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리뷰는 게이밍 무선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 Wireless 입니다.
유/무선 연결 모두 가능한 플래그십 헤드셋이며 정가 279,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패키지 구성은 헤드셋 본체, 2.4GHz 무선 동글(C타입), 3.5mm AUX 케이블, 충전용 케이블(C타입) 그리고 설명서와 종이 피규어가 제공됩니다.
패키지 구성은 헤드셋 본체, 2.4GHz 무선 동글(C타입), 3.5mm AUX 케이블, 충전용 케이블(C타입) 그리고 설명서와 종이 피규어가 제공됩니다.
눈에 띄는 점은 헤드셋 연결 방식을 폭넓게 지원하는 것입니다. 닌텐도, PS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모두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C타입 포트가 없는 PC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C to A 변환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다양한 유/무선 연결방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기기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우측 이어컵에는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전원 버튼이 각각 있어 각각 개별적으로 On/Off가 가능하여 간편하게 원하는 무선 연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챗믹스 다이얼이 있어 게임 볼륨과 채팅 볼륨의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중에 손가락 감각만으로 쉽게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2.4GHz 무선 동글에 LED가 들어와 수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페어링 버튼이 있어 쉽게 연결 가능합니다.
무게 역시 325g로 가벼운 편이고 장력도 적당한 편이라 착용시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마이크는 좌측 이어컵 내에 수납이 가능하여 필요할때만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 노이즈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되어 음성 채팅시 잡음 없이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했습니다.
배터리는 완충시 38시간 동안 지속되는 수준이며 C타입 고속충전 기능으로 단 15분 충전으로 6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인 소나(Sonar)를 통해 360° 공간음향과 Pro-grade Parametric 이퀼라이저(EQ)를 지원합니다.
e스포츠 프로의 게이밍 사운드 설정으로 발자국소리, 기타 인게임 사운드를 완벽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FPS게임이 아닌 경우에서도 해상력이 뛰어나다는 걸 느낄 수 있었고 Nova Acoustic 음향 시스템으로 완벽하게 게임에 몰입이 가능했습니다.
스틸시리즈의 헤드셋답게 뛰어난 음질은 기본이고 2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무선 연결 방식과 마이크 수납 기능 등 PC게이밍 용도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twoacei/products/7120836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