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애용하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15년전부터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스틸시리즈 브랜드를 가장 좋아하면서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 QCK mass 라는 스틸시리즈 브랜드의 마우스패드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후로는 마우스, 헤드셋에 이어 오늘 소개해드리는 Apex 9 Mini US 유선 게이밍 키보드까지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즉, 주 입력장치 마우스와 키보드와 사운드 출력장치 헤드셋까지 스틸시리즈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저처럼 FPS 장르부터 MMORPG 까지 다양한 장르의 PC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게이밍 기어들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필수적인 기기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입력장치, 스틸시리즈의 게이밍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스틸시리즈 APEX 9 MINI 입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키보드 본체, 유선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제가 스틸시리즈 APEX 9 Mini 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풀배열 키보드의 60% 정도의 크기인데요.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마우스 무빙영역이 상당히 넓은 게임들 같은 경우에는 마우스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해요.
그래서 위 사진처럼 APEX 9 Mini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면, 장패드의 반 이상을 마우스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저처럼 마우스 감도를 낮게 설정하는 유저분들도 한번의 무빙으로 뒤를 돌아보고 총을 쏠 수 있다는 것이죠.
가장 중요한 스위치를 이야기하자면,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 게이밍키보드는 OptiPoint 광학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맞춤 제작된 OptiPoint 광학 스위치는 빛을 활용하여,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보다 33% 더 빠른 작동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로바운스와 0.2ms의 상당히 빠른 응답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남들보다 빠른 사격, 무빙이 중요한 만큼 스틸시리즈 Apex 9 Mini의 응답속도는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1.0mm와 1.5mm, 두가지 키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 보다 빠른 키 입력을 원하시면 1.0mm 키압 게이밍 모드로 설정하고, 보다 정확한 키입력을 원할 때에는 1.5mm 타이핑 모드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해당 설정은 스틸시리즈의 고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스위치로 변경하고 싶다면, 자유롭게 스위치도 변경할 수 있으며, 혹시라도 고장이 났을 경우에도 해당 키 스위치만 간단하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관리도 상당히 편합니다.
교체 툴도 키보드 바닥쪽에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키보드 높이 조절은 3단계로 가능합니다. 사용자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페이스바와 같은 길이가 긴 키에는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은 좌측 상단부에 있으며, C-type 포트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이 항상 연결해 놓는 것이 아니라 탈착이 가능하여 휴대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키캡은 더블샷 PBT 키캡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측면을 보시면 풀배열 키보드의 기능들이 프린팅 되어 있어 미니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키보드의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하나 바꿨을 뿐인데 데스크가 상당히 깔끔해지고 넓어보입니다.
특히 마우스가 무빙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지면서 더욱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반응속도가 정말 빠르다는 것이 체감이 되더라고요.
다른 반응속도가 빠르다는 게이밍 키보드들을 사용할 때에는 반응속도 체감이 어려웠는데 APEX 9 Mini는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특히 1.0mm 키압으로 설정했을 때는 매우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타건감은 걸리는 느낌없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눌리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바로 튀어올라 연속으로 타이핑하는 경우에도 정확히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이밍 키보드는 LED 라이팅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합니다.
단순히 패턴 변경부터 입력했을 때 라이팅 변환, 사용하지 않을 때 라이팅 색상 변경, 그리고 키 하나씩 색상설정도 가능하여, 매우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게임할 때 뿐만 아니라 문서작업할 때에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확실히 타건감이 좋아서 오랜시간 타이핑을 해도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사실 사용 전에는 미니사이즈의 키보드가 방향키도 없어서 조금은 불편할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약 1주일간 사용하면서 적응기간을 거치니 오히려 더 편해졌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하는 게임들은 대부분 방향키를 사용하지 않다보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매크로 및 키 입력을 커스터마이징하여 변환할 수도 있으니 혹시라도 다른키 입력이 필요하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게이밍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 실 사용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컴팩트한 사이즈부터 반응속도, 키압모드 설정까지 나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한 매력적인 키보드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74809
https://smartstore.naver.com/twoacei/products/7188528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