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 그리고 디지털카메라까지! 또한, 다양한 중요한 데이터는 보관이 중요한데요. 오류나 실수로 인해 소중한 데이터가 손실된다면 심적 충격은 물론, 업무 관련 데이터라면 금전적 손실도 걱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항상 백업은 생활화해야 하는데요. 금일은 스마트폰, 윈도우 PC, MAC까지 간편하고 빠르게 백업이 가능하고, 데이터 복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1TB의 충분한 용량과 외장SSD로 속도도 정말 빠르고 사이즈도 작가 휴대도 편리해서 추천드리고 싶네요.
해당 제품은 USB 3.1 지원으로 읽기/쓰기 속도 최대 1030MB/s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용량도 1TB로 대용량의 사진과 영상을 백업할 수 있는데요. Rescue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손상된 데이터를 무상으로 복구해 드리는 서비스인데요. 씨게이트 제품이라면 무료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일반 사설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는 용량에 따라 20~30만원 기본으로 데이터 복구 비용이 발생되는데요.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보증 기간 내 1회 무료로 진행하며, 서비스 신청 후 동일 새 제품으로 교체도 해줍니다. 그리고 일반 사설 데이터 복구 업체가 대체적으로 70%대의 복구 성공률을 보이는 반면,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90% 이상의 복구 성공률을 보장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외장하는 글로벌 판매 제품으로 국내에서 정식 유통되는 제품을 구매해야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품 스티커가 부착된 제품은 3년 무상 보증을 제공합니다. 스티커는 박스에서 분리하여 제품 본체에 부착하시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고유 시리얼 넘버가 있어서 툴킷 같은 소프트웨어 사용 자동으로 등록되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Winodw, Mac 운영체제는 물론 전용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백업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성품으로 씨게이트 외장SSD 본체, USB C to C 케이블, USB C to A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USB 3.1 지원으로 최대 읽기/쓰기 속도 1030MB/s를 지원합니다. 케이블이 상관없이 해당 속도를 지원하며 하위 USB 버전과도 호환됩니다. 하지만, 스펙이 제공하는 최대 속도를 위해서는 USB 3.1 포트가 구성된 기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50x70x10.6mm로 사이즈가 정말 작아 휴대성이 정말 뛰어납니다. 티셔츠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네요! 사이즈가 매우 작기 때문에 분실에 주의하세요.
수치적인 부분 보다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2.5인치 HDD 외장하드와 비교하면 사이즈가 얼마나 작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넓이와 두께도 더 얇습니다.
무게를 실측해 보니 44g으로 측정되는데요. 정말 작고 가벼워서 여행 시 사진, 영상 백업용으로도 용량도 크고, 속도도 빨라서 좋네요.
전면은 잔잔한 헤어라인의 패턴이 적용되어 있고, 양측면은 위와 같이 프리미엄 패브릭 원단으로 제작되어 감성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져보면 촉감도 좋네요. 내구성과 발열을 위한 메탈 제작이 되는 제품이면서도 패브릭 원단 사용이 독특하네요.
하단에 USB C 포트와 표시등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기기와 정상 연결되면 흰색의 LED가 점등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Seagate SSD Touch 앱을 설치하면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를 연결하여 사진, 영상은 물론 모든 파일을 동기화, 백업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동기화 유형 선택이 가능한데요. 'Two-way Sync'로 외장하드와 디바이스 간에 데이터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는 방식과 '드라이브로 단반향'으로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은 놔두고 디바이스에서 추가된 파일만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방법을 선호하는데요. 추후 디바이스에서 삭제한 파일을 그대로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적의 길이를 가진 USB C to C 케이블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노트북 연결도 깔끔한데요. USB C 포트가 없는 노트북이나 PC 또한 USB C to A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어 속도 저하 없이 동일한 성능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USB 3.1을 지원하는데요. 연결된 디바이스 역시 USB 3.1을 지원해야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외장하드가 지원하는 최대 속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 USB 3.0을 지원하는데요. 위와 같이 읽기 속도 448.23MB/s, 쓰기 속도 449.25MB/s가 측정되네요. 상당히 빠른 속도입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이 제공하는 최대 속도에는 미치지 못하는데요.
USB 3.1을 지원하는 Window 데스크톱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USB C to A 케이블로 연결했는데요. 거의 2배의 읽기/쓰기 속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를 이용한다면 USB 3.1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최대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것 참고하세요. 현재 USB 3.1 미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고 100% 호환되며,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은 USB 버전이 높게 출시되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외장SSD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복사 속도
테스트 유틸리티가 아닌 실제로 15.3GB 대용량 단일 파일을 복사해 봤습니다. M.2 SSD에서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로 복사를 진행해 봤는데요. 약 25초 정도 소요되는 놀라운 속도를 보여주네요. 이런 테스트를 진행할 경우 복사 원본이 있는 스토리지 장치의 읽기 속도에 따른 영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본이 있는 스토리지의 읽기 속도가 느리면 빠른 복사 속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씨게이트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요. 백업, 미러링, Sync Plus, Seagate Secure, RGB 및 상태 LED 관리를 할 수 있는 '툴킷'을 비롯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으니 다운로드/설치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외에도 씨게이트 Backup Plus를 사용 중인데요. 툴킷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사용 중인 씨게이트 저장 장치가 모두 자동으로 인식되어 파일 동기화를 통해 자동 백업이 가능합니다. 제품 지원, 제품 설명서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현재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를 구매하면 어도비 클라우드 4개월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는데요. 사진과 영상을 다루는 분들이라면 많이 사용하는 사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고, 가격으로 약 5만 원가량의 혜택이니 함께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해 온라인을 통해 백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터넷 속도에 따른 영향이 크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파일, 그리고 중요한 파일이라면 외장SSD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