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의 가격이 요새 꽤 낮아 40만원만 있어도 4K와 거실에서도 비교적 넉넉한 55인치 스펙으로 장만할 수 있습니다. 4K UHD 해상도에 더해 넓은 시야각과 거실 전체를 덮는 오디오 시스템이 있다면 금상첨화이죠.
라익미 UV550은 동급 최저가 수준의 가격에 돌비 디지털 사운드라는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집에서 홈시어터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TV라 전원 코드와 와이파이만 있어도 쓸 수 있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구글 플레이와 어시스턴트 등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핫키로 있어 두 국민 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4K HDR이라 화질이 뛰어나며 VA 패널이지만 178도 광시야각이 적용되서 대화면의 이점이 잘 살려집니다. 돌비 디지털 사운드는 있는 것과 없는 것이 확 구분이 갈 정도로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또한 구글 계정과 연동된 핸드폰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설정의 비디오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의 게임모드는 콘솔 게임하는데 좋습니다.
구글에 로그인을 하면 디즈니+, 왓챠, 웨이브 등 타 OTT나 앱들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게 됩니다.
블루투스 콘솔 패드가 있으면 게임 앱도 즐길 수 있죠.
안드로이드TV만이 가지는 구글 어시스턴트는 리모컨 버튼을 눌러 빠르게 팝업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도 어시스턴트와 마찬가지로 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화면 공유에서 Widevu UHD Android TV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미뤄봤을 때 라익미 UV550은 낮은 가격대에 스펙이 알찬 안드로이드TV라 할 수 있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162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