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즐길 때 실력도 뒷받침되어야 하지만 장비빨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나에게 조금 더 유리한 조건을 갖춘 게이밍 기어들은 게임에 진심이라면 투자할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이밍마우스 추천 제품으로 무선 기반에 초경량형, 타공 폼팩터를 갖춘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어느 정도 즐길 줄 아는 유저라면 스틸시리즈(SteelSeries)라는 브랜드를 모를 리 없을 겁니다. 게이밍 기어 중 마우스의 경우 독특한 게이밍 감성과 타 브랜드에서 단점으로 느껴졌던 부분을 알게 모르게 채워주는 그런 성능을 탑재하고 있기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입니다.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 제품 구성은 마우스 본체를 비롯한 무선 리시버, 패브릭 USB Type C to A 케이블, 리시버의 확장을 위한 젠더 및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보는 것과 같이 전형적인 타공 마우스의 폼팩터를 지니고 있는데요. 특히 손에 땀이 많은 유저라면 한 번쯤 사용해 봤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통풍 그립형과 같은 물리적 기능보다는 타공형이기 때문에 마우스 내부의 칩셋 구성이 모두 보이기 때문에 RGB 감성이 더욱 부각되는 느낌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타공형은 대부분 초경량 마우스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무게가 74g에 불과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요즘은 무거운 마우스보다는 가볍고 그립감 좋은 게이밍 마우스가 대세죠. 경량형 빌드가 트렌디한 이유는 게임에 필요한 탁월한 민첩성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의 고급스러운 마감은 IP54 등급의 AquaBarrier™가 적용되어 방수 방진 등이나 모든 유형의 환경 손상에서 내부 회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벌집 모양의 타공 쉘 디자인은 비슷한 형태의 마우스에서 최대 20 g의 무게를 줄여 하드한 게임 중에서 강도와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클릭 버튼까지 타공되어 통풍이 탁월!
또한 무게 감량을 위해 내구성을 유지하면서 50%가량 더 얇은 회로 기판인 Ultra-Thin PCB로 리엔지니어링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상단과 측면에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9가지 버튼 (다양한 매크로 설정 가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버튼의 배열도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절묘하게 배치됨에 따라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여러모로 적지 않은 신경을 쓴 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하단을 살펴보면 우선 마우스 피트는 100% PTEF 글라이드 스케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매우 빠른 마우스 반경의 움직임과 부드러운 스위프가 가능하도록 적당한 마찰력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스위치의 경우 2.4GHz 무선 리시버 연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마우스로도 사용 가능한 커넥팅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분리형 USB-C 슈퍼 메쉬 케이블은 내구성과 부드러움을 모두 갖추고 있었는데요. 새로운 연성과 극세사 망사 재질이 융합되어 항력을 어느 정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케이블 길이가 약 2미터로 케이블 커넥팅 환경에서도 특별한 제한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길이입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서 중요한 요소는 무선 기술입니다. 이 제품은 차세대 무선 기술이라 할 수 있는 Quantum 2.0 이 탑재되었고 이는 업계 최고의 전력효율성 및 안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2.4Ghz의 초저지연 게임 등급의 커넥팅 환경은 어느 때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조명 또한 특이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브릴리언트 프리즘 동기화 조명이 적용되었는데 다른 스틸시리즈 게이밍기어와 동기화가 가능한 1,680만 개의 RGB 색상의 3개 구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조명뿐만 아니라 대화형 조명 애니메이션까지 수백만 가지의 색상 및 효과를 선택할 수 있죠.
이런 설정은 전용 프로그램 (SteelSeries Engine)을 통해서 적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조명의 프리셋뿐만 아니라 색상에 따른 속도, 사전 설정, 조명 밝기 등 원하는 조건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조명뿐만 아니라 마우스 센서 CPI 조정과 버튼의 역할 할당, 손동작에 따른 가/감속 설정, 배터리 절약을 위한 설정까지 게이밍에 맞는 디테일한 감성을 모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엔진이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게 되었지만 단순한 게이밍 마우스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었는데 이제 수긍이 되네요.
FPS 마우스 설정에 맞는 모든 커스터마이징 기능 포함!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는 TrueMove Air 게이밍 센서라는 것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센서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PixArt와 협업하여 진정한 1:1 트래킹 및 틸트 트래킹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이미 경쟁사보다 우수한 성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앵글 드롭, 틸트 슬램 및 퀵 제스처 중에서 원하지 않는 트래킹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배터리의 경우 한 번의 완충으로 블루투스 모드 기준 약 180시간(2.4Ghz에서는 8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작 6g에 불과한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오랜 수명을 자랑하죠. 또한 15분의 충전으로 40시간이 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에 적용해 보니 확실히 가벼운 마우스가 대세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또한 바닥면과의 마찰력을 어느 정도 줄여주고 있기 때문에 무빙 자체도 부드러웠으며 인체공학적 설계 기반이라 그런지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특징도 빼놓을 수 없겠더라고요. 손가락을 어느 정도 세우는 CLAW 그립, 손가락을 마우스에 완전히 다 감싸는 PALM 그립 2가지 타입 모두 편하게 느껴지더라고요.
또한 1000Hz/1ms의 폴링 레이트 (1초에 1천 번의 데이터를 교환)와 40G의 가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18,000 CPI 감도 조절 및 400IPS (초당 인식할 수 있는 inch 수)의 퍼포먼스로 게이밍을 위한 MMO 마우스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Aerox 5 Wireless 무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실사용 환경에서 이 제품의 단점을 딱히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게임의 몰입도를 위한 마우스의 성능과 메쉬디자인, 가벼운 폼팩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기능까지 게이밍마우스 추천 제품으로 충분한 조건을 갖춘 만큼 게이밍에 진심인 유저들에게 권하고 싶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080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