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레드빗 240 ARGB XT PENTA+를 사용해 봤습니다.
이엠텍 레드빗 240 ARGB XT PENTA+는 일체형 수랭 쿨러로 120 mm 쿨링팬 2개가 라디에이터에 장착되어 있는 일체형 수랭 쿨러 입니다.
▶이엠텍 레드빗 240 ARGB XT PENTA+ 상자 외관
이엠텍 레드빗 제품답게 대표 색상인 화이트와 레드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비닐로 밀봉되어 있어서 새 제품을 편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
충격받지 않고 안전하게 제품을 보호하도록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수랭 쿨러 본체, 120 mm 쿨링팬 2개, 인텔 & AMD CPU 설치 키트, 쿨링팬 고정 나사, 라디에이터 고정 나사, 구형 GIGABYTE 마더보드용 RGB SYNC 케이블, 서멀컴파운드 및 주걱,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립과 조립 시 주의사항과 특징
-CPU 직접 접촉하는 펌프 유닛 베이스는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보호비닐을 제거해줘야합니다.
-백플레이트는 같은 걸 사용하지만 CPU에 따라서 브래킷이 다릅니다.
자기 CPU에 맞는 브래킷을 잘 찾아서 연결합니다.
-AMD 용 메인보드 브래킷 조립
펌프에 바로 브래킷을 연결하게 되어있어서 조립은 아주 쉽습니다.
-워터 블록 체결
-설치시 주의할 점
1. CPU가 닿는 부분이 보호 필름이 붙어있는데 꼭 제거하고 서멀구리스를 도포해야 합니다.
2. 펌프 연결 나사가 인텔 용과 AMD 용이 조금 다르게 생겨서 주의 해야합니다.
검은색이 AMD, 은색이 인텔
3. 팬과 펌프 헤드, 튜브 전체에 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꽤 연결할 케이블이 많기는 하지만 설명서에 잘 나와있으니 연결전에 꼭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조립 후 가동 모습
ARGB가 전체에 다 적용되어 있어서 메인보드 RGB 제어를 사용해서 전체적인 RGB가 조절이 가능해서 더 화려하고 원하는 색상으로 고정도 가능합니다.
▶기본 쿨러 와 성능 비교
설치 후 오버워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온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기본 쿨러
이엠텍 레드빗 240 ARGB XT PENTA+
기본 쿨러보다는 확실히 월등한 쿨링 능력을 보여줬고 기존 레드빗 240 제품 보다 온도가 약간 더 내려가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사용 후기
10만원이 안 되는 가격인데 팬과 워터 블록뿐만이 아니라 튜브까지 전체가 다 A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메인보드에서 RGB를 제어할 수 있어서 화려함이 감동이었습니다.
인텔과 라이젠 둘 다 브래킷을 지원해서 사용이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화려할거라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광량도 강하고 화려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이엠텍의 5년 무상 고객지원 서비스에 3억 생산물 책임보험까지 들어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펌프 튜브에 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살짝 튜브가 두껍기 때문에 조립이 익숙하지 않으면 작은 케이스보다는 큰 케이스에서 사용을 추천합니다.
본 사용기는 (주)이엠텍아이엔씨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