시대에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되는군요.
• 아트뮤 도킹스테이션 본체
• 썬더볼트4 케이블
• 제품설명서, 제품인증서
• 어댑터
인텔 썬더볼트4 공식인증 제품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
1개의 썬더볼트4 단자를 3개의 썬더볼트 단자와 연결해 1개의 USB-A 3.2 단자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USB-C타입 디바이스들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는 최대 40Gbps의 대역폭과 8K/4K 비디오, 85W PD충전 지원까지 부족한 썬더볼트 단자를 확장해 디스플레이는 물론 외장 드라이브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제품입니다.
썬더볼트 인증은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인증 프로세서로 이를 인증한 제품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USB 3.0보다 최대 8배 빠른 최대 40Gbps의 초고속 대역폭을 자랑한다는 것만으로도 아주 만족스럽죠.
또한 4개의 썬더볼트4와 USB-A 3.2 Gen2 포트 구성으로 노트북의 부족한 썬더볼트 단자를 확장해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줍니다.
전면은 85W, 후면은 각 15W의 출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에 있는 USB 3.2 포트는 10Gbps, 7.5W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면 배터리의 부족으로 항상 충전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시죠?
하지만 이제는 썬더볼트4독 아트뮤 T4D110를 휴대하고 다니시면 노트북 충전과 함께 연결단자의 확장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정품 어댑터에 맞먹는 강력한 85W의 PD 충전을 지원하게 되어 맥북, 노트북을 별도의 충전기 연결 없이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덕분에 저는 별도의 충전 어댑터 필요 없이 이 제품만 휴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배터리 걱정 없이 잘 이용하고 있지요.
배터리가 어떻게 충전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실제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53%에서 시작을 해봤습니다.
약 한 시간이 지난 뒤의 모습인데요.
절반가량 충전이 된 게 보이시죠? 이렇게 빠른 속도로 노트북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배터리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USB 3.2도 연결이 잘되고 인식도 정확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Gbps 7.5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더라도 발열 관리가 중요한데요.
열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 케이스와 방열판으로 열 발생을 최소화하고 인텔 공식 인증 썬더볼트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의 강력한 호환성을 자랑합니다.
스마트폰과도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충전이 가능한데요.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모니터가 있다면 최대 8K 30Hz, 4K 120Hz의 출력도 가능합니다.
싱글 및 듀얼 모니터 연결도 가능하기에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연결 확장성에서도 아주 뛰어나다고 볼 수 있지요.
썬더볼트4 0.8m 케이블도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노트북과 함께 연결해서 사용하면 좋겠죠?
아트뮤의 썬더볼트4 독은 2년간 무상보증 품질을 보장하고 있으니 긴 시간 동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늘었고 다양한 멀티 미디어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도 증가한 만큼 이런 인텔 공식 인증 썬더볼트4 독은 필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트뮤 T4D110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실 것 같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다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1) http://prod.danawa.com/info/?pcode=17344001
2)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6849571018
'이 글은 다나와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