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리뷰어 자스민 입니다.
바로 타자기처럼 생긴 레트로한 디자인의 키캡을 가진 키보드입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원래 글을 쓰는 작가가 되고 싶어서 소설을 써보기도 했는데(광탈...) 손으로 원고지에 쓰기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고 그냥 키보드로 치기에는 간지(?)가 안나서 타자기를 써보기도 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불편하고 적응하기가 쉽지 않아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에 삼성전자의 공식파트너인 두인디지텍에서 출시한 기계식키보드를 보게 되었는데요.
와~! 이 키보드가 바로 제가 꿈에 그리던 디자인의 키보드였던 것입니다. ㅎㅎ
두인디지텍게이밍키보드 텐키리스 SK-CG200BR는 적축 스위치를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로써 독특하게 비키타입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도 매력적이고 청소나 키캡 교환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모든키 무한동시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교한 컨트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특히 게임할 때 좋음)
이중 사출 키캡 설계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페이스바와 같은 긴 키캡에는 스테빌라이저 키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압력이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타이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1680만 컬러의 RGB LED와 메모리 펑션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키보드죠.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사용설명서 겸 보증서, 키캡 리무버와 축 리무버, 청소용 솔이 각 1개씩 들어 있습니다.
청소용 솔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만들어져 있어서 좋았고 키캡리무버와 축리무버가 각각 들어 있다는 점도 좋았네요.
디자인은 실버컬러 하우징에 블랙 컬러의 키캡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컬러와 레트로한 느낌을 주는 비키 타입 설계의 조화가 매력적입니다. (오른쪽에는 삼성 로고도 볼 수 있네요)
참고로 오른쪽 숫자키가 없는 대신 공간활용도와 휴대성이 올라간 87키 레이아웃의 미니멀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밑면은 흰색 컬러로 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무채색의 세련된 이미지를 더하고 있습니다.
케이블 같은 경우에는 금도금된 USB단자로 되어 있어서 신호 전달에 효과적일 것으로 보였고 케이블이 본체와 분리가 안되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단선 위험이 적은 패브릭 케이블인데다 대안으로 3가지 방향으로 고정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측면디자인이 독특했는데 PC에 연결하면 측면 부에서도 LED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화려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RGB가 나오기 전의 키보드는 이런 느낌입니다. 이 느낌도 고급스럽고 꽤 괜찮은데 전원을 연결하고 나면 전혀 다른 이미지로 변신하는 키보드입니다. (물론 RGB는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캡 같은 경우 이중 사출 키 캡 설계로 되어 있어서 보이는 것처럼 내구성도 좋아보이고 개별 스위치 교환이 가능한 적축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PC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RGB컬러가 화려하면서도 은은하게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두인디지텍게이밍키보드의 경우 19가지 레인보우 LED모드와 9가지 단일컬러 LED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ED모드에서 밝기와 속도를 각각 5단계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따로 전용 프로그램이 있는 것은 아니고 키보드의 Fn키를 조합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들 중에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고 해놓고 특정키만 지원하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 모든키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어서 키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사이드 쪽에서도 은은하게 RGB가 나오는 게 참 좋았는데 사이드 LED도 9가지 모드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먼지 유입도 적은 구조로 만들어져 있고 개별 스위치는 축 교환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커스텀하기에도 용이할 것 같구요. 87키로 사이즈가 작아서 작은 책상에서도 쓰기 좋고 공간활용도가 높았습니다.
독특한 점은 원형 키캡이라는 부분인데 비키타입+원형 키캡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레트로한 느낌을 더해주는 것인데요. 이 부분이 가장 제 취향에 맞아서 좋더라구요.
정확성은 원형 키캡이라서 살짝 걱정했었는데 기계식 키 방식이라 그런지 정확도도 굉장히 뛰어난 편이었어요.
주로 밤에 글을 쓰거나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조용한 타건음의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인데 적축이라서 그런 우려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스테빌라이저 키 기능이 있어서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를 입력할 때도 균일하게 입력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구요.
적축의 경우 조용하긴 하지만 반발력이 적어서 타건감이 다소 부족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키보드의 경우 키캡은 물론 키축까지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축으로 교체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키캡을 써봤지만 오테뮤 적축은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 아주 조용한 타건음과 나름 괜찮은 키감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자기의 레트로한 디자인과 조용하고 키압이 낮은 적축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완전 취향에 맞았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인터넷을 하거나 글을 쓸 때는 말할 것도 없이 만족스러웠고 게임을 할 때도 상당히 좋았는데요.
모든 키 무한 동시 입력과 1000Hz 폴링레이트의 빠른 응답 속도로 키입력이 빨라서 게임을 할 때도 빠르고 정확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엘든링 같은 액션 게임을 하거나 FPS 게임을 즐길 때도 좋더라구요.
특히 2~3개 키를 동시에 눌러도 정확하게 입력이 잘되고 빠르게 키가 올라오기 때문에 슈팅게임이나 격투게임을 할 때도 괜찮아보였어요.
천편일률적인 기계식 키보드들의 디자인에 실망하신 디자인 취향이 확고하신 분들, 빠르고 정확한 키 입력이 필요하고 화려한 RGB를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키감이 참 좋았기 때문에 글을 쓰거나 PC로 대화를 할 때도 아주 좋더라구요.
* 두인디지텍 기계식키보드 텐키리스 SK-CG200BR(다나와)
http://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97186
* 두인디지텍 게이밍키보드 텐키리스 SK-CG200BR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usbclub/products/7230649584