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회사나 작업실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조용한 적축이 인기인데, 이번에 써본 주연테크 JK01 PBT 역시 적축 키보드이고 저렴한 가격에 성능이 쓸만해서 입문용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주연테크는 컴퓨터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인데 키보드까지 만드는 줄 몰랐다.
포장에 있는 그림에서부터 레트로한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스위치는 적축, 갈축 2개가 있고 퀵스왑방식의 키보드라 셀프로 교체도 가능하다.
필요한 상황에 따라 원하는걸로 갈아서 쓰면 된다.
키보드 본체와 리무버 2종,브러시와 무게추로 이루어진 단촐한 구성이긴하나 필요한건 다 갖추고 있다.
아무래도 가성비 제품이다보니 무선은 지원되지 않는 유선 키보드이고, 450X134X34mm 사이즈, 104키 풀배열 제품이다.
요즘은 텐키리스 키보드가 인기지만 나처럼 숫자패드를 자주 쓰는사람들은 무조건 풀배열이 짱이다.
PBT 이색사출 키캡을 적용해서 선명한 글씨와 변형, 손상 없는 내구성을 가진 가성비 키보드 ㅎ
거기에 투톤 컬러로 입혀진 키들의 컬러감이 아주 마음에 든다.
우측 상단에 있는 인디케이터는 살짝은 따뜻한 느낌도 나고 온화한 느낌이다.
맨날 주황색, 녹색 촌스러운 불빛만 보다가 봐서 그런지 꽤 예쁜듯 ㅋㅋ
JK01 PBT 적축에 적용된 리니어 타입의 적축 스위치는 키압이 낮고 소음이 적어서 어느 공간이든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키압이 낮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레트로한 디자인부터 게임용에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사이드 쪽에 있는 라인 LED가 그 게이밍 감성을 한층 더 높여준다.
키캡쪽에서 나오는 LED는 밤에 가끔 눈 부실떄가 있는데 이렇게 옆쪽에서 나오면 그럴일도 없고 좋은 것 같음 ㅋㅋ
타건감은 흔한 보급형 적축 키보드와 같고, 타건음 역시 마찬가지다.
특유의 서걱거리는 느낌이 매력적이고,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통울림도 심하지 않다.
국민 옵션인 1,000Hz 폴링레이트 적용으로 반응속도가 빨라 fps게임을 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인데 가격은 4만원 초반대로 아주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다.
다른 스위치를 쓰다가 적축을 경험해보고 싶거나 처음으로 기계식 키보드로 입문하려는 사람들, 사무실이나 작업실처럼 조용한 공간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5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