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LG그램 17Z90Q-GA76K 모델의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한 성능을 살펴봤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실제 사용해보며 경험해 본 실제 사용후기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7인치의 대화면으로 얼마나 뛰어난 생산성을 자랑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무게입니다. 평소 재택근무 또는 외근을 하는경우가 많은데 43.1cm의 초대형 화면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1.350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어디서나 최적의 작업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이다보니 야외에서 작업 시 작은화면 때문에 사무실 환경에서 하는것보다 생산성이 떨어질 수 밖에없는데요. 새로워진 LG그램은 4면의 슬림배젤과 16:10 화면비로 야외에서도 최적의 생산성을 자랑합니다.
단순히 화면만 큰것이 아닙니다. WQXGA(2560x1600)의 초고해상도 대화면으로 뛰어난 업무환경 뿐만 아니라 영상시청 등 몰입감 넘치는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필자처럼 영상 및 사진 작업에 색 재현율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17인치 LG그램은 DCI-P3 99%를 지원하고있어 사진 및 영상편집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단순히 화면이 크다고 뛰어난 생산성을 책임져주지않죠. LG그램 17Z90Q-GA76K 모델은 LG그램 17Z90Q-GA76K 모델은 최신 12세대 인텔®코어™ i7 프로세서와 16GB RAM, 512저장공간 그리고 Iris® Xe내장 그래픽을 탑재하고 있어 최신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해당 프로세서는 11세대 성능대비 70%의 성능향상과 PCIe 4.0 SSD를 지원해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하면서도 오랜시간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필자가 요즘 영상편집을 종종 하고 있는편인데요. 확실히 대화면이라 멀티태스킹이 쉽고, 뛰어난 성능 덕분에 큰 무리없이 영상 편집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효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기에 야외에서 영상편집을 하더라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끊김없이 영상, 사진 편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뛰어난 프로세서 대비 Iris® Xe 내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기에 무거운 게임을 돌리는건 무리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저 사양의 LOL 게임은 전혀 무리없이 돌아갔으며 오버워치 등은 옵션을 타협하면 충분히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인텔® Wi-Fi6E을 탑재하고 있기에 일반적인 인터넷보다 3배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무리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건 역시 사무적인 용도로 활용할 때 였습니다. 최신 Windows 11이 탑재되어 즉각적인 절전모드 해제로 1초 이내에 사용이 가능하는 등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해줬는데요. 이외에도 FHD IR 카메라가 탑재되어 재택근무 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카메라에는 AI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얼굴 시선 감지 기술을 통해 뛰어난 편의성과 보안성까지 제공해줍니다.
넓은 터치패드와 텐키가 포함 된 키보드는 별도의 마우스 및 키보드 없이도 뛰어난 생산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로 설계되었지만 HDMI, 썬더볼트, Micro SD 카드슬롯 등 부족함 없는 입출력 단자가 포함되어있어 영상 및 사진편집 등 사용자환경에 맞춰 활용이 가능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필자는 첫 구매를 LG그램으로 시작했습니다. 과거의 그램은 단순히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배터리효율에 집중이 되었다면 2022년 신제품 LG 그램은 기술의 발전으로 대화면, 그리고 뛰어난 성능까지 탑재되어 부족감이 없는 완성형 노트북으로 바뀌었는데요. 재택근무 또는 야외업무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고효율의 인텔 evo를 탑재한 LG그램 17Z90Q-GA76K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