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컴퓨터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파워서플라이, 그중에서도 잘만의 메가맥스 600W 정격파워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컴퓨터 파워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걸 골라야 할지 참 고민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남색 패키지에 라벨로 잘 밀봉하여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 좌측 하단에 보면 80PLUS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80PLUS 230V EU Standard 인증 받은 파워입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Standard-AT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 본체와 전원케이블, 고정나사 4개, 케이블타이,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케이스에 활용가능합니다.
3. 외형
120mm 크기의 저소음 HDB 팬이 탑재되어 있고 봉인실을 훼손하지 않고도 나사만 풀어서 보호커버를 벗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잘 고려해서 디자인한것 같습니다!
케이블구성
- 20+4핀 메인보드 파워 케이블 1개
- 8+4핀 CPU 보조 전원 케이블 1개
- 8+8핀 PCIe 전원 케이블 1개(Y자형태)
- SATA 케이블 2개 (총 커넥터 6개)
- IDE 케이블 2개 (총 커넥터 4개 + FDD 커넥터 1개)
올블랙 디자인의 플랫 케이블 형태로 깔끔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편리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20+4핀 메인보드 전원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어 견고합니다.
씨피유 보조 전원 케이블은 8+4핀 형태의 Y자 케이블입니다.
PCIe 파워 케이블은 6+2 / 6+2 형태의 Y자 케이블로 호환성이 좋습니다.
SATA케이블 2개 입니다. 커넥터는 3개씩 달려있습니다.
IDE 케이블은 2개 이고 커넥터 2개씩에 FDD 커넥터도 1개 달려 있습니다.
4.조립
잘만 파워를 이용해서 실제 조립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케이블 타이를 최소화해서 조립하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케이블이 너무 뻣뻣하면 컨트롤하는데 타이를 많이 써야하는점이 안좋은 부분인데, 메가맥스 600w 파워는 올블랙 플랫케이블로 선정리하는데 편리했습니다. 전면부쪽 같은 경우는 올블랙으로 타이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를 했고 8+6핀의 그래픽카드 전원 케이블 연결도 연결가능했습니다.
6+2핀 커넥터의 호환성
5. 테스트
파워에서 가장 중요한건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느냐는 부분입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래픽카드의 씨피유 등의 클럭과 전압이 출렁이지 않고 부족하지 않게 공급되는지의 부분을 체크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프로그램은 파이어스트라이크, OCCT, AIDA64 이며, 전압변동 없이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6. 결론
- 5만원의 저렴한 가격 + 잘만의 무상 AS 6년
- 80PLUS 스탠다드 인증 안정적인 싱글레일 파워
- 올블랙 플랫 케이블의 디자인과 편의성
- 120mm HDB 저소음 팬의 정숙함과 쿨링
가장 많이 쓰이는 보급형 파워 구간인 500W-600W에서는 제품군도 정말 많아서 고민하고 계시다면 가성비 좋은 잘만의 메가맥스(MegaMax) 600w 파워 추천드립니다. 동급라인업에서 저렴한 가격대에 무상 AS 6년까지 갖춘 훌륭한 가성비 컴퓨터 파워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0174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