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에서 제공받은 갤럭시 갤라즈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이 제품의 회사(Galaxy Microsystems Ltd)는 중국 홍콩에 위치한 회사입니다.
컴퓨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그래픽카드 한번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중 HOF(Hall Of Fame)이라는 최상급을 보셨을수도 있는데요.
'What's Your Game?' 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기로 유명하죠.
이 회사는 그래픽카드 제작사로 유명하지만 많은 컴퓨터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SSD, 파워, 메인보드, 키보드, 헤드셋등 말이죠.
오늘은 그 중 게이밍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오늘 키보드 소개를 위해 특별히(?) EX-02 게이밍 헤드셋도 참조출연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할 EX-03 키보드는 22년 9월 10일 현재 3만원 미만의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현재 갤럭시에 출시하고 있는 다른 게이밍 주변기기들도 저렴한 가격대에 적당한 성능을 내어주어 PC방에서도 주로 볼 수 있는데요.
감성 + 적당한 성능으로 가성비 게이밍 pc를 맞출 때 선택받고 있습니다.
▣ 제품 소개 및 구성
우선 제품 박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제품 패키지이며, 키보드 네임, 1년 AS, 윈도우와 맥 호환가능, 청축 오테뮤 축을 사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좀 부실해보이지만 보호할 건 다 보호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본면 키보드, 설명서, 추가 스위치(흑축) 및 리무버,팜레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팜레스트는 부드러운 재질이며, 푹신푹신합니다.
바닥면은 미끄럼방지 고무코팅이 되어있어 쉽게 움직이질 않습니다.
▣ 제품 사양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104키에 오테뮤 청축을 사용하고 있으며, usb 유선인데 노이즈 필터를 장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104키 키보드보다 가로,세로 10mm 정도 작은 크기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기계식 키보드인데 동시 입력이 6키 밖에 안되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본체 프레임을 보면 상하로 딱 맞게 설계되어 슬림해 보이고, 일반 키보드 보다 작게 느껴집니다.
프레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유선입니다.
높이는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LED가 상단부에서 나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비키 스타일로 옆면을 보면 정말 이쁜 자태를 드러내는데요.
광량이 많으면 비키 스타일의 장점이 드러나는데 이 제품은 아쉽게도 키캡에서 이쁜 RGB가 나오는 것을 방해하는건지 광량이 많이 줄어들어 비키의 장점을 크게 살리진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캡도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PBT가 아닌 ABS라 조금 사용해도 번들거림을 볼 수 있지만 PBT 키캡에선 느끼지 못하는 손끝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 선호하는 부분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충분히 이쁨을 느낄 수 있으며, 청소의 용이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밝을때(4단계)와 가장 어두운(1단계)의 광량 비교 사진입니다.
옆에서 확인하면 잘 구별할 수 있지만 키캡이 씌워진 상태에선 밝기 차이가 많이 난다라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다음은 단축키 입니다.
펑션키를 활용하여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LED효과나 광량 등은 단축키를 이용해서 조절해야 한다는 단점과 소프트웨어 없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이 공존합니다.
키캡을 제거하면 이렇게 오테뮤 청축 스위치가 나타납니다.
스위치를 제거하고 다른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여분으로 챙겨준 흑축을 끼울 수 있습니다.
다른 축을 사용할 수 있을까하여 게이트론 황축을 끼워보려 했지만 들어가지 않더군요.
다른 후기들을 보니 오테뮤축만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체리축을 끼워볼까 했지만 게이트론도 안들어가서 미리 포기했습니다.
왼쪽이 게이트론 오른쪽이 오테뮤 축입니다.
▣ RGB 영상
RGB 컨트롤은 5가지인데요.
취향에 맞는걸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 1번이 가장 취향에 맞네요.
▣ 타건 영상
타사 게이트론 갈축과 비교 영상입니다.
갈축은 약간 서걱이고 눌리는 맛이 덜한데 청축은 확실히 눌리는 맛이 있네요.
게임 시 구분이 확실해서 눌렸는지 안눌렸는지 즉각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롤 할때 구분감 떄문에 게임 하는 맛이 나더군요.
대신 좀 키압 때문에 피곤함이 있긴 합니다.
이건 어느 청축이나 느껴지는 부분이겠죠? ^^
▣ 총평
이렇게 갤럭시 갤라즈 EX-03 키보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3만원 미만 키보드에서 팜레스트 지원하고 스위치 핫스왑 지원에 비키스타일에 RGB뽕(?)맛까지 볼 수 있는 감성 게이밍 키보드인데요. 6키만 동시입력되어 모든 게이밍에 적합하다 할 수는 없지만 캐쥬얼 게임이나 FPS등에서 6키면 충분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소음이나 키압이 싫으시다면 오테뮤 축은 싸니 싸게 교체해서 나만의 키보드로 만들어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 이 체험기는 갤럭시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